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내용은 네이버 카페 immotalcrusade에서 다뤄지는 내용입니다.
----------------------------------------------------------------------------------------
고블린들중에서도 널리 이름퍼진 이 고블린은 탕무드라 한다.
그는 어릴때(그래도 인간에 비해 많지만.) 우주여행선에 잘못승선하게 되었는데, 그때 하필 인간이사는 행성으로 불시착하게 되었고, 거기서 그는 인간의 문화에 대해 알게되었다. 무었보다 인간이 중요시하는 상업에 대해 다양한걸 알게된 그는, 인간에 대해 매우 잘알며, 오랜세월 성장해온탓에 키도 1m60이나 된다.
그는 인간의 농담을 주로 사용하며, 머리나쁜 오크들을 놀려댄다.
그는 어릴쩍 근처에서 싸우던 오크들이 던진 돌이 오른쪽 눈에 맞아, 한 쪽눈을 잃고 안대를 낀다.
탕무드는 여러 오크와 고블린들에게 존경을 받으며, 심지어는 몇몇 트롤에게도 경의를 담은 눈길을 받는다.
딱히 어느 부족에 속해있다기 보단, 여러 고블린에게 자신의 기술 일부를 가르치며 막대한 돈을 챙긴다.
머리가 매우 좋아, 인간을 속이기까지 하는 고약한 고블린이다.
코장식에는 우연찮게 줍게된 큰 흑요석을 깍아 만든 십자형 스파이크를 코마개에 끼워넣었다.
탕무드는 순수한 내면을 가지고 있어서, 자신에게 호의적으로 대하는 존재에겐 어느정도 쉽게 친해지는 경향이 있다.
추가내용-
탕무드는 어릴때부터 오크들에게 크나큰 피해를 입었다.(위에 써놓았듯이 한쪽눈을 잃어버리기 까지.)
그래서 동족에 대한 유대감은 타 수쿠림뫄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다. 특히 오크에 관해서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자신에게 다가오는 호의적인 오크들에겐 타 오크에비해 훨씬 호의적으로 대하며, 그는 상인으로서의 기질이 강하다.
인간은 물론 여러 종족에게 기술을 가르쳐주고, 그 대가를 받는다. 그리하여 그내용을 아는 수쿠림뫄들은 매우 소수이며, 그들은 탕무드에 대해 좋은감정을 가지고 있던터라, 밖으로 알리지 않았다.
탕무드의 피부색은 옅은 풀색으로서 평범한 피부색을 가진 고블린이며, 그가 인간에 대해 알게된것은 무척 어릴쩍이었을때 부터이다.
그는 인간의 말을 꽤나 알아들으며(머리가 좋아 큰 공부없이 알아듣게됨.) 여러가지 문화를 습득하게 된다.
탕무드는 인간은 물론, 의사소통을 할수있는 모든 종족을 소비자로 생각한다.(물론 수쿠림뫄나 고블린에게 훨씬 싼값에 판다.)
그는 인간의 기술력이 대단하단걸 알기에, 철보단 주로 대량의 금을 받는다.(그렇기에 수쿠림뫄가 싼값에 사들일수 있는거지만.)
어찌됬든, 탕무드는 독단적인 성격으로서, 자신의 친구가 아니면 그다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전시상황땐 보통 전쟁상인으로서 활동을 하며, 인간이 전쟁상대가 될경우, 준외교관으로 활동할때도 있다. 보통은 전쟁상인으로서 활동.
탕무드의 부하 머슐.
이 오거는 오거들중에서도 멍청한 편이다. 탕무드의 말을 매우 잘 들으며, 오거답게 식성이 매우 대단하다.
머슐은 바보스럽고 멍청하며, 수쿠림뫄의 왕따이다.
싸움에 대해선 꽤 지식이 있지만 어울릴줄 몰라 매번 당한다. 그런 머슐은 탕무드에 의해 구해지게 되며, 언제나 탕무드를 따라다닌다.
탕무드는 머슐을 타고다니는 경우가 많다.
머슐은 키가 46m정도의 그럭저럭 덩치가 큰 오거이다.
탕무드에게 이것저것 배워서 간단한 기계조작은 할수있지만, 다른 지능적 조작은 못한다.
머슐은 덩치가 비슷한 오거들중에서는 꽤나 강하며, 싸움에 능숙하다.
보통 10m가 넘는 탕무드의 고철덩이를 녹여만든 몽둥이를 휘두른다.(전투적인 지식은 본능적으로 있는편인듯.)
추가내용-
머슐은 피부색은 인간과 같은 살색이다.(백인보다 조금 어두운톤.) 그러나, 이리저리 뒹굴고, 더러운것을 많이 만져, 기름때덕에 황색에 가까운 피부색을 가지고 있다.
-----------
흠...이런식이려나;;...
아, 그림에 대해 여담을 하자면, 머슐은 분명 큽니다. 단지 그림 그리는 A4용지가 작아서 저리작게 표현되었을뿐-_-;;
----------------------------------------------------------------------------------------
언데드님의 허락을 얻어 언데드님이 쓰신
임모탈 크루세이드의 대략적인 세계관을 정리한
이 유익한 게시물을 다소 수정하였습니다.
1. 공식 세계관에 대하여
이모탈 크루세이더는 우선 장르가 SF+판타지입니다.
일단 완성후의 목적은 아마 만화, 소설, 게임 등으로 고려하여 제작 되는 것입니다.
물론 완성 전에 해야 할 것이 산더미 같습니다.
저의 생각엔 너무 개인적인 프로젝트이다 보니 대략 3년 이하는 걸릴까라고 봅니다.
아니 이건 단순한 예상이며 저것은 최소로 잡아서고 최대로 잡아서는 5년 입니다.
그러나 여럿이 모여 만드는 행복과 기쁨은 그 기간에 비교 할 바가 못 된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모두 다 함께 노력하면 반드시 완성된다고 저는 믿습니다.
그래서 아직 기초는 잡히지 않았지만 여러분들의 힘을 필요 합니다.
따라서 일단 저의 머릿속에 정확하게 잡혀있진 않으나
윤곽만 아주 조금된 설정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 IC 매니저 언데드
임모탈 크루세이더:http://cafe.naver.com/immotalcrusad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