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245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균등분배 방식
파티 구성원 중 한 명의 파티원이 몬스터를 죽인 경우,
해당 몬스터의 경험치와 일정 비율만큼의 보너스 경험치가 각 파티원들에게 레벨에 따라 분배되는 방식이다.
파티원이 2인일 경우 115%를, 1인 증가 시 15% 보너스 경험치를 증가한다. (6인일 경우에는 175%)



획득 경험치 = [(몬스터 경험치) + ((몬스터 경험치 / 100 * 15) * (파티 인원 - 1 )) * 직업]

** 위 식에서 직업 수치는 일반 1, 힐러 2로 계산한다.



예 1)
Lv. 5, Lv. 40, Lv. 80 (3명의 파티원)
경험치 2,000에 해당하는 몬스터를 잡았을 경우,
Lv. 5는 8, Lv. 40은 518, 80레벨은 2073의 경험치를 얻게 된다.

예 2)
Lv. 5, Lv. 40의 힐러, Lv. 80 (3명의 파티원)
경험치 2,000에 해당하는 몬스터를 잡았을 경우,
Lv. 5는 8, Lv. 40의 힐러는 755, 80레벨은 2073의 경험치를 얻게 된다.



획득 경험치 = ((몬스터 경험치) + ((몬스터 경험치 / 100 * 15) * (파티 인원 - 1)) * 직업 수치) * (내 레벨 제곱) / (파티원 레벨 제곱의 합)

** 직업 수치 = 일반 1, 힐러 3
** 균등 분배 방식의 레벨 제곱 비율 경험치 공식은 고 레벨과의 파티 구성 시 저 레벨의 성장 속도 가증 현상으로 인해 레벨 비율로 적용되던 부분을 변경



발췌 기록.
?
  • ?
    토깽이 2013.09.14 01:42
    예 1은 위의 식이고 2는 아래식으로 계산된건가요?
  • ?
    토깽이 2013.09.15 03:07
    아하 감사합니다
  • ?
    마니아 2013.09.14 01:45

    예제는 둘 다 위 공식을 활용했습니다. 아래 공식은 저 레벨 성장 속도 가증 현상때문에 고친 공식이에요.

    상관없다면 처음에 쓴 공식이 괜찮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 짬TIP 1. 파티 경험치 분배 공식 3 마니아 2013.09.14 2245 0
107 한국 전통 괴물 이야기 : 게렉터블로그 1 윤주[尹主] 2013.01.02 920 0
106 비평가들이 던질 법한 질문들 - 개괄 4 윤주[尹主] 2012.10.16 497 1
105 스테디셀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by 한기호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장 2 윤주[尹主] 2012.10.15 535 1
104 [비평] 우연히 스친 밤 2 다시 2012.08.08 533 1
103 글을 쓸 때 가장 신경 쓰는 네 가지 2 yarsas 2012.08.06 521 0
102 비평가가 던질 법한 질문들 (2) - 마르크스주의 비평가 2 윤주[尹主] 2012.07.24 578 0
101 비평가가 던질 법한 질문들(1) - 정신분석 비평가 1 윤주[尹主] 2012.07.23 574 0
100 '비평이란 무엇인가?', <비평 이론의 모든 것> 中 1 윤주[尹主] 2012.07.15 605 0
99 한번 친구는 비평 3 SinJ-★ 2012.07.12 578 2
98 [비평] 다섯번째 밤과 세번째 새벽 사이 6 다시 2012.07.05 1579 1
97 [비평]죄의 이유 2 다시 2012.06.29 563 2
96 [VSTI] 128MB 저용량의 힘! Edirol Orchestral! 3 file 금목걸이 2012.06.27 1409 1
95 [VSTI] 8bit의 추억! Magical8bit를 사용해보자! 2 file 금목걸이 2012.06.26 1639 1
94 제7회 디지털 작가상 2 file idtptkd 2012.06.19 665 0
93 제3회 NHN 게임 문학상 5 file idtptkd 2012.06.16 619 0
92 줄거리, 시놉시스, 플롯의 차이 3 윤주[尹主] 2012.05.15 2061 0
91 라이트노벨이란 - 아즈마 히로키, <게임적 리얼리즘의 탄생> (3) 3 윤주[尹主] 2012.05.14 716 1
90 2012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乾天HaNeuL 2012.05.13 703 0
89 라이트노벨이란? - 아즈마 히로키, <게임적 리얼리즘의 탄생> (2) 윤주[尹主] 2012.05.12 653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