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긴것 부터가 불안불안하다 싶더니, 드디어 엄청난 버그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XNA 진출때문에 웬만하면 마소 욕 안하려고 했는데 이건 진짜 미친짓이네요.
나처럼 그림판 많이 쓰는 사람에게 윈7 그림판은 그냥 그림판 쓰지 말라는거나 다름없습니다.
이미지 확대 상태에서 영역잡을때 일반적으로 좌측 위 부터 잡으면 1픽셀 뒤부터 잡습니다.
게다가 한창 확대 시켜놓고 픽셀단위 작업을 하다보면 지금 이게 몇% 확대인지 까먹을때가 많은데
현재 몇% 확대 상태인지가 표시가 안됩니다. 또 확대시 몇% 확대 시키라고 지시하는게 안되고
그냥 지맘대로 일정비율 확대시켜버려서 당최 이게 몇% 확대된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얼핏 보면 2배인것 같지만... 그럼 2배, 4배, 8배... 이렇게 확대시켜나가는 건가요?
도대체 이렇게 찍어맞추라는 식으로 인터페이스를 잡아놓으면 뭐 어떻게 쓰라는 겁니까?
어차피 쓰는 사람 많지 않으니까 대충 대충 만들어놓자고 이래놓은겁니까?
그럼 XP 그림판 그냥 그대로 쓰지 뭐하러 이렇게 인페를 개판으로 만들어 놨을까요?
아니, 애초에 지네 멋대로 쓰는 사람 많지 않을 것이다 라고 생각한것 부터가 웃기는군요.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한겁니까?!
아직까진 소스 작업을 본격적으로 하지 않아서 그렇게 깊게 쓴 적이 없어 전부 다 밝혀지진 않았습니다만
분명 버그가 더 있을것 같습니다.
그림판은 포토샵이 아닙니다! 포토샵이 못하는 픽셀단위 작업을 그림판이 해줘야 한단 말입니다!
아....
그림판을 예전처럼 다루기 힘들어졌다는 생각을 하면 막 짜증이 솟구치네요.
이거 익숙해지는데 엄청 걸릴것 같습니다. XP 그림판이 너무나도 그립습니다.
그렇다고 윈도우를 XP로 다시 바꾸면 XNA로 모바일 겜 개발을 못하고...
알만툴을 빼앗아간것도 모자라(?) 그림판 마저 망쳐놓은 마소가 정말 저주스럽습니다.
얼마나 더 어거지로 바꿔놔야 만족할겁니까?
컥? 써놓고 다시 자세히 보니 오른쪽 아래 구석에 확대율 표시가 되어있군요.
근데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영역잡는 버그 ㅡㅡ; 이거 진짜 타격 큽니다.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