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해빠진 게임을 만드는 것을 피하는 방법

by RPG란무엇인가? posted Nov 15,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네,안녕하세요.RPG란 무엇인가?입니다.

네코데브에는 일반게임 게시판에 있는 게임들 중에서는 명작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병맛물이나 쓰레기 작품입니다.(제가 가입하기 전에도 찾아와봐서 잘 압니다.)

그래서 하는 것입니다.흔해빠진 게임을 만드는 것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총 10가지를 제시할겁니다.

---

1.게임 내에 약간 병맛을 넣는 것은 괜찮지만

게임이 아얘 병맛으로 만드는 것은 안됍니다.

[병맛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다수가 싫어합니다.]

2.쓸데없이 플레이타임 늘리면 안됍니다.

[플레이 타임은 플레이어의 지루함을 유발합니다.]

3.게임을 너무 쉽게 만들면 안됍니다.

[너무 쉬운 게임은 지루함을 유발합니다.]

4.그렇다고 해서 너무 어렵게 만들어도 안됍니다.

[너무 어려운 게임(ex)I wanna be the bossy)은 플레이어에게 짜증을 유발합니다.]

5.너무 많은 노가다를 게임 내에 넣으면 안됍니다.

[그러면 플레이어들은 힘들어서 포기합니다.]

6.게임에는 최소한 웃긴 요소를 넣어야 됩니다.

단 진지한 상황에서 넣으면 안됍니다.

[게임은 재미있으라고 만드는 거라서 웃긴 것은 하나라도 넣어야 됩니다.]

7.엔딩을 너무 황당하게 넣으면 안됍니다.(ex)폭발 엔딩)

[그러면 플레이어들은 엔딩을 보고 자신들의 노력이 수포로 날아갔다는 것에 크나큰 분노를 표출할 것입니다.]

8.턴제 RPG를 만들 때는 정말로 전략적으로 만들어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그냥 만들거면 차라리 XAS를 배워서 사용하는 것이 나을겁니다.]

9.RPG를 만들 때 보스전의 보스가 그냥 능력치만 높고 그만이면 그 것은 보스가 아닙니다.

[그냥 강화된 몬스터입니다.왜냐고요?그냥 포션만 쭉쭉 마셔대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10.대작을 만들지 않으려면 쓸데없이 인물을 많이 만들지 마세요.

[인물이 많아지면 그에 비례해 캐릭터칩과 페이스칩도 많이 구해야 되고

만약 성우가 들어가는 게임이면 성우를 1명 더 고용해야됩니다.]

---

이 정도만 지켜도 최소한 쓰레기는 되지 않을겁니다.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