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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문제시] 아래의 런타임 패키지를 깔아보세요. rpg2003_run_109a.exe - RPG2003 런타임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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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프라이시아 1.13 버전이 출시 되었습니다.
7년만에 (...)
다들 재미있게 즐겨 주세요.
<1.13 패치노트>
1. 치트 체크 이벤트의 삭제
-> 치트를 장려하는 내용은 아닙니다.
단지 제대로 즐기실 분들은 다 즐겼다는 판단하에 치트로 하시는 분들은 그냥 눈감아 주는 정도의 개념.
-> 돈이나 경험치 조절 정도는 허용되지만 게임 데이터를 심하게 고치거나 하면 여전히 치트체크에 걸립니다.
2. 레벨업 속도 증가
-> 거의 모든 구간에서 레벨 노가다가 없어졌습니다.
보스의 밸런스 자체는 그대로 두기 때문에 적정레벨에서의 난이도는 비슷합니다.
재주행 하시는 분들은 스피드런이 가능할 것이고, 처음 하시는 분들은 적정레벨보다 높은 상태로 보스전에 들어가기 때문에 난이도 하락의 효과가 있습니다.
3. 현상금 사냥 성공시 '경험의 증표' 획득.
-> 레벨업을 시켜주는 아이템. 게임에서 확인해 보세요.
4. 각종 버그 수정
-> 마그마산 비X그X 버그등 굵직한 버그를 고쳤습니다.
-> 플레이에 지장을 주지않는 자잘한 버그의 경우는 안 잡힐수도 있습니다 (...)
5. 아이템 밸런스 관련
-> 몰핀 다량 투하같은 버그에 가까운 플레이를 못하도록 수정했습니다.
몰핀 흡입시 이제 공격력과 민첩성만 늘어납니다. (데미지 안들어오게 되는 현상 수정)
-> 전설템의 성능이 재조정 됩니다.
전설의 검 착용시 '면역' '면역스'를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보탕,킹빅 간접 너프)
브로치에 적용할까도 생각해 봤지만 그럼 쥬시가 너무 사기가 되어서 이렇게 결정.
전설의 갑옷 - 물리속성만 방어
전설의 투구 - 비물리속성 방어 추가, AP 1/2 삭제
전설의 브로치 - AP 1/2 (브로치는 답이 안나와서... 전설세트를 완성하는게 의미가 더 큰 아이템)
'전설' 스킬을 자기 자신에게만 사용 가능합니다.
6. 보스 관련
-> 현상금 등급별로 보스가 1마리씩 추가됩니다. (SS급은 히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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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스들의 전체적인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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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버마인드 전투시 에너지블레이드가 2회 공격합니다.
(검투사의 혼을 써도 2회 공격으로 한정)
-> SS급 보스들의 난이도가 소폭 상승합니다.
-> 2회차 이후, 보스들의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보스에 따라 추가 기술을 사용하거나, 필살기를 자주 사용하거나, 새로운 패턴이 생기거나, 능력치가 올라가거나 합니다.
7. 스킬, 능력 관련
->강강수월래 수정
보스의 경우 파티원의 현재 MP의 총합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전 멤버 MP가 999일때는 9999의 딜이 들어갑니다. (시전자 AP 1/2 템 착용시)
박카스, 쌍화탕 사용으로 연속으로 사용시에는 딜이 1/4로 줄어듭니다.
일반몹은 변경 없습니다. (고치기가 너무 힘들어서... (...))
-> 백스텝 애니메이션이 슬라이딩으로 고정됩니다.
-> 각종 버프마법의 지속시간이 소폭 증가합니다.
스피디한 서프 전투의 특성상 한번 턴이 밀리기 시작하면 대책이 없어지는데 버프마법의 부담을 좀 줄이기 위함.
탐색, 초음파 발생의 지속시간도 2배 상승합니다.
-> 전체 공격마법의 10% 빗나감 확률이 없어집니다.
-> 훔치기 확률 상향
아이템을 훔칠 확률이 2배이상 상승합니다.
-> 닝구 바람걷기 스킬 추가
아드레날린 상위 기술인 바람걷기를 이벤트를 통해 습득합니다.
바람걷기 : 그림자, 민첩x2, 사용시마다 공격력 누적
-> 서낀 마력폭발 데미지 상향
25%정도 상승합니다.
-> 정상인 스킬 상향
행진가/행진의 노래 아군의 이로운 효과를 지우던 패널티를 약화/강화효과 다 지우게 변경. (액땜과 동일)
액막이 상태에서 음유시인의 노래 연주 가능.
음유시인의 노래/광시곡의 HP AP 회복효율 증가.
-> 쥬시 스킬 수정
얼음보호막이 자기 자신에게 밖에 걸리지 않고, 대신 모든 속성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연속시전시 격노등을 걸면 정신력 패널티가 없어지던 점을 수정했습니다. (너프)
-> 쮸봉 스킬 추가
'복원스' 가 습득 가능합니다.
복원의 지속시간이 3턴으로 조정됩니다. (3턴안에 HP/AP 풀회복)
★덥수룩쿠스를 물리치고 나면 '에너지의 분노' 스킬을 얻습니다.★
에너지의 분노 : '에너지배열' 스킬로 축적하는 양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짐. 풀 축적시 8000이상의 데미지.
-> 킹빅 스킬 수정
검투사의 혼 사용시, HP가 서서히 줄어듭니다.
-> 미르비스 스킬 수정
정신자극이 AP를 좀 더 빨리 채워주고, 자극상태에선 방어력과 정신력이 2배가 됩니다.
-> 참수, 저격 확률 증가
어차피 잡몹한테밖에 안 쓰는 기술이므로 (...)
-> 치즈의 치료마법 2종 성능 상향
응급복구를 아군 한명에게 걸 수 있게 변경.
치료의 광선 효율 증가.
치즈가 격노상태에 빠질 수 있게 됩니다.
-> 작가 스킬 상향
창작자의 고뇌 아군 한명에게 걸 수 있게 변경.
'삭제' 스킬 추가. (적 1명 즉사, 공포)
작가가 전설이나 사냥꾼 3파츠 착용시 세트효과를 얻습니다.
-> 베지터 상향
파이널 프래쉬 위력 증가.
사이어인킥 삭제. 업그레이드 해봐야 평타에 비해 너무 비효율적.
대신 사이어인의 장갑에 '혼란' 효과가 붙습니다.
초싸이어인 상태시 모든 상태이상에 면역이 됩니다.
사이어인의 방어구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 전술 핵폭탄 위력 상향
들어가는 재료에 비해 위력이 형편없던 것을 수정.
8. 기타
-> 3장에서 작가를 다 찾지 못해도 동료로 영입할 수 있게 됩니다.
조건 : 사냥꾼 본부 재도전에서 작가를 5분안에 쓰러트리기
-> 잠수 이벤트 2곳의 제한시간이 5분에서 7분으로 늘어납니다.
-> 유저 편의를 위해 불필요하게 불편한 요소나 동선들을 최대한 줄였습니다.
(2장 수련장에서 보스 킬 후 자동으로 숙소까지 이동하게 변경 등)
-> 오프닝의 세계지도 확대씬 삭제
퀄리티가 안좋아서 (...)
-> 후반부 재료템들의 드랍률이 상향됩니다
악마의 심장이라든가... 등등
-> 1장의 던전 길찾기 난이도가 하락합니다.
특히 지도 없는 던전들 : 지하납골당 등
-> 재무가 면역제를 판매하기 시작합니다. (보탕 간접 너프)
- 맨티코어 현상금 전투에서 보탕의 '기적'이 시전되지 않던 점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