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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ㅅ-)/라나스입니다.
두번째 소개군요.[이전 글은 지웠음-ㅅ-a]
개인적으로 워낙 바쁜지라 게임 제작시간이 딸리네요. 그러다보니 진도도 느렷느렷..
원래 계획에서는 '자신의 캐릭터는 저장된다.'
였는데
캐릭터 DB를 저장해둘 서버도 없고, 그런식으로 하면
강한사람만 계속 이기는 현상이 나타날 우려가 심각해서..
'캐릭터는 일회용이다'
라는 개념으로 바꼈습니다.
즉, 게임을 할때마다 일정한 능력치 포인트를 분배,
일정한 양의 돈으로 아이템을 구입하여 전략을 짜는것이죠.
아이템의 합성과 마법의 합성은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되겠습니다.
속성석을 박거나 아이템끼리 합성하는거죠.
마법의 합성은 마법합성창에서 5가지 룬어 조합으로 가능합니다.
마법 합성으로 얻은 마법만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하구요.
본 게임에서는
1:1 혹은 2:2[이건 차후 구현예정]의 전투가 가능합니다.
자신의 턴에 남은 TP만큼 행동이 가능하죠.
TP는 기본적으로 10이 주어지고 제한시간 15초가 주어집니다.
이동 1칸에 1
공격 1회에 2
룬어 1개에 1
아이템 1개에 2
가 소모됩니다.
공격은 A,S,D키로 가능한데
A키는 종베기
S키는 횡베기
D키는 돌려치기
로, 조합하여 콤보를 사용하면 추가 데미지가 발생합니다.
마법은 Q,W,E,R,S키에 해당하는 5개의 룬어 조합으로 사용하는데
마법합성으로 획득한 마법만 사용 가능하며
룬어를 1번 사용할때마다 룬 딜레이가 1초씩 생기는데
룬 딜레이는 룬어에만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룬어를 사용한 뒤
물리공격은 바로 가능합니다.
[물리공격을 해도 사용한 룬어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리공격과 마법의 연계 콤보가 가능하죠.]
사용할 마법의 룬어를 다 적은 뒤 숫자키 1을 누르면 해당 마법이 발동됩니다.
뭐.. 지금은 대강 이정도구요
이제 본 게임 제작에 돌입해야겠습니다.
언제 완성될지는 미지수이지만
최대한 노력해서 완성시켜야죠..-ㅅ-a
그럼 -ㅅ-)/
ps ....... 그러고보니 승리했을때의 메리트는 아직 생각해둔게..
웹서버에 연동시켜서 랭킹제도를 넣을까요..-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