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 같은경우는 기본 캐릭터 셋은 1칸의 기본 규격 48*48, 하나의 캐릭터 셋은 아래 오른쪽 왼쪽 위, 각 동작 3프레임씩 3*4 144*192, 하나의 이미지 파일에 8개의 캐릭터가 4*2의 형태로 들어갑니다. 즉 하나의 캐릭터 이미지의 디폴트는 576*384 규격이 되지만, 하나의 캐릭터 이미지만 사용하는 경우 해당이미지 파일 앞에 $를 붙여주면, 하나의 캐릭터 이미지, 144*192의 이미지가 기본크기로 사용됩니다. 물론 더 큰 캐릭터도 가능합니다. 어느 크기던(x*x 크기의 캐릭터라고 한다면), x3*x4 형태로 만들어 넣으면 큰 캐릭터도 넣어 집니다만, 레이어 우선권이라던가, 충돌판정이 48*48크기 기준으로 들어가버리니 참고하세요 포토샵도 문제 없습니다. 저도 캐릭터 제작하거나 편집할 때 포토샵으로 작업해왔습니다. 포토샵에서 격자를 띄우고 배율을 늘리고, 직접 48*48grid 셋을 만들어 사용했습니다.
mv 같은경우는 기본 캐릭터 셋은 1칸의 기본 규격 48*48, 하나의 캐릭터 셋은 아래 오른쪽 왼쪽 위, 각 동작 3프레임씩 3*4 144*192, 하나의 이미지 파일에 8개의 캐릭터가 4*2의 형태로 들어갑니다. 즉 하나의 캐릭터 이미지의 디폴트는 576*384 규격이 되지만, 하나의 캐릭터 이미지만 사용하는 경우 해당이미지 파일 앞에 $를 붙여주면, 하나의 캐릭터 이미지, 144*192의 이미지가 기본크기로 사용됩니다. 물론 더 큰 캐릭터도 가능합니다. 어느 크기던(x*x 크기의 캐릭터라고 한다면), x3*x4 형태로 만들어 넣으면 큰 캐릭터도 넣어 집니다만, 레이어 우선권이라던가, 충돌판정이 48*48크기 기준으로 들어가버리니 참고하세요 포토샵도 문제 없습니다. 저도 캐릭터 제작하거나 편집할 때 포토샵으로 작업해왔습니다. 포토샵에서 격자를 띄우고 배율을 늘리고, 직접 48*48grid 셋을 만들어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