조회 수 1493 추천 수 1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세요 깡쨩입니다.
3번 보스 공략 쓴 지 얼마나 됐다고 또 공략글을 쓰고 앉아있네요.

 

 

이번엔 4번 보스전입니다! 하드코어의 시작, 지옥의 시작, 끔찍한 시간의 시작이죠! ...그거 좋은건가?


아무튼 멘탈을 챙깁시다. 또한 언제나 스포일러를 주의하세요!

 

 

 

 

 

캡처_2016_10_01_22_00_26_91.png

 

(4/13) '악몽과 키스하다'

 

 

Welcome to the NIGHTMARE.

 

 

캡처_2016_10_01_22_11_47_384.png

 

악몽과 키스하다 HP 26000

사용 스킬

가위에 눌리다- 3명에게 약 1800 대미지

푸른 맹독균- 전체에게 약 1300 대미지, 2턴 동안 맹독(매 턴 HP -30%) 부가

환상 재창조- '팬텀 앤젤(북)' 혹은 '팬텀 앤젤(트럼펫)'이 죽었다면 다음 턴에 무조건 사용. '팬텀 앤젤'을 HP 4444 상태로 소생(만약 두 팬텀 앤젤이 모두 죽었다면 두 번 연속으로 써서 둘 다 살린다.)

필살기 : 광란의 축제- 전체에게 무조건 혼란(조종 불가, 아군에게 평타) 부가

 

팬텀 앤젤(트럼펫) HP 13000

사용 스킬

보랏빛 찬송- 한 명에게 약 700x4 대미지

깨어나소서- '악몽과 키스하다'가 죽었다면 죽은 다음 턴에 무조건 사용. '악몽과 키스하다'를 HP 4444 상태로 소생.

필살기 : 카논- '악몽과 키스하다'에게 더블턴(한 턴에 두 번 행동) 부가

 

팬텀 앤젤(북) HP 13000

사용 스킬

귀한 손님을 맞이하는 북- 4명에게 약 200x5 대미지

승리를 향한 염원- 한 턴 동안 적 하나의 공격력 50% 증가

깨어나소서- '악몽과 키스하다'가 죽었다면 다음 턴에 무조건 사용. '악몽과 키스하다'를 HP 4444 상태로 소생.

필살기 : 축제는 시작되었다- '아군' 전체의 공격력 한 턴 동안 6배

 


쯔꾸르 2003의 BGM 중 하나였던 '미개한 취락'이 원래의 왠지 아무것도 안 들리는 BGM에서 원주민 음악처럼 어레인지된 버전, '03 Savage Settlement'와 팬텀 앤젤(트럼펫)의 카논이 기분나쁜 늪 위에서 여러분을 반기며 전투가 시작됩니다.


악마를 둘러싼 천사들...사실 가만히 보면 정말 이상한 그림이 되네요.

 

이제 적들도 본격적으로 자기들끼리 팀플레이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에 따라 필살기 사용 턴에도 각자의 필살기들을 쓰죠!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팬텀 앤젤(트럼펫)이 보스에게 '카논'으로 더블턴을 걸어줍니다.
보스들 중에서는 최초로 더블턴이 걸리는 보스인데요...이건 시작일 뿐입니다.
--------------------------------------------------------------------------------------------------------------------------------------------------------

 

4번 전투의 참여 아군들은 마리아, 스켑틱, 알도, 아모르.

아모르 빼고는 다 처음 보는 애들일 겁니다.

 

그러니 전 또 힘들게 캐릭터들을 설명해야 되네요. 으아아!

 


[마리아] HP 5800 MP 150
-아군이긴 한데 대체 무슨 사람인건지 스토리에 안 나오는 여전사. 볼란테를 소위님이라고 부르는 걸 보면 계급은 그보다 낮은 듯. 또한 이데아의 추종자라는 걸 보면 플라톤학파인 것 같습니다(개드립). 비중이 적어서 문제지, 사실 상당한 사기캐 딜러. 13번의 전투 중 두 번을 참여합니다.

