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2.15 05:55

꿈[Dream] 첫소개

조회 수 776 추천 수 1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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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소개인만큼...


기본적인 내용을 말씀드릴게요~


 


1. 장르: 어드벤쳐형 알피지


2. 난이도: 중상


3. 게임형식: 전체적인 스토리는 아직미정이지만


                  여러가지 임무를 맡으면서 수행해 나가는 형식


 


4. 대략적인 게임방식


  그냥 몬스터나 때려잡고 레벨올리는 것을 떠나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모험을 하는식의 게임입니다..(그렇다고 전투가 없는건 아님)


 


ㅇ꿈


깊은 잠을 자면 꿈을 꾸는 시스템..


그래서 그날의 운세정도를 말해줍니다..


능력치의 변화가 있을예정...


 


         


 


 ㅇ전투와 사냥


     전투와 사냥은 비슷해보이지만 제 게임에서는 다르게 플레이를 합니다


    한마디로 전투는 알만툴2003에 들어있는 기본전투를 바탕으로 행해지지만


     사냥은 미니게임이나 액션알피지등으로 진행이 됩니다.


 


        ㅇ기술


   기술은 전투기술뿐만 아니라 생활에 쓰이는 요리 낚시 등 여가활동까지 폭을 넓혔습니다..


   대부분의 기술은 숙련도로 따지며 숙련도는 1000포인트로 100.0% 까지 나타내었습니다..



     ㅇ숙련도


  숙련도를 올리려면 그기술을 많이 쓰면되기도 하지만 책을읽거나 그 기술에 관한 NPC들에게 배울수도 있습니다.


 


   ㅇNPC


  NPC들은 게임내에서 임무, 선물, 대화등이나 같이 모험을 할수도 있고


 구현될수있다면 주인공집에 방문할수도 있게 할 예정입니다...


(그리 어렵지는 않을듯...  주인공이 집에 1시간이상있을시.. 친밀도 몇이상인 NPC가 찾아와 대화를 주고 받는다...? 이런식으로?)


 


 ㅇ 레벨과능력치


능력치는 공격력 방어력 정신력 민첩성이 있는데요...


방어력은 200 민첩성은 300을 제한으로 두고 있습니다..


레벨은 10이 최고레벨로 일단 정해 놓았구요..


(이 게임은 레벨보다는 기술의 숙련도와 능력치에 따라 좌우됩니다.)


 


ㅇ 타이틀


타이틀시스템은 별거 없구요... 장식품장비칸에 타이틀을 다는것인데요...


아이템과 거의 같은효과를 낼것으로 예상됩니다...


 


ㅇ 배고픔과 피로도


시간이 지나면 배고픔수치가 떨어지게 되구요...


일을 많이 하면 피로도가 쌓이게 됩니다..


배고픔은 음식을 먹으면 되지만 음식에는 배고픔수치 뿐만아니라 능력치도 증가시켜 주는것이 있기 때문에


꼭먹어주는것이 좋구요...


피로도는 잠을자거나하면 떨어집니다..


 


ㅇ아이템제한? 무게?


아직 적용은 시키지 않았지만..


꼭 필요한 시스템..(제게임에서는..)


하나하나 변수와 조건분기를 이용해서 무게가 몇이상이면 능력치가 떨어진다든지 이동속도가 감소한다든지


(이유는 생산계쪽은 무게를 많이 들수있도록 어드밴티지를 줘야되서;;; 안그럼 전투계랑 다른게 없어보여서;;; 아니가? ㅜㅡㅜ)


 


 


게임만드는것이 많이 복잡할듯합니다...


그래서 시스템하나를 만들때 확실히 만들지 않고 대충하고 넘긴다면


많은 오류들과 어설픈감이 뒤따를것입니다..


 지금은 양털깎기 시스템을 거의 100% 구현해냈습니다..


 


양털깎기시스템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2K비법란에 가서 보실수 있으시구요...


거기에 추가된것들이 좀있어서...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일단 여기서 줄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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