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이름을 뜨게하는 스크립트를 구하긴 했는데...
>
>특정경우에 맵이름을 뜨지 않게 하고 싶은데...
>
>그럴경우 어떤 명령어를 집어 넣어야 할까요???
>
>C에서는 문자변수중에서 좌측 첫글자만 뽑아오는 명령어가 있었는데...
>
>그런 명령어가 역활을 하는 명령어가 루비에도 있다고 하면
>
>Ruby에서는 어떤 명령어가 그 역활을 하는지좀 알고 싶어요...
>
>그것만 알면 if문으로 검사해서 대충 바꿔볼수있을꺼 같아서 말이죠^^;;;
>
>
>-- 혹시 특정문자를 집어넣으면 맵이름이 뜨지 않는 맵이름뜨는 스크립트가 --
>-- 존재하고 있다면 그 스크립트를 좀 알려주시지 않겠어요..?? --
>-- 없다면 위에 명령어관련 물음이라도.. 제발.. ㅜ.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크립트 올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맵 이름 띄우는 스크립트에서는
맵 이름 앞에 . 을 찍어주면 이름이 뜨지 않습니다.
# ▼▲▼ XRXS20. 맵명 표시 윈도우 ver.1.04 ▼▲▼
# by , 앵아 재흙, fukuyama
#
# 맵명의 선두에 피리어드 「.」이 있으면(자) 맵명을 표시하지 않는다.
#
module XRXS20_Config
# true (이)라면 전투후 , 맵으로 돌아왔을 경우도 표시한다
SCENE_BATTLE_TO_SCENE_MAP = true
end
#==============================================================================
# ■ Window_Map_Name
#------------------------------------------------------------------------------
# 맵명을 표시하는 윈도우입니다.
#==============================================================================
class Window_Map_Name < Window_Base
attr_accessor :text
#--------------------------------------------------------------------------
# ● 오브젝트 초기
#--------------------------------------------------------------------------
def initialize
super(460, 0, 180, 64)
self.contents = Bitmap.new(self.width - 32, self.height - 32)
@align = 2
@showing_time = -1
@text_color = Color.new(255, 255, 0, 255) # 지명:묘사 문자색
end
#--------------------------------------------------------------------------
# ● 텍스트 설정
# text : 윈도우에 표시하는 캐릭터 라인
# align : alignment (0..왼쪽 가지런히 해1..centering ,2..오른쪽맞춤)
#--------------------------------------------------------------------------
def set_text(text, align = 1)
# 텍스트와 alignment의 적어도 한편이 전회와 다른 경우
if text != @text or align != @align
@text = text
@align = align
if text.empty? or text =~ /^./
@showing_time = -1
self.contents_opacity = 100
self.visible = false
else
@showing_time = 100
self.contents_opacity = 255
self.visible = true
self.contents.clear
x = 4
y = 0
width = self.contents.width - 8
str = " " +@text+ " "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 0, 0, 0, 192)
self.contents.draw_text(x+2, y+2, width, 32, str, @align)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 64, 64, 64, 192)
self.contents.draw_text(x-1, y-1, width, 32, str, @align)
self.contents.draw_text(x+1, y-1, width, 32, str, @align)
self.contents.draw_text(x-1, y+1, width, 32, str, @align)
self.contents.draw_text(x+1, y+1, width, 32, str, @align)
self.contents.font.color = @text_color
self.contents.draw_text(x, y, width, 32, str, @align)
end
end
end
#--------------------------------------------------------------------------
# ● 재묘화
#--------------------------------------------------------------------------
def update
return if @showing_time < 0
@showing_time -= 1
end
end
#==============================================================================
# ■ Scene_Map
#==============================================================================
class Scene_Map
def initialize_map_name_window(text = nil)
if @map_name_window.nil?
@map_name_window = Window_Map_Name.new
@map_name_window.opacity = 100
@map_name_window.text = text if not text.nil?
end
end
#--------------------------------------------------------------------------
# ● 메인 처리
#--------------------------------------------------------------------------
alias xrxs20_main main
def main
# 지명 윈도우를 작성
initialize_map_name_window
# 되돌리는
xrxs20_main
# 지명 윈도우를 해방
@map_name_window.dispose
end
#--------------------------------------------------------------------------
# ● 프레임 갱신
#--------------------------------------------------------------------------
alias xrxs20_update update
def update
# 지명 윈도우의 갱신
@map_name_window.set_text($game_map.name)
@map_name_window.update
xrxs20_update
end
end
#==============================================================================
# ■ Game_Map
#==============================================================================
class Game_Map
#--------------------------------------------------------------------------
# ● 맵명을 취득
#--------------------------------------------------------------------------
def name
$map_infos = load_data("Data/MapInfos.rxdata") if $map_infos.nil?
$map_infos[@map_id].name
end
end
#==============================================================================
# ■ Scene_Battle
#==============================================================================
class Scene_Battle
#--------------------------------------------------------------------------
# ● 메인 처리
#--------------------------------------------------------------------------
alias xrxs20_main main
def main
xrxs20_main
if $scene.is_a?(Scene_Map) and (not XRXS20_Config::SCENE_BATTLE_TO_SCENE_MAP)
$scene.initialize_map_name_window($game_map.name)
end
end
end
이건 제가 쓰고 있는 것이며, 약간 수정되어 있을겁니다. 제 취향에 맞게..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