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350 추천 수 0 댓글 0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인연 잡기·그림자 문자 묘화 - KGC_FrameShadowText◆
#_/----------------------------------------------------------------------------
#_/ draw_text 를 강화해, 인연 잡기나 그림자 문자의 묘화 기능을 추가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ported["Frame ShadowText"] = true

#==============================================================================
# ■ Bitmap
#==============================================================================

class Bitmap
  #--------------------------------------------------------------------------
  # ● 테두리 문자 묘화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frame_color]
  #    rect, string[, align, frame_color]
  #--------------------------------------------------------------------------
  def draw_frame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frame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frame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取り
    font.color = frame_color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
  # ● 影文字描?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shadow_color]
  #    rect, string[, align, shadow_color]
  #--------------------------------------------------------------------------
  def draw_shadow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shadow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shadow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影描?
    font.color = shadow_color
    draw_text(x + 2, y + 2,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end




요 스크립트를쓰고있는데
스샷과 같은 오류가 뜨네요;ㅠ
어떻게하면 고쳐서 이쁜글씨가 뜰수있을까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207 rpg2000 질문이에요 제발 해결좀 ㅠㅠ 레드릭 2005.12.12 447
2206 질문요, musang 2005.12.12 193
2205 조건분기에 대해서 필기도구 2005.12.12 163
2204 조건분기에 대해서 musang 2005.12.12 207
2203 액알 어케만듬? ㅡㅡ 채리마루 2005.12.12 499
2202 게임화면 흑백으로 한글화마스터 2005.12.12 276
2201 게임화면 흑백으로 Game/over 2005.12.12 358
2200 질문요, 한글화마스터 2005.12.12 164
2199 게임 오프닝 제작에 알맞은 프로그램 뭐 있을까요? Vermond 2005.12.11 338
2198 rpg만들기2003 점프하는거 만드는 법 좀 알려주세요 lo아크마ve 2005.12.11 591
2197 rpg xp 파노라마 설정.. 나루나비 2005.12.11 617
2196 도스게임의 스크린샷 방법이? 다크아머 2005.12.10 263
» 글자테두리를 넣고있는데요; file 크로스바게트 2005.12.10 350
2194 xp에서 타일하나당 크기가 32이라서 불편한데 『덩키동크』 2005.12.10 126
2193 xp에서 타일하나당 크기가 32이라서 불편한데 다크아머 2005.12.10 169
2192 XP] 케릭터의 레벨을 10까지만 있게 하려면? 『덩키동크』 2005.12.10 195
2191 ActionEX 등 XRXS 스크립트 에러안나게 하는법좀 알려주세요~ 랩소디 2005.12.10 350
2190 도스게임의 스크린샷 방법이? 한글화마스터 2005.12.10 159
2189 RPG2003툴에서.... 주작 2005.12.09 467
2188 얼굴칩,일러스를 그렸는데 256색으로하니까 색이 망가져요. 『덩키동크』 2005.12.09 190
Board Pagination Prev 1 ... 327 328 329 330 331 332 333 334 335 336 ... 442 Next
/ 442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