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914 Votes 3 Comment 5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안녕하세요.

일반시민 블진입니다 '~'




다른 얘기는 아니지만, 게임 만드시는데 한가지 걱정이 되어서요.

이번 사건(?)으로, 네코rpgxp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사용 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걱정이 되는 문제가 한가지 더 있어서 글 남깁니다.


혹시나 그럴지는 모르지만, 

bgm이나 그림을 프리소스나 자체 제작이 아니라 무단으로 사용하셔서 게임을 만드시는 분이 계실까 싶어서 

그 부분이 걱정이 됩니다.


이번에 생겼던 문제도 저작권이나 사용 표기와 관련된 문제였는데요.

이건 게임을 만드시는 분들께서도 조심 하셔야 할 문제입니다.

특히 후에 이 네코rpgxp가 외국에서도 사용이 된다면 더더욱 그렇다고 봐요.


물론 지금까지의 rpg 게임들을 보면, 그 부분들이 용인 되어 온 것 같습니다만,

조금 더 신경을 써서 게임을 만드시는게 좋다고 생각 합니다.



때때로 원작자가 묵인 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만(물론 도의적으로요),

한참 여러 방면에서 저작권에 대해 떠들썩한 요즘인 만큼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다고 봐요 '~'




아 물론 게임 제작하시는 분들의 노고, 정말 감사합니다!

별 탈 없이 좋은 게임 만드시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 올려봐요 '~'



'~'ㅋ

?
  • ?
    주크 2013.09.20 07:40
    와 엄청길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 ?
     운 2013.09.20 07:42
  • ?
    죽은노예 2013.09.20 07:49
    저야항상 그런곳에 신경씁니다만은 일부분들은 픽시브나 그런곳에서 그림을 무단으로가져와 사용하기도하거나 쓰면안되는 브금을 쓰기도 하더군요.
    아무리 인디게임일지라도 저작권은 지켜야됩니다.모두 신경써주세요.
  • ?
    이용사 2013.09.20 07:49
    좋은글좋소
  • ?
    카곰카곰67 2013.09.20 07:51
    뜨금..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Votes
Notice 제2회 인디사이드 게임제작대회 출품작 리스트. 189 인디사이드운영자 2016.10.24 54347 0
Notice 인디사이드 활동 규정.(ver.20160119) 192 천무 2015.02.16 56946 1
23543 하느님 2015.10.06 497 0
23542 [무도] 암 쏘 메드~ 와후 2009.11.01 915 1
23541 가입 완료! 1 MusicMarine 2010.11.04 913 1
23540 가입완료!!!!ㅋ 1 비밀정원 2010.12.18 1031 1
23539 능력자의 비극하고 샤덴 프로이데1화~4화 다 깼다. 2 Destiny Ruin 2010.11.22 1414 0
23538 창조론 믿는분들 있나요.... 걸인소년 2005.06.06 1386 1
23537 !!!!! 2 디아즈 2011.10.09 1266 0
23536 !? 2 슈퍼스타사마 2015.03.06 441 0
23535 "1인당 소득은 사회의 이면을 감추는 방패?" 라스트사물놀이 2007.03.17 1772 0
23534 "RPG-학교의 괴물" 제작을 중단합니다. 4 레저니별짱 2014.01.22 1452 0
23533 "고립 그리고 고갈" 테스터 구합니다 file A. 미스릴 2011.06.02 1181 0
23532 "누가 사형수를 죽이는가?" 로이초호기 2006.01.12 1138 2
23531 "동화"는 일단 전연령용이죠? 5 찰드 2011.12.27 1317 0
23530 "매미" 4 2012.08.08 806 0
23529 "알렉스와 살인마 : 액션" 관련 5 HUR 2014.07.28 962 0
23528 "어이, 촌놈! 새로 보여줄 게 있다네." 5 file 비터스틸 2010.08.23 1013 2
23527 "예선호" => "귀엽다" 2 王코털 2012.06.08 750 0
23526 "우리는 아이돌의 팬을 싫어 하는가" 라고 했는데... Vermond 2006.08.12 979 0
23525 "장성택 만세!" 술자리 측근들의 외침이 결정타 6 황제폐하 2013.12.10 831 0
23524 "청소년이 왜 게임에 빠지는가?" (그것이알고싶다 신촌사건을 보고나서) 3 Mr.철쭉 2012.05.21 825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78 Next
/ 1178


[privacy statements] | [Terms of Use] | [Contact us] | [Sponsorship] | [Indiside History]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CL3D Co., Ltd. All Rights Reserved.
Owner : Chunmu(Jiseon Lee) | kernys(Wonbae Kim) | Sasinji(Byungkook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