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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퀼리티를 높이자! 1편-표지판

by ifeve posted Jan 18,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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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간단하지만 게임을 만들면서 놓치기 쉬운 요소들에 대한 강의입니다.

앞으로도 여러 알만툴 게임을 하다가 이상한 점이 있었다면 다른 분들은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강의를 올리려고 해요.

1번째로는 제가 첫번째 게임 리뷰 때 보았던 '표지판을 옆에서 보는 어색한 상황'을 해결하는 법 입니다.

 

제목 없음1.png

이렇게 읽을 내용은 앞쪽에 있는데 옆에서 내용을 읽으면 이상해 보입니다. 별거 아니지만 처음부터 이런걸 보면 게임이 허접하다는 선입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잘 만들고 싶다면 이것은 해결하는게 좋습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옆이나 뒤에서 못보게 한다.제목 없음2.png

제목 없음5.png

이렇게 아예 캐릭터가 옆이나 뒤에서 못 읽도록 벽이나 구석에다 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1번째 경우는 벽에 붙이는 포스터, 2번째 경우는 일반 표지판에 쓰면 좋겠지요.

다만 표지판 뒤의 빈 공간이 허전하다고 생각된다면 러닝은빛님의 http://biud436.blog.me/220227996288 강좌를 보시거나, 다음 2번째 방법을 쓰세요.

 

 

 

2.앞에서만 볼 수 있도록 설정한다.

제목 없음3.png

이렇게 해 두면 위를 보고 있을 때, 즉 앞에서만 봐야겠지요?

제목 없음4.png

옆에서 보면 이렇게 됩니다. 참 간단한 방법이지만, 문제는 오히려 이 방법에 의해 짜증을 불러 일으켜서 역효과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그냥 표지판을 앞에서만 볼 수 있도록 조정하거나 옆에서는 아무 반응도 안하도록 설정하는게 낫다고 생각해요.
여러가지 게임들이 거의 다 1번 방법을 채용하는 이유가 '보려고 했더니 앞에서 보라고 하면 짜증나니까' 일거 같네요.

 

 

매우 간단한 강좌였네요. 다음번에는 좀 더 놓치기 쉽고 어려운 강좌를 들고 오겠습니다.

Who's ife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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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평가요청, 투표신청에 있는 게임들을 평가하고 있습니다.(길거나, 너무 미완성인 게임 제외...)

현재까지 나무위키에서 3개의 문서를 작성했습니다.

모시모死, 네에       겉의 세계        류타로 전기 ~고궁 마을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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