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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3회 수상작 발표
간략설명 제3회 인디사이드 게임제작대회 수상작 발표.

안녕하세요!

제3회 인디사이드 게임제작 대회의 수상작을 발표하겠습니다.

 

이번에 출품해주신 여러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말씀 올립니다.

이번 3회대회는 처음으로 6개월 단위로 치뤄보는 대회입니다.

(4회도 6개월로 치뤄집니다)

 

금번 대회의 총 상금은 110만원 입니다.

 

각 등위별 상금은.

 

-대상(1작품) : 33만원 + 상패지급
-특별상(위험한스페이스팀상)(1작품) : 15만원

-금상(2작품) : 각11만원
-특별상(네코플레이어상)(1작품) : 11만원

-동상(4작품) : 각5만5천원
-입상(2작품) : 각2만원.

 

-상금합계 : 107만원

 

입니다.

(출품작부족으로 상금지급에 포함되지않은 3만원은 4회로 이월합니다)

 

후원은 텀블벅/계좌이체 등을 통해서 받았고.

텀블벅 : 512,000 원

인디사이드 : 200,000 원

계좌이체 : 389,000 원

합계 : 1.101,000 원

 

후원금을 모았습니다.

 

후원자 여러분들에게 다시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금번 대회의 출품작 장르 분포

-퍼즐/캐쥬얼 2

-시뮬레이션 1

-어드벤쳐/추리 6

-횡스크롤액션/슈팅 1 

-롤플레잉 1

 

장르는 약간 퓨전장르 같은것(RPG적요소를 가진 어드벤쳐류)가 많았는데 어드벤쳐로 분류했습니다.

어드벤쳐류 게임이 비교적 만들기가 수월하고 쯔꾸르툴로 만들기 적절한 점이 작용된듯 합니다.

 

플랫폼의 경우.

-안드로이드 : 3

-게임메이커 : 2

-RPG VX : 3

-RPG XP : 3

 

입니다.

아직은 XP나 VX의 강세가 만만치 않아 보입니다.

 


 

[심사에관하여]

금번 대회 심사는 출품작 11작품을 대상으로 상대평가제로도 심사하였습니다.

 

세부심사는 운영자 2인이 진행을 하였습니다.

 

게임들을 각 심사위원들이 선호도별로 순위를 먹여 우열을 나누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해서 결정된 순위를 최종적으로 심사위원의 논의를 통해 확정지었습니다.

 

이번대회는 입상대상작 수보다 출품작이 적어서 모든작품이 입상을 했습니다.

 

 


 

 

[수상작 발표]

 

1. 입상 (2작품) - 상금 각 20,000원

 

입상작 첫작품.

 

in_My_MIND..png

 

-in My MIND

 

제작 : P.S.B

장르 : 슈팅

플랫폼 : 게임메이커

플레이시간 : 1시간 내외

(자료링크)

 

-심사평-

좋은점 : 감정끼리의 싸움이라는 주제성.

아쉬운점 : 게임이 계속 같은걸 반복하는 느낌.

 


 

입상작 두번째 작품.

 

2017_06_30_13_14_13_686.jpg

 

-우주정거장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제작 : 팀넥스트

장르 : 어드벤쳐

플랫폼 : RPG VX

플레이시간 : 1시간 내외

(자료링크)

 

-심사평-

좋은점 : 우주정거장 이라는 배경 이점.

아쉬운점 : 미완성.

 


 

2. 동상 (4작품) 상금 각 55,000 원

 

동상 첫번째 작품.

 

atnsc1.png

 

 

- 액터, 그만두겠습니다

 

제작 : 샤를로테

장르 : 어드벤쳐

플랫폼 : RPG Maker XP

플레이시간 : 1시간 내외

(자료링크)

 

-심사평-

좋은점 : 그래픽이 깔끔하다.

아쉬운점 : 내용이 혼란스럽다.

 


 

동상 두번째 작품.

 

sc1.png

 

- Tale

 

제작 : 여우비

장르 : 어드벤쳐

플랫폼 : RPG Maker VXA

플레이시간 : 1시간 내외

(자료링크)

 

-심사평-

좋은점 : 흥미로운 내용전개.

아쉬운점 : 중간에 버그들이 있고 게임 진행이 도움없이 하기에 다소 어려운 느낌.

 


 

동상 세번째 작품.

 

세미RPG2 타이틀.png

 

- 세미RPG2

 

제작 : MOJO

장르 : RPG

플랫폼 : 기타

플레이시간 : 1시간 내외

(자료링크)

 

-심사평-

좋은점 : 여러가지 재미요소들을 포함한 시스템.

아쉬운점 : 그래픽이 다소 정리되지않은 느낌.

 


 

동상 네번째 작품.

 

- SHOT THE BOX

 

제작 : Team PEARL

장르 : 퍼즐

플랫폼 : 안드로이드

플레이시간 : 1시간 내외

(자료링크)

 

-심사평-

좋은점 : 퍼즐게임으로 퍼즐요소는 좋은편.

아쉬운점 : 퍼즐을 조종하고 위치하는 버튼이 구분이 힘들고 조작감이 안좋음.

 


 

3. 금상 (2작품) 상금 각 110,000 원

 

첫번째 금상 작품.

