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15 21:49

눈팅이 많은 이유

Views 902 Votes 4 Comment 6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Update Delete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Update Delete

지난 글들을 보며 항상 보는 글 중 하나는 "게임을 올렸는데 조회 수에 비해 댓글 수가 터무니 없이 낮다"는 겁니다.


생각해봐야 할 점은 과연, 네코 사이트는 다른 대 규모 사이트와 균등한 사이트일까요?


네코 플레이어는 별 다른 홍보 없이도 '스마트 폰'으로 쯔꾸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소문의 소문에 의해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일부는 여러 유머 사이트에 전파되었고요. (일베나 오유나 개드립 닷컴 등등)


또 한 가지는 PC 유저에 비해 모바일 유저가 많습니다. 심지어 로그인 유저는 별로 없습니다. 다운로드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이 쯤에서 거의 눈치챌 수 있지 않을까요?


타 카페나 사이트에 비해 조회 수가 월등히 높은 반면 댓글 수가 적은 이유는 위에 다 적어드렸습니다.


그리고 댓글을 꼭 달아야 한다는 그 근거는 당최 알 수가 없네요. 네이버 블로그도 아닌 이상은 자기 마음인데 말이에요.

누구더러 이래라 저래라, 눈팅 좀 하지 말아라, 댓글 꼭 달아라라는 둥 얼핏 보면 사람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죄를 저지른 것도 아닌데 마치 죄 지은 것처럼 무시하는 그 경향 말입니다.




저는 웬만하면 댓글을 답니다. 물론, 11일 이전에는 가입 자체를 안 했습니다마는 사이트 규모가 점차 커지다 보니 가입을 할 수밖에요.




또 하나 간과한 점이 있는데 바로 뻘 글의 기준입니다.


저더러 뻘 글 달았다 하신 분들, 닉네임 조회해서 글 다 보니까 전부 한 줄 글이던데요. 조금 생각하신 후에 댓글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그 글들 전에도 봤었지만, 혹시나 해서 모든 글 다 봤거든요.




사이트 규모가 커진 만큼, 사이트 리뉴얼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커니스님과 타 운영진분들께서 XE를 다룰 능력이 없는 것인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마는 추천 시스템을 만들었다면 실력은 있으시겠지요. 게다가 커니스님은 웹 프로그래밍 능력 또한 갖추신 분이니, 제 생각에는 바쁘신 이유로 계속 방치하시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막 꾸며주고 싶은 심정입니다. ㅠㅠ


게시판도 하나로 다 뭉쳐져서 너무 복잡합니다. 네코 플레이어 업데이트 후 사이트 리뉴얼도 생각하신 점은 없는 지 궁금할 따름...

?
  • ?
    땅꼬마 2013.09.15 21:55
    네 저도디도록 열심히? 달겟습니다
  • ?
    마니아 2013.09.15 21:58

    본 글의 취지는 댓글을 달든 말든 언제까지나 본인의 마음이란 겁니다. 타인이 이래라 저래라 할 것 없이요.

    그래도 사이트가 더욱 번창하려면 글 수도 많고 댓글 수도 많아야 좋지만, 반 강제적으로 댓글 좀 달아라 할 필요는 없잖아요?


    여하튼 좋은 활동합시다.

  • ?
    네코니코내코 2013.09.15 22:06
    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도 노력할께요
  • ?
    마니아 2013.09.15 22:07

    모두 노력해서 좋은 커뮤니티 만들어요. ㅎㅎ

  • ?
    또라이몽 2013.09.15 22:21
    음저와생각이같군요
  • ?
    마니아 2013.09.16 05:00

    같은 생각이라면서 왜 다른 입장의 글을 올리셨는지..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Votes
Notice 제2회 인디사이드 게임제작대회 출품작 리스트. 189 인디사이드운영자 2016.10.24 54428 0
Notice 인디사이드 활동 규정.(ver.20160119) 192 천무 2015.02.16 57040 1
23544 하느님 2015.10.06 498 0
23543 [무도] 암 쏘 메드~ 와후 2009.11.01 915 1
23542 가입 완료! 1 MusicMarine 2010.11.04 916 1
23541 가입완료!!!!ㅋ 1 비밀정원 2010.12.18 1032 1
23540 능력자의 비극하고 샤덴 프로이데1화~4화 다 깼다. 2 Destiny Ruin 2010.11.22 1414 0
23539 창조론 믿는분들 있나요.... 걸인소년 2005.06.06 1387 1
23538 !!!!! 2 디아즈 2011.10.09 1266 0
23537 !? 2 슈퍼스타사마 2015.03.06 441 0
23536 "1인당 소득은 사회의 이면을 감추는 방패?" 라스트사물놀이 2007.03.17 1772 0
23535 "RPG-학교의 괴물" 제작을 중단합니다. 4 레저니별짱 2014.01.22 1454 0
23534 "고립 그리고 고갈" 테스터 구합니다 file A. 미스릴 2011.06.02 1183 0
23533 "누가 사형수를 죽이는가?" 로이초호기 2006.01.12 1138 2
23532 "동화"는 일단 전연령용이죠? 5 찰드 2011.12.27 1319 0
23531 "매미" 4 2012.08.08 808 0
23530 "알렉스와 살인마 : 액션" 관련 5 HUR 2014.07.28 964 0
23529 "어이, 촌놈! 새로 보여줄 게 있다네." 5 file 비터스틸 2010.08.23 1013 2
23528 "예선호" => "귀엽다" 2 王코털 2012.06.08 752 0
23527 "우리는 아이돌의 팬을 싫어 하는가" 라고 했는데... Vermond 2006.08.12 979 0
23526 "장성택 만세!" 술자리 측근들의 외침이 결정타 6 황제폐하 2013.12.10 831 0
23525 "청소년이 왜 게임에 빠지는가?" (그것이알고싶다 신촌사건을 보고나서) 3 Mr.철쭉 2012.05.21 827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78 Next
/ 1178


[privacy statements] | [Terms of Use] | [Contact us] | [Sponsorship] | [Indiside History]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CL3D Co., Ltd. All Rights Reserved.
Owner : Chunmu(Jiseon Lee) | kernys(Wonbae Kim) | Sasinji(Byungkook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