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작은 맵 싸이즈 20 * 15에서 그림 크기 640 * 480은 무리없이 사용 이 가능 합니다.
문제는 크기가 640 * 928 짜리 그림을 사용 하는 맵인데. 이걸 Xp의 맵 칩의 크기인 32*32 로 나누면
맵 크기가 20 * 29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대로 하고 게임을 실행 시키면 그림이 잘려 나옵니다.
대충 눈 짐작으로 그림 크기와 맵 크기를 같게 만들어도 상, 하로 화면 이동시
이벤트하고 파노라마그림이 따로 움직여서 매우 어색합니다.
제가 알고 싶은건 파노라마 위에 이벤트가 딱 붙어 있듯이, 그러니까 파노라마 자체를 게임의 맵처럼 사용
하는 방법 입니다.
제발 방법좀 알려 주세요.
문제는 크기가 640 * 928 짜리 그림을 사용 하는 맵인데. 이걸 Xp의 맵 칩의 크기인 32*32 로 나누면
맵 크기가 20 * 29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대로 하고 게임을 실행 시키면 그림이 잘려 나옵니다.
대충 눈 짐작으로 그림 크기와 맵 크기를 같게 만들어도 상, 하로 화면 이동시
이벤트하고 파노라마그림이 따로 움직여서 매우 어색합니다.
제가 알고 싶은건 파노라마 위에 이벤트가 딱 붙어 있듯이, 그러니까 파노라마 자체를 게임의 맵처럼 사용
하는 방법 입니다.
제발 방법좀 알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