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03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진짜로 하고 싶은건 토킹이랑 리스닝... 요즘 토익 리스닝인가 뭔가 새로 생겼다는데 그건 좀 별로 같고..그냥 영어뿐 아니라 여러 언어에 익숙하고 싶음 ㅋ
?
  • profile
    Vermond 2012.12.17 18:33
    제일 중요한건 듣기입니다. 듣기만 잘 되면 말하기는 어찌어찌 됩니다.
    저 일본어 히라가나 겨우 외울까 말까한 수준이고 카타카나 아직 못 외웠지만 간단한 일본 회화 할 줄 압니다 (문법에 100% 올바른가 따지면 다른 이야기가 되겠지만)
    영어도 듣기가 수준급 이상 되면 말하기는 자연스레 되요. 말하기 듣기 둘다 하는게 좋기야 하겠지만 듣기만 잘 되어도 된다는 것.

    외국 영상물 막 많이 보다보면 듣기 올라갑니다. 영어라면 무자막으로 미드나 영화 보는게 좋다더군요. 다만 님이 천재가 아니면 최소 6개월 단위로 잡고 해야 됩니다.
  • profile
    Yes늙은조카Man 2012.12.17 19:30
    흐.. 문제는 리스닝이 겁나게 안됨... 일어는 중고랑 대학교 때도 교양으로 들어서 나름 꾸준히 했고 일본 애니도 꾸준히 섭취(?)했고 ㅋㅋ 뭐 그래도 회화는 안되지만 ㅋㅋ
  • profile
    Yes늙은조카Man 2012.12.17 19:28
    그거슨.... 한 세살짜리 꼬마랑 대화하는 수준일듯ㅠㅠ 헤이 용작 디너 고고 알 라잌 치킨 원트 잇
  • ?
    乾天HaNeuL 2012.12.18 03:14
    현재 내 영어 실력
    1. 듣는 건 대충 된다.
    2. 말하는 게 안 된다.... -_-;; 뭔지는 알겠는데 단어가 연상이 안 됨 ㅋㅋㅋㅋ

    현재 내 일본어 실력
    1. 듣는 거 꽤 대는 편. 애니메이션은 80% 이상...(전문용어 많이 나오는 건 더 줄어들지만) 그런데 발음이 안 좋은 영역으로 들어가거나 말이 빨라지면 아직 듣기 힘듦..
    2. 말하는 거.... 꽤 됨... -ㅅ-;

    영어... 초딩 때부터 대딩때까지 몇 년을 배웠나.... 초중고만 합쳐도 12년......
    일본어... 고딩 때 애니로 처음 접해 공부해서 기껐해야 9년쯤.... 영어는 내 나이와 비슷..
    그런데 현재 언어 실력 한국어>>>>일본어>>>>>>>>>>>>>>>>>>>>>>>>>>영어

    ..............

    그리고 나의 중국어 실력.
    발음법 알고 있음. 몇 개월 배웠으니까.
    한자... 당연히 많이 알고 있음. 번체자가 나의 친구였으니까... 간체자 정도야 껌이긔...

    그러나...........



    중국어는 싫어!!!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제2회 인디사이드 게임제작대회 출품작 리스트. 189 인디사이드운영자 2016.10.24 54579 0
공지 인디사이드 활동 규정.(ver.20160119) 192 천무 2015.02.16 57209 1
23544 힝 늦었네요 쟝님 1 예스맨... 2013.01.01 836 0
23543 힛갤 입성 3 루넨스 2011.07.22 1569 1
23542 힙통령 세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S.J.Rush 2010.08.20 974 0
23541 힙지만 선수. 1 乾天HaNeuL 2011.07.07 1139 0
23540 힘쌔고 강한 인생살기 이벤트!!! 9 음악의정령 2013.09.11 1046 0
23539 힘쌔고 강한 인생살기 이벤트! 2 음악의정령 2013.09.12 1122 0
23538 힘세고 강한 시체! 7 땡중 2011.01.20 1380 1
23537 힘세고 강한 리뉴얼! 2 땡중 2012.04.28 1012 0
23536 힘들땐 내가슴에 기대 쉬어.swf 1 MBlack 2010.04.18 1057 1
23535 힘드신 분들께 3 file 초요 2012.12.18 940 0
23534 힘드네요...건강하세요 15 땅콩메이커 2014.05.13 1606 2
23533 힘드네요 8 RPG맨 2013.10.09 1012 1
23532 힘드네.. 15 XP데이 2013.11.14 957 0
23531 힐링 월드 현 제작상황 이랄까??? 2 흑룡§ 2014.01.07 1039 0
23530 힐다의 학자금퀘스트 패러디(중국버전) 4 심심치 2014.10.04 1733 0
23529 힉..ㄷㄷ ...죄송..정말.. 11 히카루찡♥ 2013.09.22 1130 1
23528 히히힛 1 file 결초보은 2012.11.21 1003 0
23527 히히 되긴하네여 ㅋㅋ 1 Yes늙은조카Man 2012.12.21 1034 0
23526 히틀러마저 분노하게 만든 쿄애니 2 황제폐하 2009.08.09 1419 1
23525 히트맨 스샷하나 2 file 신지 2012.12.21 1867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78 Next
/ 1178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