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디터 확장 입문 번역 시리즈(번역 완료)

by HammerImpact posted Jul 24,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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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학습 목적으로 번역된 강좌글입니다. 

 

제 블로그로 링크가 되어 있는것은, 이쪽으로 번역글을 옮기는 과정이 번거롭고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그렇고, 결코 블로그 홍보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다른 곳에 퍼가신다면 일본어 원문 링크를 꼭 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니티 에디터에서 기본 제공되는 에디터 UI에서 더 나아가 직접 커스터마이즈하고

툴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원문

http://anchan828.github.io/editor-manual/web/index.html

 

1장 에디터 확장에서 사용하는 폴더

2장 표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디터 확장기능

3장 데이터 저장

4장 ScriptableObject

5장 SerializedObject에 대해서

6장 EditorGUI

7장 EditorWindow

8장 MenuItem

9장 CustomEditor

10장 PropertyDrawer

11장 ProjectWindowUtil

12장 Undo에 대해서

13장 다양한 이벤트의 콜백

14장 ReorderbleList

15장 ScriptTemplates

16장 Gizmo(기즈모)

17장 Handle(핸들)

18장 HierarchySort

19장 GUI를 직접 만들기

20장 Overwriter

21장 파티클을 제어하기

22장 SpriteAnimationPreview(스프라이트 목록의 표시)

23장 SpriteAnimationPreviwe(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24장 씬 Asset에 스크립트를 Attach

25장 시간을 제어하는 TimeControl

26장 AssetDatabase

27장 HideFlags

28장 AssetPostprocessor(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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