 

01.png

 

- 얀데레에게 속박당하는 삶

 

제작 : DOT PLAY

장르 : 어드벤쳐

플랫폼 : 안드로이드

플레이시간 : 1시간 내외

(자료링크)

 

-심사평-

좋은점 : 비교적 괜찮은 완성도 내용의 기승전결.

아쉬운점 : 게임적 요소가 풍부하지 못한 느낌.

 


 

두번째 금상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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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펫 vs 좀비2

 

제작 : windflow

장르 : 퍼즐

플랫폼 : 안드로이드

플레이시간 : 1시간 내외

(자료링크)

 

-심사평-

좋은점 : 완성도 높은 퍼즐게임.

아쉬운점 : 독창적 요소 다소 부족. 

 


 

4. 특별상 (네코플레이어상) 상금  110,000 원

 

하얀늑대 챕터1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 하얀늑대-챕터1

 

제작 : 카브에트&흑야월성

장르 : 어드벤쳐

플랫폼 : RPG Maker XP

플레이시간 : 1시간 내외

(자료링크)

 

-심사평-

좋은점 : 오리지날 그래픽의 참신성

아쉬운점 : 흥미요소가 다소 부족한 느낌.

 


 

5. 특별상 (위함한스페이스팀상) 상금 : 150,000원

 

 

shwa 세찬바람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 SHWA

 

제작 : 세찬바람

장르 : 어드벤쳐

플랫폼 : RPG Maker XP

플레이시간 : 1시간 내외

(자료링크)

 

-심사평-

좋은점 : 완성도가 높음. 미려한 그래픽.

아쉬운점 : 내용적 흥미를 느끼기가 어려운 느낌.

 


 

5. 대상 (상금 33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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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간론파 X : 절망 계획의 시작 -챕터3-

 

제작 : 케이디

장르 : 어드벤쳐

플랫폼 : RPG Maker VX

플레이시간 : 3~5시간

(자료링크)

 

-심사평-

좋은점 : 높은 완성도. 높은 그래픽 수준. 팬 게임으로 흥미도 높음.

아쉬운점 : 2차창작품으로 팬층 외에는 흥미도가 다소 떨어질 수 있는점.

 


 

수상한 모든 작품들 축하드립니다.

 

 

금번에 특별히 입상자 여러분을 초대해서 식사를 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그 전에 일정등을 조율하기위해 필요하니 여러분들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제 메일이나 쪽지로 보내주세요.

 

메일 : chunmu1@naver.com

카톡아이디 : chunmu55

 

카카오톡 안쓰시는분은 휴대폰번호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드립니다!

Who's 천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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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필요하면 메일이나 민원실 이용해주세요.(If you need help, You can use Help desk and send mail.)

E-Mail : chunmu1@naver.com

Helpdesk : http://indiside.com/help_board

자료다운로드 문제는 민원실에 해당자료주소와 함께 요청해주시면 최대한 다운로드 복구를 해드리겠습니다.

[주요 서비스 링크]

- 아이콘 등록하기 방법 알아보기(닉네임앞에 개성있는 아이콘을 달 수 있습니다)

- 창조도시 예전자료검색[2005~2010년] (예전자료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 네코데브 에전자료검색[2013~201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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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B 2017.08.05 19:45

    입상이군요..!

    다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

  • profile
    Qno 2017.08.05 21:29

    미완성인점 죄송합니다.

    다음주나 다다음주 내로 완성작을 올려보겠습니다.

  • profile
    Qno 2017.08.06 21:38
    카카오톡 아이디는 LQno 입니다.
  • profile
    세찬바람:) 2017.08.05 22:00

    위험한스페이스팀상 감사합니다 ㅜㅜ
    죄송하지만 상금 수령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 수 있을까요?
  • ?
    사신지 2017.08.06 12:26
    시상식때 현장에서 받으십니다
  • ?
    ㅇㅇ 2017.08.06 14:02
    시상식 방송하시나요
  • profile
    카브에트 2017.08.06 14:59

    만약 시상식에 불참 할거같으면 어떡하죠?

  • ?
    사신지 2017.08.06 17:42

    나중에 계좌로 보내드립니다. 다만 다른 업무와 행정적인 문제로 직접 수령하시는것보다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약 한달정도) 참가작품이 미완성이나 버그때문에 참가하기 부끄러우시다고 적어두셨는데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 아무도 없으니 시상식에 참가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막상 같은 제작자들끼리 모이면 게임 제작에 대한 고충과 여러 의견도 나눌수 있는 좋은 자리이니 부담가지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지난 1회 2회때는 우승자만 초청을 했었는데 그때 오간 이야기도 같은 입상자들끼리 이런 담소를 나눌수있는 자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이 오가서 이번 대회는 저희가 모든 입상자 분들을 초청하는 자리로 기획을 해보았습니다. 마침 식사비나 참가비도 저희쪽에서 전부 제공하니 아주 먼 지방 같은 곳이 아니시다면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 profile
    gcyong 2017.08.15 13:28
    입상자 분들을 모두 초청하여 시상식을 갖는 방법은 상당히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이참에 가능하시다면 1년에 최대 2회정도 참가자를 모집하여 간담회나 워크샵을 갖는건 어떨까요?
    각자 가지고 있거나 배우고 있는 기술을 발표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비슷한 컨퍼런스는 GDC가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발표자 보다는 청중으로 참가하는 것이 현실이라
    인디사이드에서 희망자를 모집해보고 발표 내용을 조율하여 아담하게 행사를 치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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