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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V플러그인] Armor Scaling 강의

by 백난화백 posted Feb 13,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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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플러그인은 데미지 계산식을 갈아치우는 플러그인입니다.
기본 데미지 공식은 공격력과 방어력의
합/차 이루어지는데
플러그인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계산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짜인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정해진 틀은 있습니다.

'
방어율'로 계산한다는 것입니다.

 

◈준비물

https://www.dropbox.com/s/nnf5znza7nybcry/YEP_DamageCore.js?dl=0 #얀플라이 데미지 코어 (필수)

https://www.dropbox.com/s/sjnrqjmpozlf1jb/YEP_X_ArmorScaling.js?dl=0 #본 플러그인

 

◈방법

두 플러그인을 설치한 뒤에 추가합니다.

armor.png

 

Physical -> 스킬의 타입의 Physical (한글패치시: 물리공격)

Magical -> 스킬의 타입의 Magical (한글패치시: 마법공격)

 

스킬을 Physical로 설정하면 Physical란 의 공식이 적용됩니다.

본 플러그인은
방어율로 계산하게 됩니다.
예시로,
리그오브레전드의 데미지 공식과 똑같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경우 스킬들의 기본 데미지량  +계수를 통하여 고정적인 수치가 정해져있습니다.
방어력이 0이라면 그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가죠.

하지만 방어력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그 수치가 그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기본 설정된 비율을 보시겠습니다.
(Positive Physical Rate)

 

value *= 100 / (100 + armor)

 

예를 들어 스킬 A의 피해량은 1000입니다.
적의
물리 방어력은 200입니다.

 

이 경우에 100 / ( 100 + 200 ) = 0.333333.. 이 나오게 되는데 백분율로 표시하여

약 33%의 피해만 입게 되는 것입니다.
67%의 방어율을 가지고 있는 거죠.
실제 리그오브레전드에서도 방어력이 200이면 67%의 피해를 무시한다고 표시되어있습니다.

방어율의 효과를 낮추고 싶다 하시면
고정상수 좀 더 늘리시면 됩니다.

 

value *= 500 / (500 + armor) 으로 하게된다면

적의 방어력이 200 일때

 

value *= 500 / (500 + 200) = 0.714...

즉, 약 71%의 피해를 입게 됩니다.
29%의 방어율을 가지고 있는 거죠.
같은 방어력이지만
고정 수치를 조금 늘리시면 방어 효과를 낮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설명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다른 말로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의 예시 값일 뿐입니다.
원하시는 대로 공식을 뜯어고치셔도됩니다.

이 플러그인은 그저
매개 역할 할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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