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4.14 05:01

헛 생각

Views 367 Votes 4 Comment 5
Atachment
Attachment '2'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나는 버스타고 집에 혼자 올때면 심심해서 여러가지를 생각한다.

오늘도 버스타고 집에 오는길에 헛생각이 생각났는데 그냥 재밋는것같아서 적어본다.

 

민주주의가 투표로 과반수가 넘으면 안건이 통과되는것으로 알고있다.

그래서 민주주의는 공평하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혹시 '민주주의도 돌려 생각해보면 부당한점이 있지 않을까?'

이런 주제로 생각을 시작했다.

우리나라는 의원을 시민이 뽑고 그의원의 투표로 법이 만들어진다. 

과반수가 넘으면 일단 시민의 절반이 찬성한 것이기 때문에 어떤 룰이든 통과된다.

이것또한 민주주의지만 내가 생각한 부당한 민주주의는 다르다

시민 자체가 곧이 투표하는것이다.

그러나 안건은 투표로 뽑힌 의원이 제시한다. 여기서 의원은 이런 안건을 낸다.

'의원을 제외한 전국민중 재산이 밑에서 20%인 사람은 한달마다 세금을 걷어 나머지 70%에 기부한다.'

그러면 사람이 사람인지라 20%는 반대하겠지만 나머지70%는 인간적이지 않지만 인간적으로 투표수는 과반수가 넘는다.

20%는 부당한 대우를 받는다.

그러나 또다른 안건이 제시된다.

의원과 재산이 밑으로 20%인 가정과 위로 60%인 가정을 제외한 나머지 20%는 위로 60%인 가정에 달마다 일정 금액을 기부하며 밑으로 20%인 가정에도

금액의 5분의 1을 기부한다.

그러면 전국민의 20%를 제외한 나머지는 대부분 찬성.

부당하다.

여기서 또다시 안건이 제기된다.

의원과 재산이 위로 40%인 가정과 밑으로 40%인 가정을 제외하고….

이런식으로 상류층20%까지 끌고간다.

그러나 하류층은 무턱대고 반발할수없다. 상류층은 하류층이 돈을 가지고있는것보다 상류가 그돈을 가지고 있는게 국력을 키우기에 더 수월하다고

변명할테니까.

 

후.. 이렇게 생각은 했었는데 생각해보니 그냥 세금걷는것과 별반 다를바 없었다. 허무했다.

나중에 시간되면 또다른 헛생각을 공개하겠다.
?

  1. 던전 앤 드래곤 타워 오브 둠

    Date2021.08.26 By에반 Views12339 Votes0
    Read More
  2. 포켓몬스터 애니 (정말 오랜만이네)

    Date2020.12.22 By싸이케데스 Views12859 Votes1
    Read More
  3. 전역하고 취미로

    Date2020.04.24 By콩북이 Views13095 Votes3
    Read More
  4. 소라게가스통

    Date2020.04.05 Bysnowee Views11427 Votes2
    Read More
  5. 오랜만에 그려봣습니다

    Date2020.01.08 By돗돗 Views16294 Votes2
    Read More
  6. Good bye 2019

    Date2019.11.16 By시라노 Views12114 Votes0
    Read More
  7. 타이틀 2019

    Date2019.01.31 By시라노 Views13370 Votes1
    Read More
  8. 게임때 썼던 그림들입니다

    Date2019.01.15 ByP3PC0RN Views15097 Votes5
    Read More
  9. 보병 - Infantry Rifleman

    Date2019.01.03 By에반 Views12187 Votes0
    Read More
  10. 2018.12.15 My Birthday To ME

    Date2018.12.27 By시라노 Views11706 Votes1
    Read More
  11. 정비병 - Technician

    Date2018.12.19 By에반 Views13087 Votes1
    Read More
  12. 통신병 - Signaller

    Date2018.12.11 By에반 Views12944 Votes1
    Read More
  13. Good bye 2018

    Date2018.11.07 By시라노 Views4092 Votes1
    Read More
  14. 화이트보드

    Date2018.07.07 By시라노 Views3381 Votes2
    Read More
  15. Mystic Forest

    Date2018.06.13 By에반 Views2740 Votes2
    Read More
  16. 스네이크?

    Date2018.05.28 By에반 Views2728 Votes0
    Read More
  17. 안녕하세요! 처음 글 / 그림 올려봅니다.

    Date2018.05.26 By에반 Views6180 Votes3
    Read More
  18. 2018년도 4월 정산

    Date2018.04.30 By난색계열 Views2692 Votes0
    Read More
  19. 안녕하세요 난색계열로 닉넴 바꾼 에드네로바입니다.

    Date2018.04.16 By난색계열 Views2681 Votes0
    Read More
  20. 거대보스 만들기는 역시 극혐이네요 ㅠㅠ

    Date2018.03.25 By빅베어 Views3538 Votes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669 Next
/ 669


[privacy statements] | [Terms of Use] | [Contact us] | [Sponsorship] | [Indiside History]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CL3D Co., Ltd. All Rights Reserved.
Owner : Chunmu(Jiseon Lee) | kernys(Wonbae Kim) | Sasinji(Byungkook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