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8 15:59

네오액알 인공지능

조회 수 767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레미스님의 네오액알 인공지능의 특성은

근거리 공격을 하는 agent 이벤트는 공격대상을향해 전진,
원거리 공격을 하는 agent 이벤트는 공격대상을 조준
컨트롤 공격을 하는 agent 이벤트는 랜덤이동후 대상을 조준하는 구조입니다.

이 네오액알 스크립트를 계속 뜯어본 결과 이동경로의 설정에 나오는 명령어들을 에이전트 인공지능에 집어넣을수 있게 됐습니다.

이걸로 인공지능을 상향시키려고 이동경로를 조합해보고 있는데요.

일단 근접공격 이벤트의 인공지능을

조건분기 : 이벤트가 움직이지 않을때
타겟을 향해 이동한다
분기종료

이걸 수정해서

조건분기 : 이벤트가 움직이지 않을때
타겟을 향해 이동한다
조건분기 : 여전히 이벤트가 움직이지 않을때
랜덤방향으로 회전
한걸음 앞으로
한걸음 앞으로
분기종료
분기종료

상태로 스크립트 입력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앞에 한두칸정도 장애물이 있는건 피해가는데 건물같이 부피가 큰건 도저히 못피해가더군요...

그래서 한걸음 앞으로(move_forward)의 수를 조절해보기도 했는데 옆에 길이 있어도 무조건 앞으로 가버려서...

반군막에서 조차 이벤트 수가 많으면 렉걸리는 네오액알인데

A* 알고리즘같은걸 구해서 사용할경우 모바일환경에서 부담이 될까요?

?
  • ?
    ㅌㄹlove 2018.05.08 17:29
    반란군을 막아라는 맵이 넓고 인원수가 많아지면 렉이 심각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차라리 인원수를 적게하고 적과 적간의 전투시간을 좀 길게 설정하면 어떨까싶네요.
  • profile
    lklslel 2018.05.11 08:01
    A*알고리즘을 사용하시면 모바일에서는

    실행불가일 정도로 느려질 거라 생각합니다.


    단순 트래킹 알고리즘으로 직선상에서

    이동가능한 거리만큼 이동할 때에

    이동불가 지역 (장애물, 건물 등등)이

    있을 때 규칙을 정해두고 최적화 된

    패턴으로 돌아가게 하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적으로 돌아가게 만들기 위해서는

    한 칸씩 움직이게 할 것이 아니라

    미리 움직일 경로를 계산하여 한 번에

    도달하게 하는 것이 덜 무겁습니다.

    턴 방식인지, 실시간 방식인지는 모르지만

    고민하시면서 해결해보세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제2회 인디사이드 게임제작대회 출품작 리스트. 189 인디사이드운영자 2016.10.24 9907 0
공지 인디사이드 활동 규정.(ver.20160119) 192 천무 2015.02.16 11999 1
23200 어떻게하는거죠 3 불태워주마 2018.05.12 819 0
23199 모바일 쯔꾸르 어드벤처 『별 헤는 밤』 텀블벅 펀딩 시작했습니다! 3 file 와플 2018.05.11 2681 3
23198 반군막 병사 디자인 file 심심치 2018.05.09 349 0
» 네오액알 인공지능 2 심심치 2018.05.08 767 0
23196 맵배치 마을30개 2 file 심심치 2018.05.08 866 0
23195 안녕하세요! 렌지빵 2018.05.07 254 0
23194 [공모전] 능력자리그 시즌 1 - 콘텐츠 공모전 (게임 제작 및 기획 부문) file 갈릭주니어 2018.05.03 350 0
23193 패러독스(Paradoxx) 근황입니다. // 05.01 9 file 케이디 2018.04.25 1146 0
23192 게임 및 컨텐츠 제작용 한국어 대사보이스 소재집 배포중! 메이거스 2018.04.19 340 1
23191 지금까지 만든 액알 무기 영상 OnLew 2018.04.14 362 0
23190 탈출 스테이지 2 맛보기 스샷 file NEW 2018.04.08 300 0
23189 [RMMV] SF 미스테리, 이상 세계 (理想 : 異常) 트레일러. 4 file 케이디 2018.04.06 804 0
23188 하나포스시절 게임찾습니다 기가바이트 1 p초로 2018.04.06 707 0
23187 C++을 배우고 있습니다 3 심심치 2018.03.29 822 0
23186 OpenBOR 벨트스크롤 게임 테스트 [180318] 1 Tokki 2018.03.18 347 1
23185 그 누구도 궁금해하지 않는 소식[RPG Explosion 해체] 2 RPG란무엇인가? 2018.03.16 378 1
23184 프로그래머전용 흥미글? 알고리즘 영상 1 vox5212 2018.03.13 396 0
23183 역대 알만툴 시리즈 주인공이 누군지 궁금합니다. 5 RPG란무엇인가? 2018.03.06 951 0
23182 저 게임추천좀요 ㅎㅎ 2 나도만들래 2018.03.04 807 0
23181 쯔꾸르, 이상(異常)세계 제작중. 2 file 케이디 2018.03.02 858 0
Board Pagination Prev 1 ...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 1176 Next
/ 1176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