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작 하나조차 없는 분은 팀을 꾸리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좀 극단적이지만, 이미 강좌까지 있고 변수 모두를 제한할 수 있는 혼자 만들기가
팀원을 꾸며서 만드는 것보다 압도적으로 쉽습니다.
팀을 만드는 건 편의가 아니고 시너지 효과와 시간절약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제가 일류 프로그래머나 일러스트레이터, 도터나 디자이너면
팀원도 당연히 우수작 한두개나 구 창도 최우수작 수상작 제작자랑 하고 싶을듯 하네요.
이것도 일종의 재능 기부고, 수개월 일러 그려주는건 현실적으로 100만원 가까운 사회기부에 준합니다.
이 점 충분히 생각해보시고, 우선 싱글 바람의나라 RPG처럼 큰 스토리 없이 친목이나 소소한 재미로 만들어보세요.
단, 반드시 완성은 시키시고.. 과도한 친목은 자제를.
좀 극단적이지만, 이미 강좌까지 있고 변수 모두를 제한할 수 있는 혼자 만들기가
팀원을 꾸며서 만드는 것보다 압도적으로 쉽습니다.
팀을 만드는 건 편의가 아니고 시너지 효과와 시간절약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제가 일류 프로그래머나 일러스트레이터, 도터나 디자이너면
팀원도 당연히 우수작 한두개나 구 창도 최우수작 수상작 제작자랑 하고 싶을듯 하네요.
이것도 일종의 재능 기부고, 수개월 일러 그려주는건 현실적으로 100만원 가까운 사회기부에 준합니다.
이 점 충분히 생각해보시고, 우선 싱글 바람의나라 RPG처럼 큰 스토리 없이 친목이나 소소한 재미로 만들어보세요.
단, 반드시 완성은 시키시고.. 과도한 친목은 자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