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 전략 시뮬레이션 알피지입니다. 슈퍼 로봇대전이나 파랜드택틱스 1,2같은 것이죠.
srpg(시뮬레이션 알피지)라고 하며, 아직 이런 전투방식이 완성됬다는 소문은 들은적이 없습니다.
보통 액션알피지 만들기는 따라하기만 하면 완성할수 있는데 반해, 이런 전투방식은 실제로 자신이 꽤나 높은 알고리즘 개념을 쌓고 있어야 합니다.
완성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적의 인공지능에 있습니다. 알툴의 한계때문이죠.
어쩌면 RPGXP로는 제작됬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r2k로 제작하는건 꽤나 어렵습니다. 하지만, 시뮬레이션 RPG만들기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건 RPG만들기보다 좀 더 낮은 사양인데다 제작이 좀더 어렵지만, 기본 전투가 시뮬레이션이고 적의 인공지능같은것은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것 같습니다.
srpg(시뮬레이션 알피지)라고 하며, 아직 이런 전투방식이 완성됬다는 소문은 들은적이 없습니다.
보통 액션알피지 만들기는 따라하기만 하면 완성할수 있는데 반해, 이런 전투방식은 실제로 자신이 꽤나 높은 알고리즘 개념을 쌓고 있어야 합니다.
완성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적의 인공지능에 있습니다. 알툴의 한계때문이죠.
어쩌면 RPGXP로는 제작됬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r2k로 제작하는건 꽤나 어렵습니다. 하지만, 시뮬레이션 RPG만들기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건 RPG만들기보다 좀 더 낮은 사양인데다 제작이 좀더 어렵지만, 기본 전투가 시뮬레이션이고 적의 인공지능같은것은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