 

사용 스킬
1.부축

 

2.천공으로부터 오는 빛(마력 50)-기절한 아군 하나를 체력을 완전히 채운 채로 소생시킨다.
부활 스킬입니다. 제가 첫번쨰 공략글에서 부축 설명할 때 부활 스킬들을 쭉 나열했었는데 이걸 빼먹었었네요. 비중이 있어야 기억을 해주지, 풋! ...미안 마리아. 아무튼 이건 좋은 부활 스킬입니다. 체력을 완전 회복시켜주니, 소생초를 스킬로 만든 거나 마찬가지죠.

 

3.바람에 흩날리는 잎(사기 10)-적 하나에게 약 200x6 대미지를 줍니다.
적은 사기에 많은 대미지를 주는 스킬. 사기를 10 밖에 안 쓰는 주제에 쓰면 사기가 한 대 당 2, 즉 12 증가해서 결과적으로 사기를 더 벌어옵니다.

 

4.사지 봉쇄-적 하나에게 약 700 대미지 및 그 턴 동안 마비(행동 불가) 부가. 대신 3턴의 쿨타임.
한 턴 동안 적의 행동을 막는 좋은 스킬입니다만, 아쉽게도 한 번 쓰면 3턴이 지나야 또 쓸 수 있습니다. 뭐, 이걸 매 턴마다 쓸 수 있으면 사기도 이런 개사기가 없을테니 말이죠...만약 정말로 쿨타임이 없었다면 보스에게도 저에게도 고통일테니.

 

5.도박의 일격(사기 70)-적 하나에게 7% 확률로 7777 대미지를 주는 공격을 5번 합니다.
볼란테의 그 예능기와 똑같은 스킬입니다. 안전한 클리어를 원한다면 쓰지 마세요.

 

6.돌풍을 막는 날갯짓(사기 100)-적 하나에게 약 1100x3 대미지를 주고, 더블턴을 해제시킨 뒤 그 턴 동안 마비(행동 불가)를 부가합니다.
굉장히 유익한 스킬입니다. 대미지도 괜찮은데 성가신 더블턴을 해제해주고 마비까지 준다니! 사기 100이 모인다면 날려주는 게 좋습니다. 물론 보스한테 더블턴이 안 걸려있을 때는 말고요...
--------------------------------------------------------------------------------------------------------------------------------------------------------

 

[스켑틱] HP 7200 MP 0
-에슈타이트의 동생. 형제라는데 머리색부터 생김새까지 하나도 안 닮았습니다. 그렇지만 플라즈마를 좋아하는 공돌이라는 건 똑같죠. 계급은 준위로, 소위인 볼란테보다 낮네요. 이 청년도 이데아의 추종자. 서포터 및 누커 포지션이며, 13번의 전투 중 세 번을 참여합니다.

 

사용 스킬
1.부축

 

2.★플라즈마 가속기-다음 턴만 자신의 공격력이 2배가 되고, 아군 전체에게 3턴 동안 대미지를 반감하는 버프를 건다. 대신 스켑틱의 체력은 1이 된다.
에슈타이트에게 플라즈마 가드가 있다면 스켑틱에게는 플라즈마 가속기가 있다! 회복과 상태이상 내성은 없지만 범위가 아군 전체이고, 자신에게 공격력 2배 버프를 걸어줍니다. 이게 없었다면 4번 전투는 진정한 악몽. 보스와 팬텀 앤젤들의 정신나간 딜을 그나마 버틸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3.사이렌(사기 40)-기절한 아군 모두를 소생, 체력을 2500 회복시키고 플라즈마(대미지 반감) 상태를 걸어줍니다.
전체 부활 스킬입니다. 게다가 대미지 반감도 붙여줘요. 근데 문제는 4번 보스전에서는 체력 2500으로는 대미지 반감 상태에도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래도 쓸모없는 것은 아니니(오히려 쓸모많음) 다수가 기절해 있다면 써줍시다.

 

4.Composition H6(사기 50)-적 전체에게 약 1300 대미지와 화상 상태를 줍니다.
괜찮은 전체 공격 스킬. 사기를 꽤 많이 먹지만 말이죠. 이데아의 필살기에서 대미지만 조금 줄어든 느낌입니다. 플라즈마 가속기의 공격력 2배 버프와 연계되면 약 2600 대미지를 줍니다.

