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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에피소드에서는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적을 만듭니다.

FAQ:
Q: QueryTriggerInteraction 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A: 유니티 5.2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세요. 혹은 그 부분을 비워두고, 물리설정에서 레이캐스트 트리거를 켜세요 (edit - project settings)

Q:  OnTriggerEnter 를 레이캐스트 대신에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있나요?
A: 발사체의 속도가 매우 빠르기에 OnTriggerEnter가 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첫프레임에서 적 앞에 도착했는데, 그 다음 프레임에 이미 통과해 넘어간 상태일 수 있죠) 레이캐스팅으로 발사체의 속도에 상관없이 충돌 감지를 할 수 있습니다.

소스코드:
https://github.com/SebLague/Create-a-Game-Source

저를 트위터에서 팔로우 하세요 @SebastianLague
패트론에서 저를 후원할 수 있습니다: http://bit.ly/sebPatreon

번역 by @I_Jemin
원작자의 동의하에 강좌의 자막을 만들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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