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615 추천 수 7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miss3.jpg




위에 화면에 보시면 일반적으로 미니맵 시스템 넣을때 여러분들이 자주 하는 실수를 찍어놨습니다.

미니맵을 너무 넣고싶은 충동에 그냥 넣으면 게임플레이에 오히려 방해가 되는 대표적 케이스가

스샷에서 위쪽 모습입니다.

미니맵상에 보여지는 화면이 모니터에 보여지는 화면과 동일하기때문에 미니맵 기능은 기능대로 못하고 모니터 화면을 미니맵 들어간 크기만큼 가려버려서 오히려 더 불편만 느끼게 됩니다.

스샷에서 아래쪽 모습을 보시면

미니맵에서 보여지는 맵 크기가 모니터 화면 4배 크리고 되어있습니다.
즉, 현재모니터에 보여지는 화면 외에 그 3배만큼의 안보이는 곳까지 보여주게 됩니다.

이런게 바로 정상적인 미니맵입니다.


사실 이건 상식입니다만..ㅡ.ㅡ;;
rpgxp에서 스크립트들이 개발되면서 앞뒤 생각을 못한채로 그냥 미니맵 시스템이라고 붙여서 나오는 게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오늘의 결론. 상식은 지키자.ㅡ.ㅡ;
?

  1. 게임기획! 일단 해보자!

  2. 멋진스토리 쓰기위한 되물음&결과예상의 중요성

  3. 효과적 연출 시리즈 4 - 캐릭터 죽이기.

  4. 나는 어디로 가야하나..

  5. 효과적 연출 시리즈 5 - 엑스트라 위치.

  6. 효과적 연출 시리즈 1 - 각성하기/증원군

  7. 게임의 주인공은 플레이어.

  8. 덫붙임 연출

  9. 효과적 연출 시리즈 2 - 배신자

  10. 연출이란?

  11. 보편적 상황에 따른 연출의 힘.

  12. 게임 만들기 쌩바닥부터 시작해보자 -1- 기초편

  13. 게임 기획 개요 1 [기획자가 해야할 일]

  14. 효과적 연출 시리즈 3 - 점프하기

  15. 게임을 만들 때 양산성을 피하기 위한 몇가지 방법

  16. 인디게임팀에게 너무나도 중요한 저작권 이야기

  17. 미니맵 시스템 넣을때 자주하는 실수.

  18. 흔해빠진 게임을 만드는 것을 피하는 방법

  19. 게임 기획 개요 3 [기획서 part 2 - 설정]

  20. 게임 시나리오 입문 [3] 작성하기 - 전반부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