 

5.스나이퍼 캔슬링(사기 20)-적 하나에게 약 1000의 대미지를 주고 공격력 버프를 해제시킵니다.
대미지보다는 공격력 버프 해제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스켑틱 자체는 누커지, 딜러는 아닙니다. 그게 무슨 소리냐?! 싶으시겠지만, 스켑틱은 의외로 사기가 아까운 캐릭터라서 컴포지션 H6나 필살기나 사이렌에 쓸 사기가 더 중요합니다. 다만 공격력 버프 해제는 상당히 좋은 것이므로 공격력 버프가 걸린 적이 있다면 고려해봅시다(플라즈마 가속기를 쓰는 게 공격력 버프를 해제하는 것보다 대미지를 줄이는 데는 좋을 수 있으니 주의)

 

6.트리플 데스 카운터(사기 100)-적 전체에게 약 800x3 대미지를 줍니다.
스켑틱의 필살기. 단순 무식한 전체 공격기죠. 플라즈마 가속기의 공격력 버프와 연계되면 약 4800의 대미지를 줍니다. 볼란테의 필살기를 쌈싸먹는 흉악한 전체 대미지...그렇게 쓸 기회가 잘 안 와서 문제지만.
--------------------------------------------------------------------------------------------------------------------------------------------------------

 

 

[알도] HP 6300 MP 0
-익숙한 얼굴과 이름...쯔꾸르 MV 체험판에 나왔던 캐릭터네요. 예전에 그 체험판에 나온 캐릭터 소스들을 파는 패키지를 본 적이 있는데, 그걸 사셨나 보군요. 때문에 그림체가 혼자 달라서 위화감이 넘칩니다. 볼란테의 동경의 대상인 검사라네요. 서부국가의 종교 계혁 운동에서 주인공 일행들을 이끌어주던 존재...일단 얘도 검사인데, 필살기를 제외하면 딜을 못 넣는 검사(...). 13번의 전투 중 세 번을 참여합니다.

 

사용 스킬
1.부축

 

2.★침술-아군 하나에게 2턴 동안 직접적인 대미지를 결코 받지 않는 버프를 겁니다. 대신 쓰면 3턴 뒤에 다시 사용 가능.
효과만 보면 이건 불멸보다 더 좋은 스킬입니다. 불멸은 죽지는 않더라도 얻어맞는 건 여전한데다 툭하면 축출당하며 해제되는 버프지만, 이건 아예 대미지를 원천봉쇄하니, 일단 걸리면 당분간 죽을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이 사기성 때문에 사지 봉쇄와 마찬가지로 3턴의 쿨타임이 존재.

 

3.三연격-적 하나에게 77% 확률로 약 390 대미지를 주는 공격을 3번 합니다.
알도의 확률놀음 스킬, 그 첫번째. 77%가 그렇게 낮은 확률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공격은 못됩니다. 게다가 딱히 이걸 쓸 타이밍이 잘 안 와서...알도는 침 놓기에도 바빠요. 사기를 안 쓴다는 점은 좋지만...

 

4.五연풍참(사기 20)-적 전체에게 50% 확률로 약 500 대미지를 주는 공격을 5번 합니다.
알도의 확률놀음 스킬, 그 두번째. 이건 뭐...쓸 전체공격이 없어서 울며 겨자먹기로 쓰는 스킬. 제가 운이 없는 건지 아예 안 맞을 때도 많아서, 그다지 안정성은 없습니다. 그냥 200 대미지를 5번 100%로 주는 게 나을 듯. 그래도 전체 공격치고는 비교적 적은 사기를 쓰는데다 맞기만 하면 대미지도 괜찮고, 사기도 다시 수급해오기에 장점도 있기는 합니다.

 

5.푸른 명상-아군 전체에게 4턴 동안 마력이 매 턴 15씩 회복하는 버프를 겁니다.
캐릭터들이 죄다 마력 조루라서 마력이 체력보다 귀한 이 게임에서 소소한 도움을 주는 버프입니다. 힐러인 아모르에게는 이것이 바로 축복. 근데 쓸 타이밍이 잘 안 와서 문제지...

