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기능들이라 하기엔 뭣하지만.. 간단히 설명하자면 알만툴에서 있던 소스를 다 없애버린, 백지와도 같다고 보시면되요. 해상도 설정및 인터페이스 등 모든것을 새로 직접 집어넣어야하는 것이라, 알만툴에선 구현하지 못한걸 구현하려면 기존의 것을 지우거나 못하게 소스로 덮어씨운다는 표현이 맞다면, 게임메이커는 그냥 백지라 처음하는 사람들에겐 '이게 뭐야.. '라고 할거 같아요
그렇지만 알만툴을 사용하면서 기초 지식과 어떠한 알고리즘으로 게임을 만드는지를 익혔다면 익히는데는 크게 오래걸리진 않을겁니다. (지금의 유니티 프로그램이 더 친절하긴 하지만요/ 아직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가 나오지않아서 기대하는 중입니다)
그래서 결국엔 기능이라면... 원하는건 다 넣을수 있다는게 기능일거같네요. 그만큼 c언어와의 전쟁이겠지만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