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가능할 거 같기는 하지만, 이래저래 시스템 구현을 시키기 어려울 듯.
먼저 고성능 컴터를 가진 사람이 많아야하고
인터넷 연결도 쾌적해야하며
3D 툴을 다룰 줄 아는 인간이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는 거.
1. 자기 취향 캐릭터 만들기(여성을 기준으로만 생각하겠음.)
얼굴(눈, 코, 입, 광대뼈 등), 헤어스타일, 피부색, BWH, 키, 피부색 등.
그리고 캐릭터 제작 툴을 제공하여 자기 마음대로 기본 뼈대에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 창조가 가능하게 만든다.
ㅡ.ㅡ 뭔 말인지 다 이해하셨으려나.... 마치 창도 아바타 시스템에서 아바타 몸이 여러 가지 있는데, 그 위에 옷을 입히잖음?
3D로 구현했을 때, 기본 골격이 있으면 그걸 이리저리 조작하는 거져. 이해 안 되면 맙시다. 아무튼 3D로 캐릭터 창작 가능.. 뭐 이 정도... ㅡ,.ㅡ(물론 초짜들을 위해 지금 테라나 다른 겜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은 당연히 줘야지....)
그런데 이런 거 만들면, 연애인 만들어낼 사람들도 있을 거 같아...... 초상권 걸릴 지도 ㅋㅋㅋ
그리고 여성은 기본 화장을 하잖음? 머리칼도 매번 바뀌고.... ㅡ.ㅡ
화장 시스템까지 구현해 버리면 대단할 거야... 헤어디자이너마냥 매번 머리칼 모양 바꾸고 다니는 사람도 있을 테구..... ㅋㅋㅋㅋ
2. 시나리오를 직접 만든다?
이건 퀘스트 개념으로 시나리오 만들기임. 지금 테라에는 인스턴트 던전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건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여 퀘스트 사냥을 즐기는 거임. 이걸 적용해 보자.
스2, 워크, 스1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유즈맵을 사랑했을 터!
그걸 MMORPG에 적용하는 거지여
즉! 게임의 기본이 되는 시나리오는 제작사에서 만들지만, 그 기본을 토대로 유저가 상상력을 발휘하여 던전을 창작해 내는 거임.
그 난이도를 테스트 해본 다음에 고급 아이템 드랍률을 조정한다거나 뭐 그러는 겁니다. ㅡ,.ㅡ
뭔 쓸데 없는 소리냐고.. 뭐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지금 MMORPG 자체를 보면
시나리오가 다들 비슷비슷하다!
사냥 시스템이 같다!
그저 그렇다~
이건 뭐의 아류다~
이런 식이기 때문에... 조금이나 다른 걸 집어 넣는다면 전혀 다른 방향으로 가야 하지 않나.
뭐 그런 겁니다.
후우..
그래봤자
내가 게임 만들 건 아니지만. ㅋㅋㅋㅋ
코룸온라인... 던전경영... 그러나 고렙이나 가능한거지
망한게 아쉽긴하지만 크게 흥미를 못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