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
2016.11.22 19:36

[대회출품작] 사망던전 v1.05

조회 수 34404 추천 수 4 댓글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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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MV
장르 RPG
제작자 천가이
모바일구동 PC전용
평가댓글 허용
게임실황 완전완전자유
게임제목 사망던전
간략설명 정의의 사도 저스틴이 흉악한 범죄의 진상을 파헤쳐 나가는 전투중심의 RPG 게임입니다.
모바일 최적화수준 불가능
제작구분 자기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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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는 쥬얼 세이버 프리소스입니다.
인물의 표정,옷등을 비롯해 일부 프리소스들을 수정,합성하여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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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png

 

장르 : 턴제 RPG

플레이타임 : 8시간

PC전용 게임이며, 모바일은 구동 불가능합니다.

 

- 줄거리 -

지난 50여년간 수백만의 희생자를 낸 의문의 행방불명 사건...
최근 유력한 용의자로 떠오른 사람은 전봇대를 이쑤시개처럼 가볍게 휘둘러대는, 무시무시한 괴력을 소유한

백발의 노인이었다.


이 괴력의 노인앞에 아무도 덤빌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을때, 세계 최강의 용병으로 평가받는 한국의 강태혁이

나서게 된다.


강태혁이 노인의 저택에 들어간 그 날......
저택은 피바다가 되었다.

그리고......


그 후 강태혁과 노인을 다시 볼 수 없었다.


저택 안에서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끝난줄 알았던 이 사건은, 정의로운 탐정 저스틴이 한국인 여성으로부터 한 통의 편지를 받으며 다시 시작된다.

편지에 이끌려 무인도의 폐허 깊은 지하로 들어간 저스틴은 예상치 못한 흔적들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리고 점차 드러나는 충격적인 진실......

 

과연 이 사건의 진상은 무엇이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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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투 테스트 영상 -

 

사망던전은 정의로운 사립탐정 저스틴이 흉악한 범죄사건에 뛰어들어, 모든 진실을 파헤치는

전투중심의 RPG 게임입니다.

 

-게임특징-
1.맵을 돌아다니는 적과 닿으면 전투에 돌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원치 않으면 전투를 피할 수 있습니다.

전투중에는 랜덤으로 발동하는 5가지의 필살기와 120가지 이상의 대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2.100여종 이상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100가지 이상의 [적의 기술]을 얻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인공들의 [고유기술]은 단계적으로 파워업 되어서 위력과 연타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3.정의 포인트(JP)를 모아서 각종 아이템을 제조하여 진행합니다.

 

4.소소한 읽을거리를 위해서 적들의 정보를 볼 수 있는 몬스터북과 아이템북을 넣었습니다.

 

5.한국의 유명 연예인 관련 아이템들을 <이스터에그>로 넣었습니다.
위치에 대한 힌트는 게임 폴더내에 텍스트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

 

처음 완성해본 게임이고 부족한 점도 많지만, 제가 7개월간 열심히 만든 이 게임이 여러분들에게

잠시나마 즐거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http://naver.me/GpfxJ5IH

 

 

Who's 천가이

<제작한 게임>

사망던전 (제 2회 인디사이드 게임대회 금상작)

http://indiside.com/Completed_game/1394472

1%의 추리와 99%의 폭력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자칭 정의의 탐정 저스틴은, 납치된 의뢰인을 구출하기 위해 흉악한 비밀이 잠들어 있는 무인도의 사망던전에 들어가게 되는데... 오싹한 어두움이 더해가는 깊디 깊은 지하에서 마주하게 된 충격적인 진실... 과연 결말은 어떻게 될 것인가...

이무달전설 ~김정은 암살~ (이경규님 팬게임)

http://indiside.com/Completed_game/1435494

전국 각지를 다니며 힘을 키워서 김정은을 암살하러 가는 게임.

