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를 누르고 있는 동안 빠르게 하는건 저로서는 모르겠지만
두가지 키를 이용해 하나를 누르면 빠르게, 다른 하나를 누르면 원래대로 돌아오게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커먼 이벤트 2개를 만드시구요
1번째 커먼 이벤트 - 병렬 처리 / 조건 스위치는 항상 켜져 있는 걸로
◆조건 분기 : [???]가 [스피드 업 슈즈] 를 장비 중
◆스위치의 조작 : [xxxx: 스피드 업 슈즈 장비] = ON
◆
: 그 외의 경우
◆스위치의 조작 : [xxxx: 스피드 업 슈즈 장비] = OFF
◆이동 루트의 설정 : 플레이어
: : ◇이동 속도의 변경 : 4
◆
: 분기 종료
◆
2번째 커먼 이벤트 - 병렬 처리 / 조건 스위치는 [xxxx: 스피드 업 슈즈 장비]
◆버튼 입력의 처리 : [xxxx: 버튼 입력]
◆조건 분기 : 변수 [xxxx: 버튼 입력] == 11
◆이동 루트의 설정 : 플레이어
: : ◇이동 속도의 변경 : 5
◆
: 분기 종료
◆조건 분기 : 변수 [xxxx: 버튼 입력] == 14
◆이동 루트의 설정 : 플레이어
: : ◇이동 속도의 변경 : 4
◆
: 분기 종료
◆
이런 식으로 하면 XP의 기본 키설정 기준으로 Z를 누르면 가속, A를 누르면 원래 속도로 되돌아옵니다.
물론 가속한채로 신발을 벗어도 원래 속도대로 돌아오도록 해야겠죠.
두가지 키를 이용해 하나를 누르면 빠르게, 다른 하나를 누르면 원래대로 돌아오게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커먼 이벤트 2개를 만드시구요
1번째 커먼 이벤트 - 병렬 처리 / 조건 스위치는 항상 켜져 있는 걸로
◆조건 분기 : [???]가 [스피드 업 슈즈] 를 장비 중
◆스위치의 조작 : [xxxx: 스피드 업 슈즈 장비] = ON
◆
: 그 외의 경우
◆스위치의 조작 : [xxxx: 스피드 업 슈즈 장비] = OFF
◆이동 루트의 설정 : 플레이어
: : ◇이동 속도의 변경 : 4
◆
: 분기 종료
◆
2번째 커먼 이벤트 - 병렬 처리 / 조건 스위치는 [xxxx: 스피드 업 슈즈 장비]
◆버튼 입력의 처리 : [xxxx: 버튼 입력]
◆조건 분기 : 변수 [xxxx: 버튼 입력] == 11
◆이동 루트의 설정 : 플레이어
: : ◇이동 속도의 변경 : 5
◆
: 분기 종료
◆조건 분기 : 변수 [xxxx: 버튼 입력] == 14
◆이동 루트의 설정 : 플레이어
: : ◇이동 속도의 변경 : 4
◆
: 분기 종료
◆
이런 식으로 하면 XP의 기본 키설정 기준으로 Z를 누르면 가속, A를 누르면 원래 속도로 되돌아옵니다.
물론 가속한채로 신발을 벗어도 원래 속도대로 돌아오도록 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