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2016.08.31 07:03

2003에서는 다음과 같이 할 수 있는데, 아마 MV에도 같은 기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asd1.png

asd2.png

asd3.png

정리하자면, 비행선이 지나가지 못하도록 설정한 지형속성을 하나 만든 후, 원하는 타일의 지형속성을 그것으로 하면 됩니다.

만약 이런 기능이 없다면, 지형 태그를 활용한 스크립트를 짜거나 해야 할 수도 있을것 같은데,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개밥바라기님이 언급하신것처럼 액터를 비행선처럼 쓰고자 한다면, 주인공이 비행선일때 칩셋을 통째로 교체하거나 타일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구현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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