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함정을 만들고, 주인공의 일정 체력 이하가 될경우 경고문을 삽입하는게 목적입니다만, 어째선지 변수가 이상하게 나오더라고요.
가상의 변수 #0001 를 주인공 체력으로 명명 하였습니다.
기본 체력 20이었을 때 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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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 조작 = 주인공 체력 = 주인공 HP
조건분기 : 주인공 체력 <= 5
HP증감 : {주인공 체력}, -4
텍스트 : 더 하면 죽을지도 몰라!
그 이외 경우
HP 증감 : {주인공 체력}, -4
텍스트 : 위험하잖아.
분기 종료
변수 조작 : 주인공 체력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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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생각한 알고리즘은
첫번째 조작시 주인공 체력 = 주인공 HP 이므로 주인공 체력을 주인공 현재 체력 20에 맞춰서 선언함
첫번째 조작 끝날 시 주인공 체력 = 주인공 체력 -4
2번째 = 주인공 현재 체력인 16에 맞춰서 선언 끝날때 -4 했으니 12
3번째 = 12 / 끝날때 8
4번째 = 8 / 끝날때 4
5번째 실행할 때 4이하 이므로 조건 충족하여 조건문 실행.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알만툴은 첫번째 조작 할 때만 작동을 했는지 16,16,16,16.... 고정이 되어버리더라고요. 주인공 체력은 정상적으로 작동 하는데, 변수만 이상합니다.
변수 조작 이벤트를 활용하여 주인공 체력이라는 변수를 주인공 HP에 맞추라는 명령문을 썼음에도 왜 주인공 HP에 맞춰서 되지 않고 먹통이 되어버릴까요? 뭘 놓쳤길래 변수가 16 고정이 되는건지... 알만툴에서 이번에 변수를 처음 만져보는데, 이 것 때문에 미치겠어요.
P.S 최대체력 아닌거 확인했습니다. 그냥 HP라고 되어 있길래 그걸로 선택 했어요.
이런 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