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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indiside.com/index.php?mid=school_rpgmaker&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EC%B2%9C%EB%AC%B4

 

천무님의 강의를 보며 나름 기본적인 강의를 이해하고 있지만, 제가 정작 만들고 싶은 게임은

 

8방향의 이미지 스프라이트가 필요한 쿼터뷰 방식의 RPG게임이 아닌  

 

 

 

http://www.dcontimes.com/news/photo/201505/3113_6350_1915.jpg

 

1의 링크처럼 횡스크롤 뷰 방식에  

 

http://ftp.gameshot.net/community/ip_act/4294964513/20111020152339_6c61ac3f.jpg

 

1의 링크처럼 무언가 조사하고 알아가는 어드밴처 방식의 RPG를 만들고 싶습니다.

 

유니티를 배우기에는 너무 방대한 것 같고, 동인 RPG만들기 작품들을 보면 비슷한 작품이 있는 것으로 보아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체계적인 강의가 있다면 좋겠습니다. 어쩌면 정말 RPG만들기 툴 과외라도 받고 싶은 심정이네요.

 

혹시 이런 부류에 대한 방법이나 속 시원히 질문을 해결해주실 수 있는 실력자가 계신다면 주말이든 언제든 찾아가

 

체계적으로 알만툴에 대해 배움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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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정산 2017.04.13 10:49
    크게 어려움없이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죠
  • ?
    자택근무희망 2017.04.13 11:02
    체계적인 강의나 혹은 만나서 뭔가 배움을 청할 분이 있을까요?

    매번 답변들은 게시판에서 검색하세요 라는 댓글이 주류인지라. 답답한 마음이 더 큰 지 정작 실제로 만나서 뭔가 배우고 싶은 마음이 더 크네요.
  • profile
    정산 2017.04.13 11:04
    지금 필요한 질문들에 대한 해결방법을 지금 알려주고싶은데 밖이라서요.
    2시쯤에 여기 채팅창(?)에 오시면 그때 알려드릴게요
  • ?
    자택근무희망 2017.04.13 11:09

    아... 회사에서 근무중이라 빨리 퇴근한다면, 7시 이후에나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시간이 여의치 않으시면 메일로 문의 드리는 편이 빠르겠네요.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상관 없습니다.

     

    제 메일 주소는 zlzzk@naver.com 입니다. 연락주시는 대로 작업에 궁금한 점이나 학습에 대해 여쭤보고 싶습니다.

  • profile
    정산 2017.04.13 11:11
    네 알겠습니다
  • profile
    천무 2017.04.13 11:20
    두가지 방식은 사실 기본적인 알만툴개념 이해만 충분하다면 어렵지않습니다.
    정산님께서 여러모로 알만툴에대한 조예가깊고 강의도 많이 하시니 도움이될것 같네요.
    인디사이드에 질문올리셔도 충분히 사람들이 답해줄만한 수준이면 해줄겁니다. 하하
  • ?
    자택근무희망 2017.04.13 12:58
    시간은 지나가는데 원하는 바는 잡지 못하니 더 초조해지는 것일지도 모르것네요.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확실히 배워서 뭔가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 ?
    데디핑거 2017.04.13 11:34
    음... 차라리 생각하시는 장르는 RPG Maker 보다는 Game Maker Studio2 (GMS2) 로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전 개인용 게임 작업할때 유니티를 사용했었는데, GMS2 써보니까 쉽고 좋더라고요.
    코딩에 지식이 없으셔도 DnD (Drag and Drop) 방식으로 코딩이 가능하고요.
    횡스크롤 기반에 Platformer 게임류는 예제나 소스도 많은 편이라 오히려 더 자유도가 높을것 같네요.
    물론 RPG Maker보다는 난이도가 높습니다.

    공식사이트: http://www.yoyogames.com/
    관련 영상들
    https://www.youtube.com/watch?v=VRPln502FO4
    https://www.youtube.com/watch?v=R0t9j82-438
    https://www.youtube.com/watch?v=GVb5py7QL3Q
    https://www.youtube.com/watch?v=ADlB0XFjsSk
    https://www.youtube.com/watch?v=h7KxgqQzTak

    전 턴제 JRPG 팬이라 RPG Maker 역시 팬이지만, 다른 장르의 2D 게임은 GMS2가 더 선택지 면에서 좋은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
    게임메이커짱 2017.04.13 11:53
    게임메이커도 확실히 좋은툴이죠
  • ?
    자택근무희망 2017.04.13 12:57
    아... 관련 카페에 가입도 하고 게임메이커 강의로 유명한 가이드캣님의 영상도 보며 공부는 했습니다.


    다만 기존의 겜스1에서 겜스2로 넘어가면서 새롭게 변한 방식과 더불어

    http://blog.naver.com/guide_cat/220963796855

    보며, 국내에서는 겜스2의 체계적인 강의가 더 나오기 힘들 것 같아. 메이커 쪽을 다시 공부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무엇보다 코딩에 소질이 없다면, 최대한 기존의 틀에서 있는 작업하에 최적의 방법을 찾는 방향은 없을까도 생각한 탓도 있고요.

    솔직히 겜스도 국내에 길라잡이 책이나 속 시원히 풀어 줄 분이 있다면 좋겠지만, 카페에서도 대부분 동문서답인 이야기가 많아 조금더 진입 장벽이 쉽고 빠르게 결과를 도출할 툴을 찾던 중에 메이커에 관심이 간 것 같습니다.

    메이커외에 비슷한 툴은 게임샐러드라고 과거에 사이트가 존재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거진 업데이트가 중단된 상태더라고요.
  • ?
    사신지 2017.04.13 16:16
    그런데 솔직히 메이커 쪽이 더 좋을것같습니다. 게임메이커 만졌다간 미니게임같은 게임만 만들다가 시간만 허비될듯
  • ?
    사신지 2017.04.13 16:18
    게임메이커를 낮게 보는것이 아니라 지금의 작성자님의 사정에서 최선의 선택은 쯔꾸르계열이 맞는것 같다고 판단합니다.
    다행히도 작성자님이 요청하신 플레이 방식은 대단한 전문적 기술이 없이도 쯔꾸르로도 쉽게 구현이 가능하네요.
  • ?
    자택근무희망 2017.04.13 18:16
    네, 저도 둘 다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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