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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삽입버전 배포시 꼭 여러번 테스트해서 광고오류가 없도록 해주세요. 만약 광고오류가있는 앱의경우 앱 실행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삽입하고싶어도 유저들이 광고에 대해 거부감을 느낄것이 두려우시죠.

저희가 그동안 몇가지 게임을 런칭하고 광고를 삽입하고 조정하며 누적된 데이타를 통해.

광고삽입 요령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명이 게임을 받아서 끝까지 하는동안 어떤게임은 1회 광고가 나오고 어떤게임은 100회가 나온다면.

이 두 게임의 수익차이는 이론적으로 100배 차이입니다.

전자의 게임이 게임 1000명이 받았을때 1000원을 벌었다면, 후자는 100,000 원을 버는것이죠.

 

다만 무분별하게 광고를 넣으면 게임은 10000명이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칠수도있죠.

 

아래의 요령에 따라 광고를 삽입해보세요.

광고 유형별 적절한 위치에 대해서 기술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동영상(스킵불가형)

1.1 게임 최초 시작시 넣습니다.

스킵불가형 영상광고가 가장 단가가 좋기때문에, 시작시에 무조건 1번은 보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게임중간에 갑자기 이 광고가 뜨는건 좋지않습니다.

 

1.2 리워드형 광고에 넣는게 좋습니다.

광고를 보면 뭔가 게임내에서 보상을 해주는 경우를 말합니다. 학교소녀의 경우, 세이브할때마다 광고가 뜨게되는데요.

3번 세이브하면 한번씩 영상광고를 보도록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스킵불가 영상을 볼경우 향후 6번 세이브할동안 영상광고를 안봐도 됩니다.

리워드 광고의 핵심은. 유저에게 뭔가 보상을 한다는 것입니다.

광고를 보면 향후 6번동안 광고가 안나온다는것도, 분명 보상이죠.

전국학교짱의 경우 광고를 보면 돈을주는 형태로 스킵불가형 영상광고를 재생합니다.

 

2. 동영상(스킵가능형)

역시 상기의 방법과 동일하게 넣습니다.

다만 이 것은 스킵이 가능하기때문에 불가형보다는 자주 띄워도 됩니다.

 

3. 팝업형

팝업형은 자주 띄워도 크게 반감이없습니다. 왜냐면 시간을 많이 안잡아먹기 때문이죠.

보통 게임에서 세이브를 막아두고, 세이브포인트에서 세이브를 하면 팝업형광고가 뜨도록 하는게 효과적입니다.

 

4. 배너형

배너형은 항시노출이라는 것이 강점입니다.

단, 게임이 몰입이 필요한 스타일(스토리형)인 경우 게임몰입에 방해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여 몰입에 방해가 안되는 게임류 (퍼즐등)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광고는 1가지 종류만 넣기보다 여러가지 종류를 섞어서 넣는게 좋습니다.
(1가지 광고에 대한 1명 유저의 광고인정범위가 정해져있습니다)

그래서. 영상/팝업을 섞는게 유리합니다.

 

설명만 들어서는 감이 안올것이니 실제 광고가 삽입되서 좋은성과를 보이고있는 두 게임의 광고삽입 시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학교소녀]
- 게임 처음 시작시 [동영상스킵불가]
- 세이브포인트 [전체팝업] 세이브포인트 마다 뜹니다.
- 세이브 3번에 1회 [동영상스킵가능](스킵가능을 선택하면 3번세이브 후에 다시 광고를봐야함)
- 세이브 6번에 1회 [동영상스킵불가](스킵불가를 선택하면 6번세이브 후에 다시 광고를봐야함)


[전국학교짱]
- 게임 처음 시작시 [동영상스킵불가]
- 세이브포인트 [전체팝업] 세이브포인트 마다 뜹니다.
- 중간중간에 리워드 광고보면 1000원 증정하는 캐릭터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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