?
  • profile
    깡쨩 2016.11.23 00:57
    뭔가, 훌륭해 보이는 게임이다...!
    한번 플레이해보고, 리뷰를 달아보겠습니다.
  • ?
    천가이 2016.11.23 17:25
    리뷰까지 달아주시겠다니 감사합니다!^^
    부족하지만 재미있게 즐겨주세요~~
  • ?
    사막사마귀 2016.11.23 19:18
    퀄이 아주 좋습니다
  • ?
    천가이 2016.11.23 22:34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플러그인과 소재들을 올려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만큼이나마 만들수 있었습니다.
  • profile
    천무 2016.11.24 10:14

    처음 시작하는 비오는 무인도 섬에서 길이없어서(길을 못찾아서) 막혔습니다.

    세이브도 안되고 난감하군요.ㅠ

  • profile
    천무 2016.11.24 10:20 Files첨부 (1)

    사망던전1.png

    이게 계단인지 몰라서 한참 해멨네요..ㅡ.ㅡ;

    제가 눈이 잘못된것이 아니라면 계단이 맵에 너무 묻혀있는 것 같습니다.

     

  • profile
    천무 2016.11.24 10:29
    일단 오프닝부터 초반부 진행을 했는데 주인공 저스틴이 유쾌하고 대사도 찰지고 미스테리요소도 있고 흥미로운 점들도 많네요.
    제작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을텐데 훌륭합니다.
    중간중간 게임하면서 느끼는 점들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
    천가이 2016.11.24 13:44

    지금보니 확실히 계단이 어둡네요.
    입구를 넓게 만들까 하다가 폐허구석에 있는 계단이라 좁게 만들었었는데, 헤메시게 해서 죄송합니다...ㅡ.ㅡ;

    세이브포인트는 시작하자마자 바로앞에 만들고 싶었는데, 아시다시피 비오면 안 되는 그것이라 계단을 내려가야만 세이브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외에 막히시는 부분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달아 주세요.^^

  • ?
    천가이 2016.11.27 05:54
    무인도 폐허의 계단을 눈에 잘 띄게 표시하고, 후반부 대사 추가한 1.02버전을 올렸습니다.
    혹시 지금도 플레이 하고 계신다면 새 버전으로 받아주세요. 세이브 연동 됩니다.
  • ?
    초보자 2016.11.27 15:59
    혹시 카이작의기록 5번이 어디서 나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4번은 2층에서 획득한거 같고 3층에서 6,7을 획득한거 같은데 5번이 빠져있어서요

    시간이 오래걸리긴 했지만 여기까지 진행하는데 참 재밌게 했습니다
  • ?
    천가이 2016.11.27 16:35
    그대로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이작의 기록은 순서대로 얻게 되지만, 유일하게 5번은 나중에 얻게 됩니다. 이유는 스포일러라서 적긴 좀 그렇네요..

    제가 만들면서 걱정된게 5번 찿느라고 헤메시는 분이 생기면 어쩌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헤메는 분들이 없도록, 파티원들끼리 5번기록이 왜 없을까 하는 대화를 나누기도 하고, 다른 기록들을 얻을 때에도 스토리를 더 잘 이해할수 있도록, 몇몇 대화를 추가한 것이 오늘 새벽에 패치한 1.02버전입니다.

    7번기록 얻을때, 5번기록에 대해 파티원들이 대화하게 됩니다. 결론은 그냥 이대로 진행하자가 되구요.
    지금 가지고 계신 버전으로도 엔딩을 보시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좀 번거로우셔도 1.02버전을 다운받으셔서 이전 세이브폴더만 옮기시면 다시 그 시점부터 이어서 플레이 하실수 있고 추가대화도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오랜시간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만든 보람이 있네요!^^
  • ?
    초보자 2016.11.27 18:00
    그냥 진행하다보니 후반부에 5번이 다시나오네요 ㅎㅎ
    그대로 엔딩까지 직행했습니다 엔딩은 항상 해피엔딩이어야 된다는 생각이 컸는데
    이런 뭔가가 남는 엔딩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이게 첫 작품이시라니 대단하신것 같아요 다음에 새로운 작품을 만드시면 그것도 꼭 해봐야겠네요
    혹여나 엔딩분기가 나눠질까 해서 항상 막타는 남겼는데 그냥 대사차이였나봐요 ㅎㅎ
  • ?
    천가이 2016.11.27 22:34
    사실 해피엔딩을 하고 싶었는데 스토리상 해피는 어색하더라구요.
    엔딩에 대해서 생각을 상당히 많이 했었는데 결국 지금의 엔딩으로 마무리를 짓게 되었네요.

