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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칼럼] 재밌는 게임을 만들자 - 랜덤요소
간략설명 게임기획 도움말

흔히 운빨X망겜이라 불리는 게임들이 있다.

하지만 사실 알고보면 운빨게임이라 욕하면서도 그 중독성과 재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번 글에서는 게임에 재미를 주는 요소 중에 매우 중요한 한가지로서 '랜덤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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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랜덤적인 요소는 게임이 질리지 않고 매번 새로운 느낌을 주어 계속해서 플레이해도 재미를 오랫동안 줄 수가 있으며

랜덤으로 인한 긴장감과 몰입감은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랜덤요소는 대부분의 게임 장르에서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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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독성을 자랑하는 많은 게임들의 사례에서 보듯이 랜덤성은 게임의 재미를 주는 요소 가운데 중요한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단순히 게임시스템의 작은 부분이라고 간과하기에는 랜덤성이 주는 재미가 적지 않다는 사실을 이 글을 통해서 다들 느꼈을 것이다.

RPG부터 전략시뮬레이션, 카드게임, 액션까지 거의 모든 장르에서 랜덤요소는 재미를 주는 한 분야로서

게임 시스템에 활용할 수가 있다는 점을 명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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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ear 2017.01.07 22:10
    한국게임은 그 랜덤성을 아이템 강화와 캐쉬쪽으로 지나치게 발전한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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