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65 추천 수 5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네,안녕하세요.RPG란 무엇인가?입니다.

네코데브에는 일반게임 게시판에 있는 게임들 중에서는 명작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병맛물이나 쓰레기 작품입니다.(제가 가입하기 전에도 찾아와봐서 잘 압니다.)

그래서 하는 것입니다.흔해빠진 게임을 만드는 것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총 10가지를 제시할겁니다.

---

1.게임 내에 약간 병맛을 넣는 것은 괜찮지만

게임이 아얘 병맛으로 만드는 것은 안됍니다.

[병맛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다수가 싫어합니다.]

2.쓸데없이 플레이타임 늘리면 안됍니다.

[플레이 타임은 플레이어의 지루함을 유발합니다.]

3.게임을 너무 쉽게 만들면 안됍니다.

[너무 쉬운 게임은 지루함을 유발합니다.]

4.그렇다고 해서 너무 어렵게 만들어도 안됍니다.

[너무 어려운 게임(ex)I wanna be the bossy)은 플레이어에게 짜증을 유발합니다.]

5.너무 많은 노가다를 게임 내에 넣으면 안됍니다.

[그러면 플레이어들은 힘들어서 포기합니다.]

6.게임에는 최소한 웃긴 요소를 넣어야 됩니다.

단 진지한 상황에서 넣으면 안됍니다.

[게임은 재미있으라고 만드는 거라서 웃긴 것은 하나라도 넣어야 됩니다.]

7.엔딩을 너무 황당하게 넣으면 안됍니다.(ex)폭발 엔딩)

[그러면 플레이어들은 엔딩을 보고 자신들의 노력이 수포로 날아갔다는 것에 크나큰 분노를 표출할 것입니다.]

8.턴제 RPG를 만들 때는 정말로 전략적으로 만들어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그냥 만들거면 차라리 XAS를 배워서 사용하는 것이 나을겁니다.]

9.RPG를 만들 때 보스전의 보스가 그냥 능력치만 높고 그만이면 그 것은 보스가 아닙니다.

[그냥 강화된 몬스터입니다.왜냐고요?그냥 포션만 쭉쭉 마셔대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10.대작을 만들지 않으려면 쓸데없이 인물을 많이 만들지 마세요.

[인물이 많아지면 그에 비례해 캐릭터칩과 페이스칩도 많이 구해야 되고

만약 성우가 들어가는 게임이면 성우를 1명 더 고용해야됩니다.]

---

이 정도만 지켜도 최소한 쓰레기는 되지 않을겁니다.

확신합니다.

?
  • profile
    천둥번들 2015.11.16 01:51
    좋은 글이네요 :)
  • profile
    각인 2015.11.16 01:55
    정말 좋은글이군요, 읽어보니 저도 뜨끔
  • ?
    이승제 2015.11.16 12:35
    아.... 뜨끔......
  • ?
    냥인이 2016.02.02 18:57
    뜨뜨끔....
  • profile
    미와자키유노 2016.05.14 14:50
    좋은 글이네요. 저 또한 게임을 만들려고 하는 사람이니...뜬금할 수 밖에 없네요...
    기획부터 짜야되는데 그냥 생각으로하니 힘이들고 에라 모르겠다라는 식으로 만든 제작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0 게임기획! 일단 해보자! file 천무 2005.05.27 9581 40
59 멋진스토리 쓰기위한 되물음&결과예상의 중요성 3 천무 2005.05.27 8282 34
58 효과적 연출 시리즈 4 - 캐릭터 죽이기. 2 천무 2005.05.28 7420 28
57 나는 어디로 가야하나.. 2 천무 2007.12.04 5416 17
56 효과적 연출 시리즈 5 - 엑스트라 위치. 천무 2005.05.25 4967 17
55 효과적 연출 시리즈 1 - 각성하기/증원군 천무 2005.05.28 6717 17
54 게임의 주인공은 플레이어. 천무 2006.06.18 4903 16
53 덫붙임 연출 천무 2005.08.04 3725 16
52 효과적 연출 시리즈 2 - 배신자 1 천무 2005.06.20 5201 16
51 연출이란? 천무 2005.06.03 4776 14
50 보편적 상황에 따른 연출의 힘. 천무 2005.06.03 3649 13
49 게임 만들기 쌩바닥부터 시작해보자 -1- 기초편 4 file Vermond 2011.04.14 4426 12
48 게임 기획 개요 1 [기획자가 해야할 일] 2 Vermond 2008.01.18 4891 9
47 효과적 연출 시리즈 3 - 점프하기 천무 2005.05.28 5425 9
46 인디게임팀에게 너무나도 중요한 저작권 이야기 9 1 MiDtics2 2013.01.16 1902 8
45 게임을 만들 때 양산성을 피하기 위한 몇가지 방법 8 서륜 2014.04.10 1947 7
44 미니맵 시스템 넣을때 자주하는 실수. 1 file 천무 2006.01.24 5420 7
43 게임 기획 개요 3 [기획서 part 2 - 설정] 7 Vermond 2009.02.10 3673 6
42 게임 시나리오 입문 [3] 작성하기 - 전반부 3 Vermond 2008.06.02 4258 6
» 흔해빠진 게임을 만드는 것을 피하는 방법 5 RPG란무엇인가? 2015.11.15 565 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