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027 추천 수 1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여러 공포 주제 알만툴 게임을 해 보면서


현제 제가 제작중인 게임과 비교할때.((이건 공포가 주된 게임도 아니지만..)


공포감을 느낄 수 없는 이유를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1. 인형같은, 아이들 장난 같은 이미지 때문에 공포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2. 대사랑 행동, 얼굴에서 싸이코패스 같은 성향을 표현하지 못해 공포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3.  BGM은 나름 신경쓰는데 효과음은 단순합니다.

  제 게임 경우  

 "찌르고 찌르고,  난도질을 한 다음

   천을 덮고 자크를 잠구고, 절벽에서 떨어뜨리거나, 

   삽질후 파뭍습니다.'    효과음 재생 간격도 수십번 들으며 테스트 합니다.



4. 죽이는 동기나 세계관이 비현실 적입니다.  

물론 플레이 주 연령대를 생각하면.  현실적인 살인 보다, 이게 나을 것 같지만..

유저 연령이 중학생만 되어도  공포를 느낄지....

   시간 때우는 것이라면 모를까, 공포게임으로 기억에 남기에 부족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게임 만들어 주세요 ^^



게시판 성향에 안 맞으면 자유 게시판 같은 곳으로 옮겨 주세요 ^^

?
  • ?
    냠냥 2015.02.28 00:21
    저기 근데 게임 만들기전에 연필 모양 누르면 되잖아요 게임 만드는건 어떻게 하면되나요?
  • ?
    엽여비소엽 2015.10.09 09:19
    공포라는 주제가 '폭력적인것'에 귀속되어있는것 또한 문제인것 같습니다.
    정말로 모든 유저에게 잊지못할 공포를 선사하겠다! 라는 강한다짐으로 만든다면,
    공포란것을 사람이 왜 느끼고, 어떻게 느끼게 되는지에 대한 과정의 이해도 요구되겠죠.
    허나 이것은 전문학으로 넘어갈 여지가 많고, 말씀하신 쯔꾸르게임 자체의 표현제한역시
    발목을 잡는듯 합니다..ㅠㅠ 추천누르고갑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128 황금가지)종말 문학 공모전 idtptkd 2012.01.09 994 0
127 현재 대중화된 툴들의 장/단점을 비교해 봤다. 2 RPG란무엇인가? 2015.11.12 382 0
126 해체시 2 file Yes-Man 2011.01.08 1639 1
125 한번 친구는 비평 3 SinJ-★ 2012.07.12 578 2
124 한국인의 성격 유형 2 윤주[尹主] 2011.07.21 1399 0
123 한국 전통 괴물 이야기 : 게렉터블로그 1 윤주[尹主] 2013.01.02 920 0
122 한 발 내딛기 3 SinJ-★ 2011.01.09 1878 2
121 하고 싶은 얘기를 다 풀어놓지 맙시다. 2 Evangelista 2007.07.20 2657 30
120 편집자들이 라이트노벨에 바라는 점. 2 윤주[尹主] 2011.04.26 1168 0
119 판타지의 줄거리는 보통 어떻게 흘러가는가? 3 윤주[尹主] 2011.08.27 1218 0
118 특별한 게임제작 특강! '게임제작, 어렵지 않아요!' 3 수퍼말이오 2015.10.28 373 0
117 창조도시 활동은 글쓰기에 도움을 줄까? 5 윤주[尹主] 2011.07.29 1322 0
116 짬TIP 9. RPGXP? RPGVX? 어느 툴이 좋을까? 13 마니아 2013.09.15 3967 0
115 짬TIP 8. 게임 업로드 추천 사이트 6 마니아 2013.09.15 2354 1
114 짬TIP 7. 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정보/자료가 많은 사이트는 없나요? 4 마니아 2013.09.14 3124 2
113 짬TIP 6. 안전하게 암호화하는 방법은 없을까? 11 마니아 2013.09.14 2673 0
112 짬TIP 5. [게임 이름] 도대체 무엇으로 지어야 하나? 14 마니아 2013.09.14 2645 11
111 짬TIP 4. 내 게임을 조금 더 빠른 속도로 진행하게! 6 마니아 2013.09.14 2598 2
110 짬TIP 3. RMXP 런타임 없이도 게임을 할 수 있게 하자! 1 마니아 2013.09.14 2687 1
109 짬TIP 2. RMXP의 숨겨진(?) 맵 배치 기능 5 마니아 2013.09.14 2431 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