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마게임 기획강좌]0. 게임의 '세계관' 그려보자

by 라쿠마 posted Jan 20,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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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

 

당신이 게임을 만들때엔 세계관을 설정해야 한다.

 

세계관에는 서양을 배경으로 한 기본적인 판타지, 동양. 그 중에서도 중국을 바탕으로 제작된 무협, 미래과학을 다루는 sf, 등의

세계관이 있다.

 

이런 기본적인 것들을 벗어나 완전한 자신의 독특한 세계관을 만들 수도 있지만 그 경우에는 원래의 익숙함에 벗어나 주목을 받을지도 모르겠지만 그 익숙함 때문에 버림받기도 쉬워진다.

 

그러니 rpg 판타지, 탈출 호러등의 좀 익숙한 세계관을 좀 변형해 사용하는 것으로 예전 비슷한 세계관을 사용한 게임을 플레이해본 경험이 있다면 해당 유저는 당신의 게임에서 예전의 추억을 회상하며 게임에 빠지거나 흥미를 더 느끼게 할 수 있다.

 

판타지 게임의 대표상식인 오크, 엘프, 고블린, 오우거, 트롤, 드래곤, 드워프등의 종족을 이미 판타지 게임을 플레이해 알고 있는 사람과

알지 못하는 사람의 차이는 크다.

 

필자가 무협소설을 처음 읽을 때 그러하였는데.. 무협의 한자.. 문파(門派)등..

 

 

이미 오크가 무엇인지 아는 유저는 앞서 말한 것처럼 추억을 회상하며 게임에 열을 내게 되는 것이니까.

 

 

 

 

참고로 필자가 가장 추천하는 세계관은 앞서 말한 세계관들 처럼 좀 익숙한 세계관에 특이한 요소를 추가하는 것.

 

앞서 말했던 개성과 익숙함을 모두 얻을 수 있지만..

 

세계관의 선택은 당신의 몫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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