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화면의 오른쪽에 HP와 현재위치 등등을 나타내는 프레임을 두려고 합니다.
>
>그냥 그림을 병렬표시해주면 될수도 있겠지만,
>
>그럴 경우 화면 왼편의 실제 게임 공간에 있는 주인공 캐릭터가 화면(나뉜 화면)의 정 중앙에 오지 않고 오
>른쪽으로 치우쳐저 보이게 되는 문제가 있거든요
>
>어떻게 하면 될까요...
>
>
>2. 전투화면을 가로로 640이상 할 수 없을까요
>한 2000정도로 해서 왼쪽구석에는 몬스터 오른쪽구석엔 우리편
>이렇게 하려고 하거든요 그래서 스크롤이 가능하도록...
>아니면 전투화면을 두 장 만들 수 있나요
>그래서 왼쪽 장에는 적 오른쪽장에는 아군
>각자의 공격차례마다 전투화면이 바뀌도록
>
>
>3. 시뮬RPG를 구현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 가능하다면 대략적인 구현원리 또는 소스를 알려주세요
>
>4. 샘플게임 White를 받으려고 프루나를 이잡듯이 뒤졌는데 도저히 못찾겠네요...
>RPGXP 풀버전도 150메가짜리 겨우 하나 찾았는데 다운로드가 전혀 되지를 않고요
>구하는 경로를 알고 싶습니다...
>
>5. 액션 알피지 형식에서,마법을 구현하고 싶은데 동시에 4~5명 정도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을까요
>
>
>답변 기다릴게요
>
어....자신은 업지만......
1. 자세한것은 모르겠으나.....아마도 윈도우를 작성해서 텍스트를 추가시키면 될겁니다....
class Window_HelpBar < Window_Base #그냥 해본 자작입니다....
def initialize
super(0, 0, 160, 96)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height - 32)
refresh
end
def refresh
draw_actor_hp(actor, x, y, width = 144)
draw_actor_sp(actor, x, y, width = 144)
draw_actor_exp(actor, x, y)
end
end
캐릭터의 위치....이건 잘 모르겠습니다......위의것은 hp, sp, exp만 표시되도록
해놨습니다.....하지만! draw어쩌고 하는 부분의 괄호안에 x, y 는 수동으로 지정해
줘야 합니다.....(출처 : Window_Base....)
2. 두장은......스크립트로는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렇다면 씬이 2개 필요할지도...
하지만 변수라던가, 그때의 상황이라던가 등등을 공유할수 없어서 문제가
발생할것 같습니다......아무튼 결론은 "모르빈다...." 이빈다.....
3. (도주)
4. (도주)
5. 약간 힘드시겠지만,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범위 공격을 말하시는것 같은데, 일단 앞으로 3칸 까지 범위 공격하는걸
설명해 보겠습니다(자신은 없지만....).
*방향이, 앞일경우 y+, 왼쪽일경우 x-, 아래일경우 y-, 오른쪽일경우 x+
일단 앞일경우로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마법 액알(원거리, 특정 지역 폭파 등등)은 특정 지역/범위를
잡은후, 적이 그 범위안에 있으면 이벤트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플레이어로부터 앞으로 3칸 까지 공격범위"로 설명해
보겠습니다(2번 말하기...).
일단, 방법은 몇가지 있습니다.
1. 적이 범위 안에 있을때 스위치 발생->적 이벤트의 이벤트 페이지의 조건(스위치)이 발생->
이벤트 내용 실행(데미지 처리)
2. 적이 범위 안에 있을경우의 조건을 적 이벤트에다가 넣음->범위 안에 있을때 이벤트 발생->
이벤트 내용 실행(데미지 처리)
3. 적이 범위 안에 있을경우의 조건을 커먼이벤트/맵이벤트에다가 설정->조건 만족시 이벤트 발생->
이벤트 내용 실행(데미지 처리)
이건 아무거나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일단, 범위를 지정해야 합니다. 조건에 따른 범위는 플레이어의 X, Y좌표 를 기준으로
+, -를 하여서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앞으로 3칸이면(上방향)
변수x : 플레이어의 x좌표
변수y : 플레이어의 y좌표
조건 : 변수x = 적x
조건 : 변수y = 적y
데미지 처리
변수y : +1
조건 : 변수x = 적x
조건 : 변수y = 적y
데미지 처리
변수y : +1 (누적됨으로, +2를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조건 : 변수x = 적x
조건 : 변수y = 적y
데미지 처리
변수y : +1
조건 : 변수x = 적x
조건 : 변수y = 적y
데미지 처리
과 같이 지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방향별로 어떤 좌표를 가감 시킬것인가를
지정 해 주시고, 1~3번의 방법별로 조건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아마...이렇게 해 주시면 될겁니다.....
(처리한 후에는 변수x, y를 도로 플레이어의 좌표로 취득시키는게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