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목질 논란이 일어나는 이유는 대충 알겠는데.
창조도시는 일전에 대 사건 이후로 친목을 아예 배제시키기로 한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원래있던 친목류 회원들은 대거 아로새김 이라는 네이버카페를 새로 개설하고 그쪽으로 이주했습니다.
밑에서 언급되고있던 사람중에
닭느님, 용호작무님, 건천님, 버몬드님, 뱀신님 기타등등 제가 아는 유명회원중 친목활동 하던분들 대부분 아로새김에 있죠.
원망을 하고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내용을 좀 잘 알고 원망했으면 좋겠네요.
저도 친목주의자가 아니라서 처음에 아로새김 생겼을때 가입해서 엄청 뭐라고 했다가.
아로새김에서 더이상 뭐라고 하면 짜른다고 해서 그 뒤로 그냥 쥐죽은듯이 있었는데.
님들이 타겟을 잡고 욕을 하고싶어하는 바로 그 신천지는 아로새김에 가보면 있습니다.
거기는 활동규약만 봐도 이미 친목단체인 곳이죠. 그게 목적인곳 이랄까요.
아무튼 현재 선을 긋고 새로시작하려는 창도에 와서 행패부릴 필요 없다는겁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그 단체의 목적이 친목이든. 아니든.
그건 선택의 문제이고 그게 본인에게 맞든 아니든 그것은 개개인의 선택의 문제이지.
본인의 성향에 맞지않는다고 해서 무조건 악으로 규정하는 것은
굉장히 어리석은 일입니다.
아로새김은 아로새김대로 적은 인원이 서로 유대감을 높이면서 서로 예의를 지키면서 말을 가려하며 지내면서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서 마음이 편해지는 그런 스타일인것이고 이것이 나쁜게 아닌 하나의 정책인거죠.
창도는 창도대로 커뮤니티 배제하고 익명성을 보장해서 누구든지 어떤말이든 할 수 있는 자유를 줬고 그대신 지금과 같은 작금의 문제들을 떠 안은 정책이라고 봐야하는 겁니다.
정책방향은 여기에서 반친목질 외치는 사람들의 방향하고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와서 욕하는걸 보면 앙심이 있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는것이죠.
아로새김 좋은 커뮤니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