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032 추천 수 17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번 강좌에서는 엑스트라의 역할과 효과적인 엑스트라 깔기에 대해서 미약한 저의 지식으로 여러분에게 강의를 할까 합니다.
우선 엑스트라가 왜 필요할까요.
그냥 마을이 썰렁하니까?
네 맞습니다..
마을이 썰렁하니까 엑스트라를 깔죠..-_-;;; (뭐 그까이꺼 이유있나? ㅡㅡ;;)

-_-;; 그러나 그 이유 말고도 다양한 이유가 있겠죠. 주인공에게 중요한 정보를 준다거나 게임의 재미를위해 코믹하게 등장해 준다거나 하는 일을 하죠...

그렇다면 중요한게 무엇이냐..그것은 바로 효과적으로 엑스트라 깔기 입니다.

일단 마을이 있습니다.

마을에 3가지의 엑스트라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그냥 마을이 썰렁하니까 있는 엑스트라
한가지는 재미있게 등장하는 엑스트라
한가지는 중요한 정보를 주는 엑스트라.

이렇게 셋이죠.

그럼 이 셋은 어디에 위치 시켜야 할까요?

엑스트라니까 아무대나 깔까요?

아닙니다..사실 여러분이 간과하고 있는 사이에 그동안 게임들은 엑스트라의 역할에 맞게 항상 위치했었습니다..-_-;;(의도한건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엑스트라를 깔아놓을 자리는 플레이어의 플레이 빈도와 집중도를 고려해서 깔아야 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플레이 하는데 중요한 정보를 가진 엑스트라라면 플레이어가 무시하고 지나갈 확률이 가장 적은곳에 깔아야 하겠죠.

거기가 어딜까요.

네 그렇죠..바로 PUB 라는곳입니다. (간단히 술집정도 되나..)

플레이어들은 PUB에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무슨 정보가 있으리라 의례히 생각하여 모든 취객들에게 시비(?)는 아니고 말을 걸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이 이곳에 주요 정보를 담은 취객을 놓아두는것도 제작자의 의사전달을 플레이어에게 하기 쉽게하기위한 수단이죠.

또 마을의 전체적인 이야기를 말하는 캐릭터는 마을 입구에 바로 보이는 캐릭터로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역시 플레이어는 마을에 들어가서 바로 앞에 사람이 있으면 말을 거는 습성을 지녔으니까요.

재미있는 엑스트라도 역시 눈에 잘 띄고 잘 보이는곳에 배치해야 합니다.

왜냐면 힘들게 만든 웃기는 엑스트라를 사람들이 그냥 지나치면 제작자는 헛수고를 한꼴이니까요.

재미있는 엑스트라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데서 유난히 복장이 독특하다거나 하도록 만들어 두면 플레이어들이 호기심을 가지게 되므로 효과적입니다.

엑스트라를 효과적이지 못하게 까는 사람들은 위에서 말한것을 전혀 고려하지않고 그냥 길에서 왔다갔다 랜덤이동하는 엑스트라가 주요 정보를 가지고 있는등의 헛점을 보이게 되는겁니다.

이상 강의를 마치겠습니다.-_-;;

여러분 엑스트라...

아무대나 깔지 마세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3 게임기획! 일단 해보자! file 천무 2005.05.27 9752 40
62 멋진스토리 쓰기위한 되물음&결과예상의 중요성 3 천무 2005.05.27 8385 34
61 효과적 연출 시리즈 4 - 캐릭터 죽이기. 2 천무 2005.05.28 7520 28
60 나는 어디로 가야하나.. 2 천무 2007.12.04 5509 17
» 효과적 연출 시리즈 5 - 엑스트라 위치. 천무 2005.05.25 5032 17
58 효과적 연출 시리즈 1 - 각성하기/증원군 천무 2005.05.28 6803 17
57 게임의 주인공은 플레이어. 천무 2006.06.18 4969 16
56 덫붙임 연출 천무 2005.08.04 3800 16
55 효과적 연출 시리즈 2 - 배신자 1 천무 2005.06.20 5257 16
54 연출이란? 천무 2005.06.03 5197 14
53 보편적 상황에 따른 연출의 힘. 천무 2005.06.03 3694 13
52 게임 만들기 쌩바닥부터 시작해보자 -1- 기초편 4 file Vermond 2011.04.14 7297 12
51 게임 기획 개요 1 [기획자가 해야할 일] 2 Vermond 2008.01.18 5083 9
50 효과적 연출 시리즈 3 - 점프하기 천무 2005.05.28 5495 9
49 게임을 만들 때 양산성을 피하기 위한 몇가지 방법 8 서륜 2014.04.10 2622 8
48 인디게임팀에게 너무나도 중요한 저작권 이야기 9 1 MiDtics2 2013.01.16 3422 8
47 미니맵 시스템 넣을때 자주하는 실수. 1 file 천무 2006.01.24 5615 7
46 흔해빠진 게임을 만드는 것을 피하는 방법 5 RPG란무엇인가? 2015.11.15 1040 6
45 게임 기획 개요 3 [기획서 part 2 - 설정] 7 Vermond 2009.02.10 3802 6
44 게임 시나리오 입문 [3] 작성하기 - 전반부 3 Vermond 2008.06.02 4327 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