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8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http://semver.org/lang/ko/

 

게임의 버전을 짜는 것은, 생각보다 중요하게 접근해야 할 일입니다.

아래는 머릿말이며, 자세한 내용은 위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

 

소프트웨어 관리의 세계에는 “의존성 지옥”이라 불리는 성가신 문제가 있다.

시스템 규모가 커질수록, 그리고 더 많은 패키지를 가져다 쓸수록, 언젠가, 이 절망의 늪에 빠진 자신을 발견하기 쉽다.

 

의존성이 높은 시스템에서는, 새 패키지 버전을 배포하는 일이 금방 끔찍해지곤 한다.

의존성 명세를 너무 엄격하게 관리하면, 버전에 갇히게 될 위험이 있다

(의존하는 모든 패키지의 새 버전을 배포하지 않고는 업그레이드할 수 없게 된다).

 

의존성을 너무 느슨하게 관리하면, 버전이 엉켜서 괴롭게 될 것이다

(지나치게 나중 버전까지 호환될 거라 가정한 경우).

버전에 갇히거나 엉켜서 쉽고 안전하게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할 수 없다면 의존성 지옥에 빠진 것이다.

 

이 문제의 해결책으로, 버전 번호를 어떻게 정하고 올려야 하는지를 명시하는 규칙과 요구사항을 제안한다. 

이 규칙들은 기존 오픈 소스/비공개 소스 소프트웨어에 널리 활용되는 규칙을 바탕으로 했으나,

반드시 따르고자 제약을 받지는 않았다.

 

이 시스템이 동작하려면, 먼저 공개(public) API를 선언해야 한다. 문서와 소스 코드 자체로 드러낼 수 있다.

어떤 방식이든 API가 명확해야 한다. 한번 공개 API를 정의하고 나면, 버전 번호를 올리는 방식을 통해 API가 어떻게 바뀌는지 표현한다.

버전을 X.Y.Z (주.부.수) 형식으로 정한다. API에 영향이 없는 버그 수정은 수(修)버전을 올리고, API가 호환되면서 바꾸거나 추가하는 경우에는 부(部)버전을 올리고, API가 호환되지 않는 변경이라면 주(主)버전을 올린다.

 

이 체계를 “유의적 버전”이라고 부르고자 한다. 이 체계를 따르면, 버전 번호와 그 번호를 바꾸는 방법을 통해

특정 버전에서 다음 버전으로 넘어가면서 코드가 어떻게 바뀌는지를 드러낸다.

 

- 머릿말에서 발췌.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002 언어/기타 JSON parser 변환데이터 저장시 생기는 Object Too Deep 해결하기 lklslel 2016.12.24 143
1001 언어/기타 앙뜨프리너십에서 해커톤 부트캠프 모집중이네요 file 마나님이 2016.11.08 245
1000 RPG Maker RPG MV에서 플러그인 오류의 원인에 대하여 1 lklslel 2016.07.08 542
999 RPG Maker RPG MV 게임 도중에 윈도우 스킨 파일 자체를 통째로 바꿔버리는 방법 (출처: HIME) 최저 2016.07.08 190
» 언어/기타 게임의 버전을 짜 보자! - 유의적 버전 2.0.0 Yanggaeng 2016.06.07 189
997 RPG Maker 텍스트 대화 도중 메뉴 여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1 file 정궈니 2016.03.12 1565
996 RPG Maker rpgmv 마우스 지원과 터치 지원이 되니. 2 팡소리 2015.10.25 309
995 RPG Maker RPG Maker MV 와 AJAX를 이용한 웹통신 관련 영상. 2 HT9MAN 2015.10.25 337
994 언어/기타 RPG게임 뻔한요소들. 8 천무 2015.10.05 597
993 언어/기타 자바스크립트와 관련해서 참고할 만한 사이트들 3 MARCO 2015.10.04 186
992 언어/기타 꿀잼이군요! 3 사람님[대회참가] 2015.05.20 183
991 RPG Maker [RPG2000/3 팁] 간편한 이벤트 단축키 하앵 2015.04.06 490
990 RPG Maker [RPG2000/3 팁] 간편한 이벤트 단축키 1 file 하앵 2015.04.05 88
989 언어/기타 [강의링크] 대비법칙-색상대비-밀당의 재미 약한 반대색 설계 천무 2015.04.02 56
988 언어/기타 오다 주웠습니다. 9 사람님[대회참가] 2015.03.30 225
987 언어/기타 무료 이미지 사이트 Pixabay! 9 file 나작소 2015.03.28 232
986 언어/기타 페인터(코럴) 브러쉬 세팅 공유 :) 8 file 샤이귤군 2015.03.28 304
985 언어/기타 유화재료 & 기법 살짝 팁 공유 (매우 깁니다 -3-) 11 file 샤이귤군 2015.03.28 176
984 언어/기타 픽사에서 텍스쳐 꽁짜로 뿌림ㅋ 7 사람님(대회참가) 2015.03.26 436
983 RPG Maker 알만툴이 아닌 새로운 툴강좌 (이클립스 강좌) 이클립스 2014.10.07 94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51 Next
/ 51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