    그리고 이미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게임 전반에 걸쳐서 선택지는 대사만 다를뿐 스토리나 엔딩의 분기는 없어요.
    다만 최종보스의 HP를 0으로 만든 시점에서, 저스틴이 다운상태인가 아닌가를 체크하게 되는데, 다운인경우/아닌경우/저스틴과 서장풍이 같이 다운인경우. 이 세가지 경우에 있어서 대사가 살짝 달라집니다.

    그동안 엔딩봤다는 댓글이 없어서 사망던전이란 제목에 걸맞게 게임도 이대로 묻히는구나~ 싶었는데 처음으로 엔딩 댓글을 달아주셨네요!
    수고 많으셨고 끝까지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
    천가이 2016.11.27 16:46
    참고로 이번 패치로 총 네 번의 대화가 추가되었고, 두 번은 이전패치부터 있었던 대화입니다. 기록을 얻을때에만 총 여섯번 대화하는거죠.
    7번기록까지 얻으셨으면 이번에 추가한 대화중 두 개는 로드하지 않는이상 보지 못하십니다.
    하지만 그대로 진행하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 ?
    슬레인 2016.11.29 01:23
    이번에 말출나와서 7시간동안 풀로 돌려서 깼습니다.ㅋㅋㅋㅋㅋ 첫작이라하셨는데 대단하십니다 ㄷㄷ..
    근데 마지막에 wigun은 진짜 사라진건가요?? 혹시나 후편을 위해 남겨두신것인지 ㅎㅎ.. 게임 잘 즐기고 갑니다.
  • ?
    천가이 2016.11.29 08:01
    사라진게 맞습니다. 후편을 생각해보진 않았습니다.
    전투가 많아서 지루해질수도 있는데 풀로 돌려서 깨시고 좋은 말씀 해주시니 기분 좋네요.
    곧 있을 전역 축하드립니다^^
  • profile
    우성 2016.12.03 10:22

    1200포인트 이후의 장비를 제조하는것을 8층 이후에는 풀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전투가 좁은골목에서 부딛칠수밖에 없는 구조로 있어서 강제적으로 할수밖에 없는데 JP쓸데가 없고, 성장이 막혀있어서

    일반 전투의 스피드도 못내고 전투를 통해서 강해지는 느낌이 없는데 계속 전투를 해야하니 답답하네요

     

    거기에 도주 확률이 100%가 아니라니 슬프네요

     

    10층은 금고 이후에 장치를 어디서 찾아야되는지 찾기 힘드네요

  • ?
    천가이 2016.12.03 17:24 Files첨부 (1)

    1200포인트 장비제조는 우성님이 지금 계신 10층의 보스를 깨면 풀리도록 해놓았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우성님 말씀처럼 저도 풀리는 타이밍이 좀 늦다고 느꼈습니다.

     

    보스를 깰때 보상으로 풀리도록 한 것이지만, 10층 이전의 보스를 깼을때 풀리게되면 너무 일찍 풀리게 되는 느낌도 있었고...
    전투를 플레이어가 피해갈수 있는 시스템이기에 전투횟수에 따라서 JP가 남을수도 있고 모자랄수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레벨노가다가 거의 없어도 깰수 있도록 만들었었고, 지겨운 전투를 안피하고 계속 하긴 힘들기 때문에, 전투를 왠만큼 피해가면서 하면 JP가 남거나 모자라거나 하지 않고 어느정도 맞도록 밸런스를 맞추려고 했었거든요.