 

6.도박의 참격(사기 100)-적 하나에게 77% 확률로 약 590 대미지를 주는 공격을 9번 합니다.
알도의 확률놀음 스킬, 그 마지막. 볼란테와 마리아의 그것과는 이름이 비슷하지만 내용은 다른 스킬. 이건 꽤 괜찮습니다. 체감 상으로 그렇게 안 맞지 않고, 9번 중에 7번은 맞는 느낌...77%니 당연한건가? 아무튼 9번 다 맞으면 약 5310 대미지라는 이례가 없는 미친 대미지를 줍니다. 이보다 더 높은 대미지는 볼란테나 마리아의 도박의 일격 밖에는 없죠...아무튼 알도의 딜은 90%가 여기서 나옵니다.
-------------------------------------------------------------------------------------------------------------------------------------------------------

 

그럼 캐릭터 설명은 이걸로 끝! 보스 설명 시작!

 

이번 보스전은 제작자님도 공인(?)하신 '운빨싸움'(...)입니다. 빌어먹을 랜덤 대상 스킬들과 보스의 더블턴, 필살기의 혼란 때문에 운이 없으면 잘 되다가도 다 말아먹어요.

 

게다가 이녀석들은 일심동체입니다. 필살기 사용 턴이 되면 각자의 필살기를 쓰죠.

 

또한, 만약 적들 중 하나든 둘이든 일단 죽여도 적이 하나라도 남아있으면 다음 턴에 죽은 녀석들을 다 부활시켜버립니다. 그것도 필살기 마냥 소생을 아군의 행동들보다 먼저 해버려요! 필살기 사용 직전 턴에 죽여도 필살기 사용 턴에 다 HP 4444로 부활시킨 다음, 이것들이 전부 멀쩡한 듯이 필살기들을 날려요!


그러니 되도록 동시에 모두 죽여버리는 게 상책...

 

 

...뭐, 그럼 먼저 메인 보스인 '악몽과 키스하다' 를 볼까요?


전투가 시작하자마자 버프를 받아 더블턴 상태가 걸려있는 보스입니다. 상당히 위협적인 딜을 넣죠. 마리아의 필살기로 더블턴을 해제하지 않는 한, 대부분의 턴에선 이 녀석은 지 혼자 행동을 두 번씩 합니다.

 

먼저 '가위에 눌리다'. 이름이 동사형인 스킬들은 어째 간지가 난단 말이죠.
랜덤 대상 3명에게 1800 대미지를 줍니다. 이것 뿐이면 그냥저냥 센 스킬이지만, 이걸 한 턴에 두 번 쓰기도 한다는게 무서워요. 게다가 랜덤 대상 스킬이 그렇듯 세 번의 대미지를 한 명에게 몰아주기도 하는 악랄함을 보입니다.

 

그리고 '푸른 맹독균'. 그다지 푸른 효과는 없지만...
전체에게 약 1300 대미지와 함께 매 턴 체력을 30%나 깎아먹는 맹독을 겁니다. 이게 약해보이면서도 끔찍해요. 기껏 힐을 다 해놔도 다음 턴이면 체력이 1이 되기도 하니까 말이죠.

 

마지막, 필살기인 '광란의 축제'.
내성 그딴 거 다 씹고 전체에게 혼란을 겁니다. 게다가 이건 일반적인 혼란과는 다르게, 아군'만' 때리게 돼요. 필살기가 걸린 아군들은 지들끼리 평타로 치고박고 싸우는 겁니다! 근데 평소의 평타는 약해빠져서 그리 큰 문제처럼 보이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이 필살기와 함께 팬텀 앤젤(북)이 '축제는 시작되었다'를 써서 아군의 공격력을 증폭시켜버립니다...결국 아군은 3000 정도 되는 딜로 서로 쥐어패는 거죠.

