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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걱정이었던 전투가 거의 구축이 완료 되어서 슬쩍 영상 하나 띄워봅니다.

 

현재 시나리오 진행 + 전투 구축 으로 미친듯이(?) 작업중이네요 ㅎ

 

진도 조금만 더 나가고 정식으로 소개글 한번 올리겠습니다.

 

 

플랫폼 -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제작툴 - RPG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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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ㅇㅇ 2019.02.12 12:09
    전체적으로 너무 딜레이 시간이 기네요. 좀 더 속도감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profile
    찰드2 2019.02.12 22:08
    의견 감사합니다. 헌데 혹시 어느부분이 느린것 같은지 찝어주실 수 있나요?
    저 속도가 사실 RPGXP의 성능과 네코플의 속도에 연관된 문제라 신중히 건드려야 해서 말이죠;
    의견 주신다면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 ?
    ㅇㅇ 2019.02.22 17:03

    말그대로 전체적으로 느리다 느낀걸 적은거라, 네코플과의 연계는 잘 모르겠네요.
    행동을 한 후에 데미지 폰트가 나오는 시간이나, 그 이후에 안개 효과로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는 속도나 부드럽지 못하고
    딱딱 끊기는 느낌이 들어 답답하다 느껴졌습니다.
    [직접 제작하신 도트 애니메이션을 다 보여주고 싶은 욕심이 큰걸로 느껴집니다.]

    게임내 전투 분량이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러면 금방 유저가 지쳐버릴꺼라 생각되네요.

    모션 속도나, 데미지 폰트가 나오기까지의 대기를 좀 더 줄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안개효과로 제자리로 돌아가는 애니메이션도 사족이 아닐까 싶습니다. 굳이 없어도 되요.

     

     

    전투 시작하면서 캐릭터들이 각자의 무기를 꺼내는 연출은 나름 멋집니다만

    정작 시작하고 나서 대기중에는 전혀 움직이지 않아서 화면이 멈춘듯한 착각도 줍니다. 대기모션도 애니메이션 모션을 넣어주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 profile
    찰드2 2019.02.23 00:05
    공감합니다. 모션의 속도와 메세지, 데미지 숫자가 나올때까지의 시간 등은 저 역시도 좀 느린것 같다 라는 느낌이 들어 현재는 좀 더 짧게 수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모션의 경우, 수차례 테스트플레이를 거쳐서 '이건 좀 느리다' 싶은 모션이 발견되면 수시로 수정을 가하고 있습니다. 또 대기시의 모션은, 저도 그러고 싶었습니다만... 죄송합니다. 그것까지 하기엔 제 한계가 느껴지더군요.
    다시한번 의견 감사드립니다.
  • ?
    ㅍㅍㅍ 2019.02.13 05:45
    ㅇㅇ님이 하고싶은 말은 겜 자체가 느려서 답답하다는것 같은데요... 잡몹한번 잡는데 거의 4분정도 쓰고있으니.....
    음.. 현업 종사자로서 추가로 의견 좀 내자면.. 제가 생각할땐 찰드2님이 보여주고 어필하고 싶은게 도트캐릭터의 연출과 횡스크롤 시스템 구현을 rpgxp로 했다! 라는것을 보여주고싶은 욕심이 있으신것같아요. 많은 초보제작자분들이 저지르고 있는 실수지요(의외로 쯔꾸르판에서 오래 계신분들이 이런 안타까운 경우도 많습니다. 쯔꾸르 짬은 되는데 실력은 늘지않는 케이스..) 근데 사실 게임하는 유저들은 그런건 크게 신경안쓰고요... 반대로 요즘 제작자들도 저런거 보고 와 잘했다라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이미 옛날에 구현된 것들이고 사실 저 횡스크롤 전투도 구시대 유물이라서;; 2000년대 초반에 RPG2000으로 저런걸 구현했더라도 큰 인기를 끌기는 어려울겁니다. 당장 전투도 한두번 하면 지칠것같으니까요. 그렇다면... 그래픽이라도 예뻐야 사람들이 혹할텐데.. 그래픽이 좋거나 특별한것도 아니고... 그리고 동료가 5명이고 몹이 3인걸로 확인되는데 저러면 알고리즘을 짤때 경우의 수가 많아져서 연산이 밀리는 경우가 생길겁니다... 상급폰이 아닌 절대다수의 중저가형 핸드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기기에서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을거라고 생각되네요;; 어느정도 성공작이 있으신분들이 만드시는거 보고 어떻게 만들었는지 참고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치와도라님 게임이나 NGDRPG를 만드신 사일릭님 게임을 참고해보세요. 열심히 만드셨는데 너무 안좋은말 한것같아서 죄송합니다 ㅜㅜ 혹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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