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초심2018.08.10 16:52
저는 반대의견입니다.

재미만 있으면 성공합니다. 과연 과금유도를 안해서 망한걸까요?

최근에 나온 배틀그라운드도 NC에서 수익성 모델이 적다고 까였던 게임입니다.
그런데 한국 중국시장을 접수했습니다.

또 대표적인 게임인 롤이 있죠, 저 위에 게임처럼 스킨으로만 전세계 시장을 먹었습니다.

RPG에서 또한 와우가 있죠 정액 패키지로만 매출 1위를 찍었습니다.

모바일게임에선 리니지M이 과금으로 큰 성공을 거뒀지만
과금유도를 심하게 안헀으면 모바일게임으로써 가장 오래가는 게임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어느정도 적당한 수익모델은 좋지만 일부러 유도하는식의 게임은 유저들이 싫어 할 수밖에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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