 


그 다음, 아무리 봐도 나팔인데 트럼펫이라 우기는 팬텀 앤젤(트럼펫). 원래 그래픽은 예쁜데 색 반전 때문에 나비족이 되었어요.
이 녀석이 보스에게 더블턴을 걸어주는 원흉입니다. 카논 스킬 사용할 때마다 나오는 귀찢어질 듯한 효과음이 트라우마로 남으실 거에요...

 

얘는 스킬이 필살기나 소생기를 제외하면 1개 뿐입니다. '보랏빛 찬송'.
아군 하나에게 약 700x4 대미지를 주죠. 그거 밖에 없습니다. 조금 아프기만 할 뿐. 그리고 다 죽어가는 아군에게 써서 죽여버리는 게 짜증날 뿐...

 

필살기(?)는 '카논'.
전투 시작 전에도 사용했던 더블턴 버프입니다. 참 싫죠. 아군의 더블턴은 좋지만 보스의 더블턴은 한없이 끔찍합니다.

 


마지막은 혼자서 북치고 공격 버프 거는 팬텀 앤젤(북). 마찬가지로 평범한 천사가 색 반전 때문에...

 

사용 공격 스킬은 '귀한 손님을 맞이하는 북'.
천국에선 환영을 랜덤 4명 대상의 약 200x5 대미지로 하나 봅니다. 이게 얼마나 거지 같냐면요, 꼭 이걸 한 명한테 몰아줘서 죽여버려요. 너무나 격한 환영 때문에 눈물이 날 지경...

 

또 공격 버프 스킬인 '승리를 향한 염원'.
공격 버프 스킬이지만, 그다지 자주 쓰지도 않고 플라즈마 가속기를 쓰고 있으면 공격력이 올라도 그렇게 안 아파요. 오히려 귀한 손님을 맞이하는 북 대신 써줘서 고맙기까지 합니다.

 

필살기는 '축제는 시작되었다'.
공격력 버프. 근데 대상이 보스도 아니고 아군(!). 게다가 버프로 인한 증가량도 6배(!!!).
그러나 고맙지 않아요. 왜냐면 '광란의 축제'가 시작된 것이기 때문에...저 엄청난 공격력으로 혼란 걸린 캐릭터들이 서로 쥐어패고 있는데 보기 좋겠습니까. 참고로 아모르는 공격력이 마리아나 해구 밑바닥을 치고 있어서 이게 걸려도 대미지가 55 정도 밖에 안 나와요. 역시 성녀...?

 

 

이상이 적들의 상세 정보.
결론은...필살기의 대책이 없다!


속수무책이라는 표현이 이보다 어울리는 상황이 있을까요. 알도의 침술로 대비를 해봤자, 혼란 걸린 아군들의 평타가 어디로 향할 지도 불투명하고, 플라즈마 가속기로 대미지 반감을 해줘도 아픕니다. 게다가 필살기 사용 직전 턴에 아무리 힐을 해놔도, 적들의 공격과 맹독으로 체력을 깎일 대로 깎입니다. 자칫하다간 체력 1인 상태로 필살기를 맞으면...그저 운에 맞길 수 밖에 없습니다. 답이 안 나와요.

 

물론 운에 맡기라는 만큼, 운만 있다면(...) 깰 수 있습니다. 어지간히 운 없지 않으면 여러번의 시도 중 한 번은 깨겠죠 뭐...저도 그랬으니까요. 지금까지 계속 '운없으면' 이라고 해왔지만, 사실 삶에서는 불운이 더 돋보일 뿐 행운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러니 희망을 버리지 마세요.

 

 

그럼 행동 강령을 간추려 봅시다!

 

1턴-마리아는 사지 봉쇄로 보스 마비, 스켑틱은 사기를 모으기 위해 보스에게 평타, 알도는 아모르에게 침술, 아모르는 천사의 축복.

 

2턴-마리아는 보스에게 딜, 스켑틱은 플라즈마 가속기, 알도는 푸른 명상이나 五연풍참, 아모르는 상황에 따라 힐(되도록 스켑틱에게 체력 포션을 씁시다.).