     

    도주확률 100%이거 넣고 싶었는데, 제가 MV툴 초보이다보니 이거 방법을 모르겠더군요. 따로 아이템 장착 안해도 100% 도주가 가능할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일단 막히시는 10층의 지도를 첨부하겠습니다.
    맵이 넓고 스위치가 4개나 있기 때문에 복잡할 겁니다.
    순서대로 스위치를 내리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Map060.jpg

     

  • ?
    천가이 2016.12.03 19:48
    너무 길이 좁아서 전투를 피할수 없는 곳은 길을 좀 넓히거나, 그 길에 있던 몬스터를 삭제를 하거나 해서 해결하고,
    도망에 관해서는 도망스킬을 넣든지 무슨 방법을 생각해서 해결책을 마련하고 새로 1.04버전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투가 길어지는걸 조금 막아보고자 몬스터HP도 하향조정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다른부분은 다 세이브파일이 연동이 되는데, 도망스킬은 새로시작해야만 적용이 될수도 있겠네요...
    구지 이 스킬때문에 새로하실순 없으니 이대로 진행하시는 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1.04버전은 빠르면 오늘밤, 늦어도 내일중으론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우성 2016.12.03 23:42

    빠른 답장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전투 자체가 큰 문제로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랜덤으로 발동되는 주인공 특수 스킬로 전투의 피로감을 줄이려는 시도도 좋게 느껴졌고

    전투를 통해 JP포인트를 얻을때마다 1200포인트의 장비를 구입하는것을 생각하면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특히 첫번째로 광역기를 얻었을때 주인공이 최대한 템을 끼면 광역기를 사용하면 몬스터 피통이 70%이상 날아가거나, 죽거나 했거든요

    전투때마다 얻는 그 스킬아이템들을 얻는것도 기대됐고요

    하지만 6~7층쯤부터인가 광역기가 너무 약해진데다 몬스터 피통이 많아져서 몬스터 하나하나 만날때마다 전투시간이 길어지고

    단서를 찾아 여기저기 헤메야되서 답답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던전형 RPG에서 단순히 전투를 피할수있게해서 해결하는것은 좋은 해결책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투를 통해 JP포인트 및 스킬아이템 등을 벌어서 성장하는 폭을 크게 만들어 성장하는 재미와 그 성장을 전투로 느끼게 하는 재미를 주는쪽으로 해결하는게 더 좋은 길이 라고 생각합니다

    JP포인트와 스킬아이템을 통해 광역기의 데미지를 제대로 성장시킬수있도록 해놓는다면 전투의 답답함도 해결되고 전투를 기피해야하는것으로 느끼지 않게 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인카운터 전투시스템으로 화면이 자주 바뀌는만큼 너무 던전의 동선을 복잡하게 만들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계속 전투를 하다보면 여기가 어디인지 알기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그 8층이었나 그 '스패너' 얻는것을 좀 더 찾기 쉽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같은 보물더미에서 오른쪽 아래는 일반 대사창이 뜨다가 왼쪽 구석에서 말을거니 스패너가 나오는건 ㅠㅠ


    마지막으로 전투를 회피하고 클리어가 가능한쪽으로 밸런스를 맞추기고 계시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반대로 약간 더 하드한 성장형 RPG쪽으로 생각해보시는것도 좋겠다고 플레이하는 동안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카운터 형식의 턴제 전투임에도 광역딜이 약해지고 성장이 막히기 전까지는 전투를 찾아다니면서 할정도로 재밌게했습니다

    보스몹 스킬, 스킬아이템, 제작, C회복등 여러요소가 복합적으로 얽히면서 잘 짜여진 전투시스템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전투시스템과 전투를 통한 성장요소를 적극적으로 어필할수있다면, 성장형던전RPG로써의 재미를 좀 더 부각시킬수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 ?
    천가이 2016.12.04 00:58

    의견 감사합니다^^ 읽으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성장폭을 크게 만들어서 성취감을 주는것 정말 중요합니다.
    이걸 레벨업할때 성장치를 크게 할까, 장비를 좋게 만들어서 장비를 얻었을때의 성취감을 더 중요시할까 고민했었는데, 결국 후자쪽을 선택했었습니다.

    지금이라도 레벨업 성장치를 높게할수는 있지만, 그렇게 되면 전체 몬스터 능력치 밸런스를 다시 잡고, 10시간 되는 테스트 플레이를 다시 해야하고 새로 생긴 버그를 잡는 시간이 필요한데, 업데이트 마감일인 12월 10일까지 제가 시간이 별로 없어서 좀 무리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 게임은 '진 여신전생 녹턴 매니악스'라는 게임에서 일부 영향을 받았습니다.
    레벨업할때의 능력 상승치는 작으나, 장비빨과 스킬빨을 좀 더 받도록 하면서 전투가 빨리 끝나게 만드는 쪽으로요.

