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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 객체의 키코드 확장

by 러닝은빛 posted Apr 05,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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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isPressed(keyName) 함수 또는 Input.isTriggered(keyName) 함수로 해당 키가 눌려있는지 확인을 해야 할 때 
 
해당 키코드가 없다면 키코드를 확장해야만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것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RPG Maker MV 에서는 Input 객체의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다음과 같이, Input.keyMapper 라는 JSON 타입의 변수에 keyCode(키코드)와 keyName(키의 이름)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키의 이름은 원하는 이름을 지정할 수 있지만, 키코드는 표준 키코드를 지정해줘야 합니다.
 
표준 키코드는 이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Input.keyMapper[keyCode] = 'keyName';
cs
 
예제에서는 T 키를 눌렀을 때 메시지 박스를 띄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코드 API 를 참고해보면 T 키의 keyCode 가 84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PNG

 

그러면 아래과 같이 키코드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1
Input.keyMapper[84= 'T';
cs

 

이렇게 설정한 것을, 플러그인이나 스크립트로 만들어 실행을 해주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됩니다. 

 
이제,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를 병렬 이벤트로 실행시켜보면,
 
1
2
3
if(Input.isPressed('T')) {
 alert("T 를 눌렀습니다");
}
cs
 
아래와 같이 T 키를 눌렀을 때 메시지 박스가 뜨게 됩니다.
 
7.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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