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을 만들려면 먼저 F7을 눌러서 이벤트 모드로 바꾸어 놓읍시다.
뭐 이것은 당연 한거고요.
그 다음에 맵상에 은행의 이벤트를 담당할 이벤트 하나를 만듬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이벤트 커맨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먼저 전 예로 들어서 설명 할테니 응용하셔서 사용하길 바랍니다.
문장의표시 : 오늘은 무슨일로 오셨습니까?
선택지의 표시 : 입금/출급/잔액확인/닫기
[입금]의 경우
문장의 표시 : 얼마나 입금 하시겠습니까?
변수의 조작 : [001: 주인공의가진돈]대입, 가진돈
수치 입력의 처리 : 6 자릿수 , [002:금액입력]
조건분기 : [002:금액입력]이V[001]이하
변수의 조작 : [002:금액입력]가산, 변수[003]의 값 (여기서 003은 잔액이라고 합시다.)
그 외의 경우 ( 그러니까 주인공의 가진돈이 입력한 금액보다 많을경우 입니다.)
문장의 표시 : 현재 당신에게는 그만한 골드가 없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분기종료
[출금]의 경우
문장의 표시 : 되찾으실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수치 입력의 처리 : 6 자릿수, [002:금액입력]
조건분기 : [002:금액입력]이V[003]이하
가진돈의 증감 : V[002]늘린다.
변수의 조작 : [002:금액입력]감산, 변수[003]의 값
[잔액확인]의 경우
문장의 표시 :현재 잔액은 V[003] 입니다.
응용을 꼭 하셔야지 실력이 늘어납니다.
스크린 샷으로 안해서 죄송합니다.
뭐 이것은 당연 한거고요.
그 다음에 맵상에 은행의 이벤트를 담당할 이벤트 하나를 만듬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이벤트 커맨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먼저 전 예로 들어서 설명 할테니 응용하셔서 사용하길 바랍니다.
문장의표시 : 오늘은 무슨일로 오셨습니까?
선택지의 표시 : 입금/출급/잔액확인/닫기
[입금]의 경우
문장의 표시 : 얼마나 입금 하시겠습니까?
변수의 조작 : [001: 주인공의가진돈]대입, 가진돈
수치 입력의 처리 : 6 자릿수 , [002:금액입력]
조건분기 : [002:금액입력]이V[001]이하
변수의 조작 : [002:금액입력]가산, 변수[003]의 값 (여기서 003은 잔액이라고 합시다.)
그 외의 경우 ( 그러니까 주인공의 가진돈이 입력한 금액보다 많을경우 입니다.)
문장의 표시 : 현재 당신에게는 그만한 골드가 없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분기종료
[출금]의 경우
문장의 표시 : 되찾으실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수치 입력의 처리 : 6 자릿수, [002:금액입력]
조건분기 : [002:금액입력]이V[003]이하
가진돈의 증감 : V[002]늘린다.
변수의 조작 : [002:금액입력]감산, 변수[003]의 값
[잔액확인]의 경우
문장의 표시 :현재 잔액은 V[003] 입니다.
응용을 꼭 하셔야지 실력이 늘어납니다.
스크린 샷으로 안해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