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그냥 알만툴을 좀 해서 그런지 다른 부분은 거의 이해가 됬고
>스크립트 다 지우고 데이터 베이스 불러와서 어쩌고 하거나 맵 표시 하거나..
>뭐 이것저것 만들어 보긴 했는데..
>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좀 있어서요
>
>1. self 는 도대체 어떤 것을 가리치는지..?
> 뒷문장이나 속해 있는 클래스 같은거에 영향을 받는거 같은데 도저히 모르겠네요.
> 계속 에러 뜨고 ㅡ.ㅜ
self. <--- 이문장은 자기자신을 가리킴니다. 선언한 클래스 스스로에게 명령을 내릴때 쓰는거죠..
>
>2.attr_accesser : 인가..? 암튼 이 명령어의 기능을 설명해 주시면..
attr_accessor <-- 이건 그러니까 공개 변수... 모든 클래스에서 사용이 가능한 변수를 선언하는 방법이죠
따로 초기화를 해주기도 하고 안해줘도 그다지 상관이 없다는...
>
>3. 삼각함수로 구한 각도가 라디안으로 뜨던데 한번에 도 단위로 바꿀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 좀 계산하면 바꿀순 있던데 복잡해서..
이건 잘 모르겠군요... 달리명령어가 있는지 아닌지... 엑사포에 들어가셔서 도움말을
참고해보시는게....
그나저나 계산하는데는 라디안이 더 편하지 않나요???
>
>4. 여기에.. 대기 같은건 없는건가요?
> 그냥 루프로 해결해야 하는건지..
대기라... 있기는 있습니다.. 저도 명확히 어디있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rpgxp 에서 들어가서 이밴트로 할 수 있는 모든 행위가 클래스로 저장되어있으므로 대기또한
할 수 있습니다.
이밴트들이 아마 Interpreter 계열안에 선언되어 있는듯 했던거 같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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