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제5회 인디사이드 게임 대회 출품작입니다'
-줄거리-
어느 새벽. 마을 뒷 편에 한 저택이 있었고. 그 저택에 들어간 사람들은 모두 행방불명이 되었다.
무서워진 마을 사람들은 전문가들에게 의뢰를 하였고, 저택에 들어간 전문가들은 정체 불명의 소녀와 마주하게 되는데....
-TEAM 누게-
제작자: 지혈이
일러스트 및 도트 작업: 봄세
제목: 꿈 꾸는 마녀
플레이 타임: 1시간 반~ 2시간 전후
장르: 공포 어드벤처
타겟층: 공포게임을 어려워 하시는 유저를 겨냥했습니다. 알만툴을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도 편하게 게임 할 수 있도록 게임의 난이도를 많이 내렸습니다.
이차 창작: 팬아트는 대환영입니다! 단, 게임을 뜯거나 게임 속에 있는 자료들은 도용하지 말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실황은 너무나도 너무너무 환영합니다!
제작 시간: 2017/10/30~2018/6/30
(대학생이라 바쁜 업무 때문에 게임 제작 속도가 늦어졌습니다.)
PS: 게임에 대한 버그나 오타 개선점을 댓글 OR dlqm5713@naver.com으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실황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첫작품이다보니 좀 허술한 면이 보이는점은 죄송합니다.
주의사항: 이 게임은 폭력적이거나 그로테스크한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본 게임은 픽션입니다. 그 어떤 사건, 인물, 단체 등과 무관합니다.
또한, 게임내에 일부 자료들과 사운드는 직접 제작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작권이 걸려있습니다.
다운로드:https://drive.google.com/open?id=10gLfhqrNfMHym8ZwU-qJmkxX4Ov2-opk여기서 다운해주시면 너무나도 감사드리겠습니다!
게임내에 어려울 것 같은 부분의 공략법을 넣어두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feat.서재실)
-버그 수정-
6/30---일러가 중복해서 나오는 버그 수정(죄송합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다시 다운로드 부탁드리겠습니다.)
7/3-- 마지막 보스전 난이도 감소(다소 어려웠던 점 죄송합니다.), 서재실 이벤트 흐름 수정.
7/4-- 여러 이벤트에 반짝이와 빛나는 발판을 추가하여, 더 수월한 진행을 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7/4-- 하녀의 감시씬에서 2번째방의 하녀의 시야를 쉽게 수정하였습니다. (다소 어려움을 느끼신분들께 죄송합니다.)
7/4-- 서재실의 힌트 문구가 더 알기 쉽게 개선되었습니다.
7/6-- 서재 힌트 문구와 엔딩 후 뒷이야기 책상의 이벤트가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7/6-- 여러 버그들을 수정하고("해골"이벤트에서 취소를 누르면 아이템을 얻던 부분, 그외 기타 등), 좌우대칭방에서 옆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추가.
7/6-- 일부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힌트 or 일부 이벤트)에 "대사"를 추가하였습니다.
7/6-- 피아노부분에서 피아노가 연주되는 시간을 짧게 수정하였습니다.
7/9-- 갤러리에 "제작자의 사연"이 추가 되었습니다.
7/9-- 거짓말쟁이 인형의 방의 전화기 사운드를 낮추고, 힌트와 일부를 수정하였습니다.
7/9-- 마리아의 대사 중 일러스트가 사라지지 않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9/30-배드엔딩 종료시 타이틀화면으로 이동하지 않고 무한 반복 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9/30-몇개의 오타(신춘귀몰, 됬지 등) 및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죄송합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다시 다운로드 부탁드리겠습니다.)
일러스트가 너무 이쁘고 캐릭터 성격과 행동 모두 잘 맞아보입니다.
연출도 좋은 편이구요.
하지만, 퍼즐에서 플레이어가 납득하기 힘든 부분과 버그가 많이 보입니다.
우선 버그 관련해서는,
1. 서재의 힌트를 볼 수 없다.(힌트오브젝트에 다가갈수 없다.) - '플레이어와 동일'로 설정되어있는듯.
2. '누군가의 방' 맵의 힌트가 애매하다. - 투명버튼 찾는 부분, 단순 '정면'이라 되어있어서 어디서부터 정면인지 알 수 없음.
3. 악마의 재단 이벤트관람 후, 누군가의 방에 로버트의 방으로 이동. 다시 누군가의 방으로 들어갔을 때 나올 수 없음.
- 투명버튼을 눌러야 다시 로버트의 방으로 이동가능. 스위치를 이용해서 이벤트 고정이 필요해 보임.
4. 마리아가 아줌마를 피해 고양이를 구해가는 이벤트 중, 첫번째 복도 지나자마자 바로 잡힘.
- 물론 앞으로 가지 않으면 되지만, 처음하는 플레이어들이 당황 할 여지가 다분.
5. 해골모형에서 오른쪽 갈비뼈, 왼쪽 갈비뼈등 선택하는 의미가 애매함. 게다가 '취소버튼'을 누르면 아이템을 얻음.
6. 두 갈래방 퍼즐, 오른쪽 방 드럼통까지 시야가 보이지 않음. 전체적으로 오른쪽 방이 잘 보이지 않음.
7. 두 갈래방 퍼즐 중 석상를 잘못 밀었을 때 로드로 불러와야함.
8. 마지막 갤러리 맨 오른쪽 끝, '책'의 내용을 볼 수 없음 - 1 번 버그와 비슷한 상황인 듯.
9. 갤러리에서 타이틀로 이동할 시 '네'를 누르면 타이틀로가기는 하나, '타이틀로 가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다시 한번 나옴.
10. 의도하신 건지 모르겠으나 갤러리에서 빙의된 하나에게선 아무 정보가 뜨지 않음.
아쉬운 점.
1.피아노 이벤트에서 음악을 구매하셨거나, 누군가에게 받으셔서 그 음악을 다 들려주기 위함인지는 모르겠으나.
너무 길고 늘어져 게임의 흐름이 끊김. 2분 가량 아무것도 없이 그저 바라보기만 해야됨. 적정선에서 끊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2. 요한이의 도움으로 청소함으로 도망쳤을 때, 대화 몇 번 끝나자마자 붕대를 찾겠다고 추적자가 있던말던 그냥 나와버리는
하나의 모습.
3. 하나가 끝까지 떡튀순을 먹지못함.
정도가 있겠네요. 앞으로도 좋은 작품기대 하겠습니다.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