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klslel2016.07.05 12:28

actor_structure.png

제가 첨부한 그림은 브라우저 상에서 샘플 게임 페이지에 접속해서

 

개발자도구에서 콘솔탭 메뉴에서 $gameParty.battleMembers()

 

라고 입력해서 현재 전투멤버로 추가된 0번째 멤버의 정보를 스샷으로 뜬 겁니다.

 

 

스샷을 살펴보시면 궁금해하셨던 부분들이 풀리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_character~~ 형식의 변수들을 보실 수도 있고,

 

_actor~~ 형식의 변수들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_battler~~ 형식의 변수들은 볼 수 없습니다.

 

 

battler라는 개념은 실제적으로 정의되어 있는 개념이 아니라

 

전투를 하고 있는 character - actor - 라고 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actor라는 개념은 또한 원본 객체에서 실행하는 함수들을

 

살펴보시게 된다면 조금 더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을 익히거나 잊고, 장비를 착용하거나 떼고 하는

 

게임 속 캐릭터가 취하는 행동을 플레이어가 지시하는 대로

 

연기하는 듯한 행동만을 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의 actor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는 듯합니다.

 

 

게임 회사에서 게임이라는 '시나리오'를 준 것이고

 

플레이어는 영화에서의 감독으로서 각 캐릭터에게

 

지시하여 원하는 방향으로의 연기를 연출해 가는

 

방식으로 게임이란 것을 보고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아래는 actor객체에 있는 각종 실행함수 목록입니다.

 

actor_structure_1.pngactor_structure_2.pngactor_structure_3.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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