    일단 아까 저녁서부터 지금까지 수정한 부분은, 길이 한줄로 되어 있어서 전투를 피할수 없던 부분에서 길을 조금 넓혀놨고, 100% 도망스킬을 서장풍에게 주고, 도망갈 때 랜덤으로 나오는 멘트를 60개정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6~7층 이후로 나오는 혈투기 광역기들의 파워를 좀 높였고, 파티원들이 광역기 얻는 레벨을 좀 앞당기고, 적들 HP를 줄였습니다.

    그리고 '스패너'부분은... 꺼진 화로에 불을 켜면 나타나도록 해놨었습니다.
    그 층에 처음 진입했을때, 꺼진 화로를 켜면 문이 열린것이 힌트였죠.
    이걸 더 알아보기 쉽도록, 저스틴의 멘트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10층에선 덜 헤메도록 각 스위치를 작동시켜서 문을 열 때마다, 저스틴이 자뻑대사를 하면서 '이 소린 남서쪽에서 들렸다'하는 식의 멘트를 넣었구요.

    여기서 더 수정할 부분은 해서 내일 다시 1.04버전을 올리겠지만, 제가 제작툴 만질 시간이 별로 없어서 너무 많은 부분에 손대기는 좀 쉽지가 않네요.

    제작자들은 우성님처럼 이런 저런 부분에서 의견을 말씀해 주시는 분들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완성도가 높아지니까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 profile
    우성 2016.12.04 18:44

    피드백을 좋게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8층 10층에서 헤메서 그런지, 플레이타임이 14시간을 넘었네요

    여캐 보조아이템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두 풀셋으로 플레이를 마쳤습니다

     

    쯔꾸르 RPG를 이렇게 긴 플레이타임동안 재밌게 했던것도 오랜만인것 같네요


    플레이하며 아쉬웠던점 몇가지를 말씀드리면


    랜덤스킬중에 일격필살같은 개인용 랜덤은 광역스킬로 고쳐주시거나 없애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광역스킬이 캔슬되고, 추가행동까지 없애버리는데다 극후반에는 일반몬스터도 원콤이 안되서..

    사실상 함정카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섹시퀸 개인방에서 통로를 조금더 쉽게 찾을수있도록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거기서 한 5분은 헤메인것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토리에 관한 부분은 스포일러가 될수있어서 쪽지로 보내드렸습니다

  • ?
    천가이 2016.12.04 22:15

    헉, 14시간 이라니... 제가 너무 헤메게 만들었군요.ㅠ
    그래도 재미있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의견주신대로 랜덤스킬은 다 광역으로 만들었고, 섹시퀸방에서 통로를 더 쉽게 찾을수 있도록 멘트를 넣었습니다.

    쪽지도 읽어 보았는데, 확실히 좀 스토리 쪽으로 보강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스토리 짜는데에 상당히 취약해서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도 안 나고, 이런 부분이 참 어렵습니다.

    그리고 제가 오늘 1.04버전을 올리겠다고 말했었는데, 오늘 아침에 1.04 올렸다가, 뒤늦게 도망스킬의 버그를 발견해서 바로 롤백했습니다. 벌써 엔딩을 보셨으니 새 버전이 안올라와도 상관이 없으시겠지만, 제가 한 말을 못 지킨것은 죄송합니다.

    그리고 좋은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저 혼자 테스트 플레이 할때는 몰랐던 여러 부분들을 알게 되어서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 ?
    고독 2016.12.05 16:01
    업데이트된건 실질적으로 없다는거죠?^^
  • ?
    천가이 2016.12.05 17:19
    네, 1.03이후로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1.04는 좀더 손을 보고 나서 올릴 생각입니다.
  • ?
    천가이 2017.09.26 23:11

    2017년 2월 2일자로 1.05버전 올렸습니다.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 ?
    사망던전넘잼 2019.02.09 00:25
    엔딩 봤습니다~ 간만에 쯔꾸르 게임 끝까지 달렸네요~
    진짜 잘만든 수작입니다~ 사망던전 2 만드시는것도 기대하겠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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