 

이후-스켑틱은 계속 플라즈마 가속기의 대미지 반감이 끊기지 않도록 해주고(만약 북치는 천사가 공격력 버프를 쓰면 스나이퍼 캔슬링 사용), 마리아는 딜에 집중(누가 죽었으면 부활 기술, 사기가 꽉 찼으면 보스에게 필살기), 알도는 적절한 딜(사기가 모였다면 체력이 제일 많이 남은 적에게 필살기 사용)과 적절한 서포트(쿨타임을 주의하면서 침술을 사용, 푸른 명상은...그다지 쓸만한 타이밍이 안 와요.), 아모르는 여느 때처럼 적절한 힐링. 아모르의 힐에 대해서는 딱히 조언을 할 수가 없는 게, 상황에 따른 판단이 중요해서...

 

필살기 사용 직전 턴-스켑틱은 플라즈마 가속기, 알도는 스켑틱이나 아모르에게 침술. 되도록 아군 전체의 체력이 1500은 넘도록 하자.

 

...이 정도일까요. 뭐, 이론적인 이야기일 뿐입니다.

 

 

만약 4번 보스를 깨셨다면 일단 큰 산을 하나 넘으신 겁니다. 이제는 조금 큰 산들이 나올 거에요(...)!
4번 전투는 꽤나 지루할 수도 있겠지만, 이어지는 5번 전투는 은근히 재밌습니다. 2턴마다 날아오는 필살기 때문에 대략 정신이 멍해지지만 말이죠!

그 공략은...언젠가 하겠죠.

 

그리고 만약 다 읽으셨다면 부디 댓글을...아무리 공략을 해도 달리는 댓글이 제작자님 밖에 없다니! 하다못해 천무님이라도 달아주실 것 같았는데!

뭐...하기 싫다면 안 하셔도 됩니다. 그냥 이 공략글들은 할일없는 제 넋두리일 뿐이니...대신 질문이나 오류 지적은 겸허히, 감사히 받겠습니다.

 

그럼 5번 공략을 기대하며...Coming Soon.

 

 

(저의 클리어 영상입니다. 중간에 기적적으로 HP 1의 마리아가 살아남아서...운좋게 기사회생)

 

 

?
  • ?
    최저 2016.10.02 15:33

    4분 4초 때 정말 쫄깃하네요ㄷㄷ 심장 멈추는 줄...

  • profile
    깡쨩 2016.10.02 15:41

    저 때 만약 팬텀 앤젤(북)이 공격 버프를 안 썼다면 망했죠...게다가 몰랐었는데 절묘하게 타이밍도 4분 4초...?!?!

  • ?
    최저 2016.10.02 15:36
    그래도 조회수는 꽤 많이 나오는 것 같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68 LightBall 화려하고 단순해서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file 바보 2020.01.30 164
67 [공략] (진엔딩)백일몽 깨어날 무렵 file 티제이 2018.03.20 531
66 학교소녀 (엔딩5가지) 공략 학교소녀 2017.05.05 1032
65 노비타 바이오하자드ID 공략 노비타 2017.04.25 1306
64 노비타 바이오하자드VX 공략 1 노비타 2017.04.25 1600
63 버블팡 공략 D_games 2017.03.10 341
62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13/13 Final Boss) 5 file 깡쨩 2016.10.15 1621
61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12/13) 6 file 깡쨩 2016.10.13 2634
60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11/13) 1 file 깡쨩 2016.10.11 1438
59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10/13) 1 file 깡쨩 2016.10.08 1560
58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9/13) 2 file 깡쨩 2016.10.06 1420
57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8/13) 3 깡쨩 2016.10.05 1476
56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7/13) 3 file 깡쨩 2016.10.03 1533
55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6/13) file 깡쨩 2016.10.03 721
54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5/13) 4 file 깡쨩 2016.10.02 1506
»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4/13) 3 file 깡쨩 2016.10.02 1493
52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3/13) 4 file 깡쨩 2016.10.01 1511
51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2/13) file 깡쨩 2016.10.01 740
50 아모르 프로젝트 보스 상세 공략! (1/13) 5 file 깡쨩 2016.09.30 1716
49 Loved 공략 loved 2016.08.28 39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