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040 추천 수 6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네,안녕하세요.RPG란 무엇인가?입니다.

네코데브에는 일반게임 게시판에 있는 게임들 중에서는 명작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병맛물이나 쓰레기 작품입니다.(제가 가입하기 전에도 찾아와봐서 잘 압니다.)

그래서 하는 것입니다.흔해빠진 게임을 만드는 것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총 10가지를 제시할겁니다.

---

1.게임 내에 약간 병맛을 넣는 것은 괜찮지만

게임이 아얘 병맛으로 만드는 것은 안됍니다.

[병맛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다수가 싫어합니다.]

2.쓸데없이 플레이타임 늘리면 안됍니다.

[플레이 타임은 플레이어의 지루함을 유발합니다.]

3.게임을 너무 쉽게 만들면 안됍니다.

[너무 쉬운 게임은 지루함을 유발합니다.]

4.그렇다고 해서 너무 어렵게 만들어도 안됍니다.

[너무 어려운 게임(ex)I wanna be the bossy)은 플레이어에게 짜증을 유발합니다.]

5.너무 많은 노가다를 게임 내에 넣으면 안됍니다.

[그러면 플레이어들은 힘들어서 포기합니다.]

6.게임에는 최소한 웃긴 요소를 넣어야 됩니다.

단 진지한 상황에서 넣으면 안됍니다.

[게임은 재미있으라고 만드는 거라서 웃긴 것은 하나라도 넣어야 됩니다.]

7.엔딩을 너무 황당하게 넣으면 안됍니다.(ex)폭발 엔딩)

[그러면 플레이어들은 엔딩을 보고 자신들의 노력이 수포로 날아갔다는 것에 크나큰 분노를 표출할 것입니다.]

8.턴제 RPG를 만들 때는 정말로 전략적으로 만들어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그냥 만들거면 차라리 XAS를 배워서 사용하는 것이 나을겁니다.]

9.RPG를 만들 때 보스전의 보스가 그냥 능력치만 높고 그만이면 그 것은 보스가 아닙니다.

[그냥 강화된 몬스터입니다.왜냐고요?그냥 포션만 쭉쭉 마셔대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10.대작을 만들지 않으려면 쓸데없이 인물을 많이 만들지 마세요.

[인물이 많아지면 그에 비례해 캐릭터칩과 페이스칩도 많이 구해야 되고

만약 성우가 들어가는 게임이면 성우를 1명 더 고용해야됩니다.]

---

이 정도만 지켜도 최소한 쓰레기는 되지 않을겁니다.

확신합니다.

?
  • profile
    천둥번들 2015.11.16 01:51
    좋은 글이네요 :)
  • profile
    각인 2015.11.16 01:55
    정말 좋은글이군요, 읽어보니 저도 뜨끔
  • ?
    이승제 2015.11.16 12:35
    아.... 뜨끔......
  • ?
    냥인이 2016.02.02 18:57
    뜨뜨끔....
  • profile
    미와자키유노 2016.05.14 14:50
    좋은 글이네요. 저 또한 게임을 만들려고 하는 사람이니...뜬금할 수 밖에 없네요...
    기획부터 짜야되는데 그냥 생각으로하니 힘이들고 에라 모르겠다라는 식으로 만든 제작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1. 흔해빠진 게임을 만드는 것을 피하는 방법

    Date2015.11.15 ByRPG란무엇인가? Views1040 Votes6
    Read More
  2. 효과적인 UI의 설계 - 배치

    Date2010.11.01 By아싸사랑 Views3757 Votes1
    Read More
  3. 효과적인 UI의 설계 - 개론

    Date2010.11.01 By아싸사랑 Views3101 Votes0
    Read More
  4. 효과적 연출 시리즈 5 - 엑스트라 위치.

    Date2005.05.25 By천무 Views5032 Votes17
    Read More
  5. 효과적 연출 시리즈 4 - 캐릭터 죽이기.

    Date2005.05.28 By천무 Views7520 Votes28
    Read More
  6. 효과적 연출 시리즈 3 - 점프하기

    Date2005.05.28 By천무 Views5495 Votes9
    Read More
  7. 효과적 연출 시리즈 2 - 배신자

    Date2005.06.20 By천무 Views5257 Votes16
    Read More
  8. 효과적 연출 시리즈 1 - 각성하기/증원군

    Date2005.05.28 By천무 Views6803 Votes17
    Read More
  9. 플레이와 내러티브의 균형 조율

    Date2010.11.01 By아싸사랑 Views2676 Votes3
    Read More
  10. 크로스플랫폼(Cross-Platform) 게임 개발에 대하여.

    Date2012.04.28 By王코털 Views1161 Votes1
    Read More
  11. 처음부터 기획을 할때

    Date2016.09.15 By비밀아이 Views675 Votes0
    Read More
  12. 짧은 충고 - 뒤집힌 집

    Date2011.10.23 By날씨참좋군요 Views2623 Votes2
    Read More
  13. 짧은 충고 - 내 아이디어는 정말 멋져! 누구도 생각하지 못 했을걸!

    Date2011.06.10 By아싸사랑 Views2856 Votes1
    Read More
  14. 지식의 범람

    Date2011.10.10 By날씨참좋군요 Views2235 Votes0
    Read More
  15. 잘못된 저장하기(SAVE)와 불러오기(LOAD)

    Date2011.05.16 By아싸사랑 Views2955 Votes2
    Read More
  16. 인사 올립니다.

    Date2010.08.02 By아싸사랑 Views2240 Votes1
    Read More
  17. 인디게임팀에게 너무나도 중요한 저작권 이야기

    Date2013.01.16 ByMiDtics2 Views3425 Votes8
    Read More
  18. 인디게임 시나리오라이터가 알면 좋은 것 몇가지

    Date2013.01.13 ByMiDtics2 Views2807 Votes2
    Read More
  19. 인디게임 기획자가 알면 좋은 것 몇가지

    Date2013.01.13 ByMiDtics2 Views1307 Votes2
    Read More
  20. 왜?

    Date2011.12.25 By날씨참좋군요 Views1839 Votes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