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를 바라본다'라고 한다면 오브젝트의 x, y좌표와 플레이어의 x, y좌표를 비교하면 되요. 예를 들어 오브젝트의 x값이 크다면(오브젝트가 플레이어의 오른쪽에 위치) 플레이어가 오른쪽을 바라보도록 하고, 플레이어의 y값이 크다면(오브젝트가 플레이어의 위쪽에 위치) 플레이어가 위쪽을 바라보도록 이벤트를 짜면 되요. 실행 조건은 parallel로 해야겠죠.
상/하 좌/우 의 우선순위는 각각 x와 y의 차이가 큰 쪽을 우선순위로 두면 자연스럽겠죠. 대충 오브젝트를 원점으로 놓고 플레이어의 좌표가 (1,-5)인 경우에는 Δx < Δy 니까 아래를 보게 되고, (-4, 2)인 경우에는 Δx > Δy 니까 오른쪽을 보게 됩니다.
상/하 좌/우 의 우선순위는 각각 x와 y의 차이가 큰 쪽을 우선순위로 두면 자연스럽겠죠. 대충 오브젝트를 원점으로 놓고 플레이어의 좌표가 (1,-5)인 경우에는 Δx < Δy 니까 아래를 보게 되고, (-4, 2)인 경우에는 Δx > Δy 니까 오른쪽을 보게 됩니다.
Δx = Δy 경우에는 어느쪽을 우선순위로 두든지 자연스러우니 임의대로 지정하시면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